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EISA가 선정한 2020~2021 올해의 카메라 렌즈

by 썬도그 2020. 8. 19.
반응형

렌즈 교환형 카메라를 구입하고 한 1년 지나면 알게 됩니다. 아니 번들 렌즈인 광각 줌렌즈만 사용하다가 35mm 단초점 렌즈를 사용하고 깨닫게 됩니다. 사진은 바디보다는 렌즈빨이구나를 요. 바디는 소모품이고 렌즈가 평생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깨닫게 됩니다. 따라서 한정된 예산이라면 바디는 좀 더 저렴한 걸 사고 그 돈으로 렌즈에 더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단초점 렌즈는 꼭 구매를 하세요. 단초점 렌즈는 줌 기능이 없지만 조리개 개방 수치가 좋아서 아웃포커싱이 잘 되고 해상력도 좋습니다. 그렇다고 고가의 단렌즈 구매를 권하지는 않고 저렴한 단렌즈인 35mm, 50mm 단렌즈는 꼭 구매하세요. 10만 원 대지만 결과물이 엄청 좋아서 꼭 구매할 것을 권합니다. 

유럽 이미징 사운디 협회인 EISA는 매년 올해의 가전제품 및 카메라와 렌즈를 선정 발표합니다. 

 EISA가 선정한 2020~2021년 올해의 카메라

 

EISA가 선정한 2020~2021년 올해의 카메라

매년 여름이 되면 유럽 이미징 & 사운드 협회(EISA)에서는 올 한 해 가장 뛰어난 카메라, 모바일, 하이파이 오디오, 디스플레이 등등 영상 오디오 제품에 선정 발표합니다. 여기에 선정된 제품들은

photohistory.tistory.com

에 이어서 이번 글에는 EISA가 선정한 올해의 렌즈들을 소개합니다. 

올해의 렌즈 : 캐논 RF 70~200mm F2.8L IS USM

캐논은 올해 풀프레임 미러리스 라인인 EOS R에 전력투구를 하고 앞으로도 EOS R 라인에 많은 미러리스 카메라와 렌즈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미러리스는 DSLR보다 렌즈 맨 뒷면과 이미지센서까지의 거리가 짧아서 같은 급의 렌즈라도 좀 더 작고 가볍게 만들 수 있습니다. 

캐논 RF 70~200mm F2.8L IS USM은 RF 마운트 렌즈로 EF 70~200mm F2.8L IS USM의 RF 버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보시면 크기가 EF 렌즈보다 작은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백통 렌즈라고 해서 크기가 큰 렌즈를 들고 다니는 분들을 많이 봤는데 이제는 작은 크기의 백통을 많이 보게 되겠네요. 이 캐논 RF 70~200mm F2.8L IS USM이 EISA가 선정한 올해의 렌즈가 되었네요. 예상되었던 바로 많은 전문가들이 극찬을 하는 렌즈이기도 합니다. 웨더 실링이 들어가 있고 5 스텝 손떨림 보정 기능도 들어가 있습니다. 줌렌즈의 표준 화각을 만든 캐논 EF 70~200mm F2.8L IS USM의 DNA를 잊는 렌즈입니다. 

광각 줌 렌즈 : 시그마 14~24mm F2.8 DG DN Art

시그마 렌즈들은 전통적으로 광각 렌즈들이 좋은 렌즈들이 많네요. 이 시그마 14~24mm F2.8 DG DN Art는 미러리스용 광각 줌렌즈입니다. 가성비가 좋은 렌즈로 소니 E 마운트, 라이카, 파나소닉, 시그마 L 마운트 렌즈가 출시되어 있습니다. 빠르고 조용한 AF와 야외 촬영을 위해서 방수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건축, 풍경, 천체 사진 등 다양한 피사체 촬영에 적합합니다. 

표준 줌 렌즈 : 캐논 RF 24~70mm F2.8L IS USM

20~ 200mm 화각까지의 줌렌즈는 캐논이 쓸었네요. 그것도 RF 렌즈가 다 차지했습니다. 캐논 RF 24~70mm F2.8L IS USM은 광각부터 줌까지 지원하는 여행용 렌즈입니다. F2.8 고정 조리개로 다양한 피사체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조리개 개방 수치가 좋아서 실내외 가리지 않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손떨림 보정은 5 스톱을 제공해서 흔들림 없는 사진을 담을 수 있습니다. 또한 동영상 촬영에 좋은 나노 USM 모터가 들어가서 조용하고 빠르게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반응형

망원 줌렌즈 : 탐론 70~180mm F2.8 Di III VXD

탐론도 가성비 렌즈들이 많죠. 탐론 70~180mm F2.8 Di III VXD은 소니 E마운트 미러리스 카메라를 위한 클래식 망원 줌렌즈입니다. 모든 초점 거리에서 뛰어난 선명도와 대비를 제공합니다. 또한 가볍고 튼튼한 소재를 사용해서 내후성도 좋습니다. 특수 코팅을 사용했고 가까운 피사체도 선명한 이미지로 담을 수 있습니다. 매우 조용하고 반응이 빠른 AF를 제공합니다. 사진과 동영상 촬영에 모두 적합하고 동급 제품 중 가장 저렴합니다. 

여행용 줌렌즈 : 탐론 28~200mm F/2.8~5.6 Di III RXD

이 28~200mm 화각은 올인원 줌렌즈 화각으로 이 화각 렌즈 1개만 있으면 풍경, 인물을 모두 담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피사체와 다양한 카테고리의 사진을 담을 수 있어서 여행용 렌즈라고 합니다. 다만 조리개 개방 수치가 좋지 못한 점이 단점이라면 단점입니다. 이 탐론 렌즈는 광각에서는 f 2.8 밝은 조리개를 제공합니다. 지능형 소프트웨어 보정과 특수 렌즈를 사용해서 인상적으로 깨끗하고 선명한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최단 초점 거리가 19cm 불과할 정도로 근접 촬영도 가능합니다. 멋진 배경 흐림과 클로즈업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AF는 정확하고 빠르며 조용해서 사진과 동영상 촬영용으로 좋습니다. 

초망원 줌 렌즈 : 소니 FE 200~600mm F5.6 ~ 6.3 G OSS

초망원 줌 렌즈인 소니 FE 200~600mm F5.6 ~ 6.3 G OSS는 스포츠 사진이나 야생 동물을 주로 촬영하는 사진기자, 야생동물 사진가들에게 좋은 렌즈이빈다. 동급 제품에 비해서 저렴하고 가벼우면서도 최대 조리개에서도 뛰어난 선명도를 제공합니다. 400~600m 화각을 주로 사용하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AF는 매우 빠르고 대형 줌 링을 돌려도 렌즈의 들어가거나 나오지 않습니다. 소니 1.4x 및 2.0x  텔레 컨버터를 사용해서 범위를 보다 확장할 수 있습니다. 

프로용 망원 줌렌즈 : 니콘 AF-S NIKKOR 120 ~ 300mm F2.8E FL ED SR VR

니콘 AF-S 렌즈는 렌즈에 모터가 들어가 있는 렌즈입니다. 이 렌즈는 F2.8 고정 조리개 렌즈입니다. 모든 화각에서 F2.8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실내, 실외, 스포츠, 자연, 풍경, 인물 사진 등 모든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니콘의 새로운 SR 글라스를 사용해서 색수차를 최소화했으며 풀프레임 DSLR에서도 탁월한 해상도를 제공합니다. 효과적인 손떨림 보정 및 웨더 실링 기능이 들어 있습니다. 1.4x, 2x 텔레 컨버터를 사용하면 줌 배율은 더 증가합니다. 

광각 렌즈 : 소니 FE 20mm F1.8 G

풍경 사진을 주로 찍는 분들은 뛰어난 광각 단렌즈 1개씩 가지고 있죠. 소니 FE 20mm F1.8G는 작고 가벼운 단렌즈입니다. 사진 프레임 전체 영역에서 매우 뛰어나고 선명한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광학 설계는 고급 비구면 렌즈와 초저분산 글라스를 사용해서 왜곡을 최소화하면서 높은 이미지 품질을 제공하면서 색수차도 잘 억제합니다. 9개의 조리 개날을 사용해서 아름다운 배경 흐림과 보케를 제공합니다. 2개의 XD 리니어 모터가 매우 빠르고 정확한 초점을 제공하고 소음이 적습니다. 수동 초점시 최소 초점 거리는 18cm 있어서 클로즈업 촬영도 가능합니다. 

올해의 혁신 렌즈 : 캐논 RF 600 & 800mm F11 IS STM

올해 혁신상은 캐논 RF렌즈와 R5 카메라가 다 쓸어가네요. 이 RF 600, RF 800mm 렌즈는 초점거리가 고정되어 있는 단렌즈이자 초망원 렌즈입니다. 직접 이 렌즈를 봤는데 보통 이 정도 초점거리를 제공하는 고배율 망원 렌즈는 크기가 어마어마하게 큰데 반해서 그냥 평범한 망원 줌렌즈 크기였습니다. 크기가 작고 가벼운 것이 가장 눈여겨 볼 대목입니다. 멀리서 야생동물, 스포츠 선수를 촬영하는 사진기자와 사진가들에게 작고 가벼운 초망원 렌즈가 나왔네요. 광학 손떨림 보정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서 모노포드나 삼각대 없이 손각대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출처 https://eisa.eu/awards/photograph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