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에관한글

머리 없는 좀비 강아지? 사진이 화제

by 썬도그 2020. 4. 12.
반응형

사진은 3차원의 세상을 2차원으로 재현하는 도구라서 맹점이 꽤 많습니다. 그중 하나가 원근감입니다. 조리개를 조여서 사진 전체에 초점이 맞도록 촬영하면 먼거리에 있는 피사체도 가까인 있는 피사체도 선명해서 담깁니다. 이걸 이용해서 멀리 있는 피사체를 손 바닥 위에 올려 놓고 촬영해서 사람들을 속이기도 하죠. 이런 사진만의 착시는 때로는 무섭기도 웃기기도 합니다. 

처음에 이 사진을 봤을 때 놀랬습니다. 혐오감이 들 정도라서 바로 뒤로 버튼을 누르고 나왔습니다. 그리고 생각해보니 흔한 포토샵 장난질이거나 어린 아이가 그린 그림을 사진으로 재현한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그리고 다시 들어가서 보니 자세한 이유가 나오네요. 

 

 

수술 실자국이 있어서 이 부분은 제가 모자이크 처리했습니다. 먼저 이 사진은 합성 사진도 포토샵을 이용한 사진도 아닙니다. 그냥 평범한 사진입니다. 이 사진은 미국 Reddit에 머리 없는 강아지로 올라왔고 무려 14만 3천회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3만2천개의 좋아요를 받았습니다. 사진이 좀 흉측하긴 하죠. 머리가 있어야 하는 자리에 수술 자국만 있습니다 .

 

반응형

 

이에 네티즌들은 약간의 조작을 통해서 보기 편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참 궁금합니다. 어떻게 촬영한 사진일까요?

 

 

위 사진은 한쪽 다리를 잃은 강아지 사진입니다. 머리가 없는 이유는 강아지가 고개를 획 돌려서 안 보일 뿐입니다. 위 이미지가 잘 설명하고 있네요. 

 

 

이 강아지입니다. 한쪽 다리가 없습니다. 목에 걸려 있는 파란 리본이 고개를 돌린 사진에서도 보이네요. 이 사진은 최근에 촬영한 사진은 아니고 1년 전에 레딧에 올라왔던 사진입니다. 그런데 사람들이 이 사진에 대해서 설왕설래를 하는 바람에 논란이 되었고 강아지 주인이 인증을 하면서 논란이 종식 되었습니다. 

사진의 맹점을 잘 보여주는 일화네요. 

출처 : https://www.reddit.com/r/confusing_perspective/comments/b1fira/three_legged_dog_licking_his_back/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