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리모콘 기능과 미니 삼각대 기능이 함께 들어간 캐논 HG-100TBR

by 썬도그 2020. 3. 17.
반응형

미니 삼각대는 브이로거들의 필수품입니다. 거대한 삼각대에 꽂아서 사용하기보다는 미니 삼각대에 카메라를 올려놓고 촬영을 합니다. 이 미니 삼각대는 그립 역할도 해서 실외에서는 미니 삼각대를 접어서 카메라 봉처럼 사용할 수 있어서 인기가 높습니다. 이 삼각대는 사진 촬영보다는 영상 촬영자는 꼭 필요한 도구입니다. 

사진은 순간만 담지만 동영상은 이동하면서 또는 정지한 상태에서 촬영할 때 카메라가 흔들리면 영상을 보는 사람들이 무척 불편합니다. 따라서 흔들림을 줄이기 위해서는 삼각대나 짐벌을 사용합니다. 삼각대가 영상 촬영의 필수품이지만 워낙 부피도 크고 무거워서 사용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크기도 작고 가벼운 미니 삼각대를 참 많이 구매합니다. 

캐논  HG-100TBR  미니 삼각대

주거래 은행앱을 실행했는데 다른 은행에 있는 제 계좌도 관리할 수 있는 오픈뱅킹 기능이 새로 생겼습니다. 그렇게 다른 은행 통장에 있는 돈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넣어 놓고 까먹고 있었던 돈이 좀 있었습니다. 와! 돈 주운 느낌입니다. 새까맣게 모르고 있었네요. 

이 돈으로 카메라를 살까 합니다. 제가 이 블로그에서 수많은 캐논 카메라를 리뷰했지만 정작 제가 사용하는 카메라는 캐논 EOS M3로 2015년에 나온 미러리스입니다. 사진 촬영하는 데는 전혀 문제가 없지만 듀얼 픽셀 CMOS AF가 아닌 하이브리드 AF라서 AF가 느립니다. 그래서 새로운 미러리스로 갈아탈까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풀프레임 미러리스가 좋긴 하지만 가격이 고가이고 크기도 커서 제 사진 생활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뭐 여유 자금이 더 많다면 EOS RP를 사고 싶지만 그 정도가지 여유롭지는 못하네요. 

캐논 EOS M50은 베스트셀러 제품입니다. EVF도 있고 스위블 LCD에  DIGIC8 영상처리엔진과 듀얼 픽셀 CMOS AF가 들어갔으면서도 가격이 60만 원 대로 저렴해서 인기가 높습니다. 촬영 편의성에 좋은 버튼 숫자가 적은 보급형 미러리스이지만 대신 성능 대비 가격이 무척 저렴합니다. 

캐논 카메라를 구입한 후 캐논 카메라 홈페이지에서 정품 등록을 하면 사은품을 줍니다. 캐논 EOS M50은 장점이 참 많은데 배터리가 EOS M100에서 사용하는 배터리르 사용해서 배터리 용량이 적습니다. 그래서 보통 추가 배터리를 사은품을 선택합니다. 

그런데 이 배터리보다 더 혹하는 사은품이 있네요. 삼각대 그립 HG-100TBR입니다. 처음에는 그냥 흔한 미니 삼각대인가 보다 했습니다. 그런데 이 제품 캐논에서 만든 미니 삼각대네요. 

반응형

가격은 119,000원으로 저렴한 가격은 아닙니다만 꽤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캐논 미니 삼각대 HG-100TBR에는 무선 리모트 컨트롤러인  BR-E1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 리모컨 가격은 약 4만 원 정도 합니다. 따라서 이걸 빼면 삼각대 자체는 6만 원 정도 하네요. 

캐논 미니 삼각대 HG-100TBR에 들어 있는 무선 리모트 컨트롤러인  BR-E1는 AF 버튼과 셔터 버튼과 줌 버튼이 있습니다. 전동 줌이 들어가 있는 하이엔드 카메라에서는 사용할 수 있지만 캐논 미러리스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 줌 버튼이네요. 그나저나 캐논은 전동 줌 기능이 들어간 EF-M 렌즈는 언제 나올까요?

미니 삼각대이지만 동영상 촬영시나 이동하면서 촬영할 때는 이렇게 손에 쥐고 BR-E1 리모컨으로 AF를 작동한 후 셔터를 누를 수 있습니다. 사진과 동영상을 편하게 촬영하고 중단할 수 있습니다. 아주 매력적인데요.  동영상 많이 찍는 분들에게는 딱 좋은 제품입니다. 

브이로거나 유튜버는 이렇게 리모콘으로 버튼을 눌러서 녹화를 시작하고 중단할 수 있고요. 

 

캐논 미니 삼각대 HG-100TBR은 핸드 스트랩과 BR-E1 리모컨과 함께 마이크를 달 수 있는 마이크 어태치먼트를 2개나 제공합니다. 외부 마이크를 마운트 할 수 있는 장치입니다. 

이렇게 외부 마이크를 달 수 있습니다. 

삼각대는 옆으로 돌릴 수도 있고 각도 조절 및 고정도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캐논 미니 삼각대 HG-100TBR는 모든 캐논 카메라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캐논 파워샷 G5 X Mark II, G7 X Mark3 III, EOS M50, EOS M6 Mark II 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