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신경과학자가 추천한 불안과 스트레스를 줄이는 노래 10곡 본문

IT/가젯/IT월드

신경과학자가 추천한 불안과 스트레스를 줄이는 노래 10곡

썬도그 2020. 4. 7. 09:46

하루 종일 코로나19의 부정적인 뉴스만 보다 보면 불안과 스트레스가 더 쌓입니다. 마스크를 쓰고 잠시 산책을 나갔다고 오는 것이 이 불안과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집에서도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이지리스닝 계열의 노래나 유튜브에서 새소리, 물소리를 담은 영상이나 각종 화이트 노이즈 소리를 재생해서 듣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 하나의 방법은 아래에 소개하는 노래들을 듣는 것이죠. 

https://www.inc.com/melanie-curtin/neuroscience-says-listening-to-this-one-song-reduces-anxiety-by-up-to-65-percent.html

 

Neuroscience Says Listening to This Song Reduces Anxiety by Up to 65 Percent

New neuroscience research helps us maintain a work-life balance, handle job stress, increase success and well-being, and experience more happiness.

www.inc.com

노래는 우리 마음을 정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영국 신경과학자들은 피험자들에게 어려운 퍼즐을 최대한 빨리 풀라고 스트레스를 주었습니다. 그리고 이 피험자들에게 노래를 들려주었습니다. 노래를 들려주면서 어떤 노래들이 심박수, 혈압, 호흡 속도를 포함한 생리학적인 안정감을 보여주는지 측정했습니다. 이 연구는 마인드랩 인터네셔널의 David Lewis-Hodgson 박사가 진행했는데 노래들을 들은 피험자들은 불안이 65%나 감소했고 맥박수가 35% 감소했습니다. 

특히 아래 10곡은 가장 효과가 좋았습니다. 

신경과학자가 추천하는 스트레스 65%를 줄여주는 노래 10곡

10위 "We Can Fly," by Rue du Soleil (Café Del Mar)

9. "Canzonetta Sull'aria," by Mozart

8. "Someone Like You," by Adele

7. "Pure Shores," by All Saints

6. "Please Don't Go," by Barcelona

5. "Strawberry Swing," by Coldplay

4. "Watermark," by Enya

3. "Mellomaniac (Chill Out Mix)," by DJ Shah

2. "Electra," by Airstream

1. "Weightless," by Marconi Union

1위 곡은 불안감이 65% 감소하고 맥박도 35% 감소했습니다. 이 노래는 심리 치료를 위해서 만든 곡입니다. 들으면 심장 박동 같은 소리가 계속 들립니다. 이 노래는 심장 박동과 혈압,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만 이 Weightless는 너무 효과가 좋아서 여성들에게 졸음을 유발하고 이 곡을 들으면서 운전하는 것은 위험하다고 하네요. 영상과 노래 모두 보고 있으니 효과가 있네요.

그러나 2위부터 10위 곡은 영국에서 조사해서 그런지 영국 노래들이 많네요. 아무래도 익숙한 노래가 더 편안함을 주죠. 또한 노래들이 다 이지리스닝입니다. 이 자료는 절대적인 것은 아니니 나만의 휴식송, 릴렉스송 플레이 리스트를 만들어서 피곤하고 우울하거나 불안할 때 들어보세요. 음악은 4분짜리 타임머신 또는 신경안정제입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