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에관한글

UN이 무료로 배포한 코로나19 관련 이미지들

by 썬도그 2020. 5. 12.
반응형

신천지 사태가 지나가니 춤천지 사태가 터졌습니다. 이태원 클라쓰가 아니라 이태원 클라써라는 소리가 있듯이 이태원에서 큰일이 터졌습니다. 클럽에서 춤추던 20대가 첫 확진을 하고 나서 지금까지 100여 명에 가까운 사람들이 감염이 되었습니다. 클럽은 밀접, 밀집, 밀폐의 3밀의 대표적인 곳입니다. 

어제 5월 1일 킹클럽 당시 동영상을 보니 걸그룹 댄스를 집단으로 추는 모습에 아이돌 연습생인들 알았습니다. 집단 칼군무가 인상 깊었습니다. 클럽이라는 곳 자체가 춤추고 술 먹는 곳이라고 생각은 했지만 너무 밀접해서 과격한 운동을 하는 함을 넘어서 소리도 지르는 모습에 코로나도 함께 춤을 출 수밖에 없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집합명령을 통해서 영업금지를 시켰어야 한다는 목소리가 많습니다. 그런데 서울시는 이미 강남 룸살롱 감염 사태로 4월 8일 집합 명령을 내렸습니다. 그러다 국내 확진자가 연일 0명으로 떨어지자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 속 거리두기'로 바꾸었습니다. 그러다 이태원 클럽 사태가 터졌네요. 

끝날 때까지 끝난 것이 아닙니다. 사람들 모일 수 밖에 없는 곳에 가야 한다면 마스크를 꼭 써야 합니다. 그러나 클럽에서 마스크 쓴 사람은 없었습니다. 춤추는데 마스크 쓰고 출 수 없죠. 그러다 집단 확진이 발생했습니다. 아이들이 클럽이 뭐하는 곳이냐며 하소연을 하고 있습니다. 먹고사는 문제도 아닌 유흥의 문제인데 좀 만 참지 그걸 못 참은 못난 어른들이 아이들의 행복을 방해했네요. 

UN이 Unsplash 에 무료 공개한 코로나19 관련 이미지들

고품질, 고해상도 무료이미지 사이트인 Unsplash에 UN이 코로나19 관련 이미지를 무료로 공개했습니다.  우리가 코로나19 이야기를 하거나 관련 글을 쓰거나 콘텐츠를 만들 때 코로나 관련 이미지가 생각보다 많지 않았습니다. 특히 캠페인을 하려고 할 때도 마땅한 이미지들이 없었습니다. 이에 UN은 COVID-19와 싸우는 전 세계인들을 위해서 시각 자료인 이미지를 무료로 배포했습니다. 

https://unsplash.com/@unitednations/collections

 

United Nations COVID-19 Response's Collections (@unitednations) | Unsplash Photo Community

See 6 of the best free to download images curated by United Nations COVID-19 Response on Unsplash.

unsplash.com

카테고리는 총 6개에 여러 장의 이미지들이 업로드 되어 있습니다. 사진은 거의 없고 일러스트 이미지들이 대부분입니다. 

다운 받고 싶은 이미지들은 사진 상단 무료 내려받기 버튼으로 다운 받으면 됩니다. 이미지들은 고해상도 이미지라서 100메가 넘는 파일도 있습니다. 따라서 블로그 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지만 크게 프린팅해서 홍보용으로도 상업용으로도 사용해도 됩니다.

코로나19 관련 콘텐츠 만드는 분들에게 좋은 소식이네요. 카페, 기업, 개인 SNS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되었다가 이태원 사태가 터졌습니다. 또 다시 시작해야 하나? 하는 생각도 들지만 이런 사례를 통해서 우리가 좀 더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는 경고로 받아들이고 힘들더라도 계속 방역을 생활화 해야 합니다. 특히 밀폐, 밀접, 밀집 공간은 생계를 위한 공간이 아니면 아예 가질 말고 가더라도 꼭 마스크를 써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