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구글

2019 올해의 유튜브 인기 동영상 TOP10

by 썬도그 2019. 12. 6.
반응형

작년과 올해 유튜브 열풍이 가속화 되고 있습니다. 블로거들도 돈이 된다는 유튜브로 속속 넘어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부작용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아동을 이용한 콘텐츠 생산에 대한 비난이 거세지고 아동 학대에 대한 이슈가 나오자 유튜브는 12월 10일부터 아이가 나오면 무조건 몽땅 키즈 채널로 옮기게 하고 광고 수익을 금지할 예정이며 광고주들이 싫어하는 콘텐츠 규제 강화 정책을 펼칠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는 혐오, 가짜 뉴스 동영상들은 광고 수익을 내기 어려워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부작용과 문제점이 있지만 유튜브는 이런 문제점을 해결해가면 전진하고 있습니다. 올 한 해 핫하다는 동영상 맛집 유튜브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동영상들을 소개합니다. 


2019 올 한 해 가장 사랑 받은 유튜브 영상 TOP 10 

이 순위는 조회수 순위가 아닌 좋아요 비율이 높은 영상 리스트입니다. 조회수가 높고 좋아요가 더 많아도 싫어요가 많은 영상은 이 리스트에 없습니다. 

1위 Make This Video The Most Liked Video On Youtube 

유튜버 : MrBeast

좋아요 : 1138만 싫어요 : 16만

이 영상은 좋아요 공화국인 인스타그램과 인스타그램 시스템에 대한 조롱입니다. 평범한 달걀 사진을 올려 놓고 좋아요를 눌러서 셀럽들의 좋아요 숫자를 이겨보자는 운동이 있었죠. 이 달걀 인스타그램 운동은 놀랍게도 좋아요를 가장 많이 받은 올해의 인스타그램 사진이 되었습니다. 이걸 본 유튜버 MrBeast가 우리도 해보자면서 게임 중계방송을 하는 유튜버인 PewDiePie의 좋아요 비율을 이겨보자고 이 영상을 올립니다. 결과는? 1위했습니다. 2위는 PewDiePie입니다. 

2019 올 한 해 가장 사랑 받은 유튜브 뮤직비디오 영상 TOP 10 

유튜브도 시장이 커지니 카테고리를 크게 뮤직비디오와 논 뮤직비디오로 나눠서 소개하는 경우가 많네요. K-POP이 뜬 이유도 유튜브라는 세계적인 동영상 유통망이 있어서 가능했다고 하잖아요. 

9위는 제이홉의  치킨 누들 스프

좋아요 : 606만 싫어요 : 22만  조회수 : 1억 1천6백만

BTS 멤버 제이홉의 후크송으로 듣고 나면 '치킨 누들 스프'만 기억에 남습니다. 이 노래의 인기로 '치킨 누들 스프' 인기가 높아졌다고 하죠. 


3위 블랙 핑크의 Kill This Love

좋아요 : 11220만 싫어요 : 74만 , 조회수 6억 7천만

2위 BTS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좋아요 : 1314만 싫어요 79만 조회수 6억 3천만 

9위, 3위, 2위 모두 K-POP이네요. 올해도 여전히 K-POP의 강세가 강합니다. 다만 골고루 인기를 얻기 보다는 BTS가 하드캐리하는 느낌이네요. 블랙 핑크는 더 클 수 있는데 소속사가 연에 뉴스가 아닌 사회면에 자주 나오고 있네요. 

1위 션 멘데스 & 카멜라 카베요의 세뇨리따

좋아요 : 1396만 싫어요 : 38만 조회수 8억 5백만

캐나다 출신 션 멘데스와 하바나 온난화라는 애칭까지 하바나라는 인기곡을 부른 카멜라 카베요가 함께 부른 '세뇨리따'가 1위를 했네요. 조조회수도 높은 8억이 넘습니다. 

2019 올 한 해 가장 사랑 받은 댄스 비디오 TOP 5 

3위  마마무 고고베베

좋아요 :  86만 싫어요 : 6천4백 조회수 3천 1백만

댄스 비디오 카테고리도 따로 분리했네요. 마마무의 고고베베가 3위네요. 흥미로운 것은 5위, 2위가 인도 영상이네요. 춤하면 인도죠!


2019 올 한 해 가장 많이 본 게임 영상 TOP 5

1위 마인크레프트, 2위 포트나이트, 3위 GTA 등이 올라왔네요.


2019 올 한 해 가장 구독자가 증가한 채널 TOP 10

올해 1월 1일부터 11월까지 카운팅을 해서 가장 구독자 숫자가 많이 증가한 채널입니다. 16세 이상 관람할 수 있는 채널 중에 국가 제한 걸지 않은 영상 중에서 선정되었습니다. 

흥미로운 것은 1위 LOUD와 8위 LOUD Coringa, 9위 LOUD Babi가 그룹 채널인가 봅니다. 들어가 보면 개인 방송이나 게임 방송 등을 하네요. 한국의 샌드박스 같은 유튜브 전문 제작 채널 같기도 하고요. 2위는 JTBC 자회사인 룰루랄라 스튜디에서 제작하고 있는 '워크맨'이 차지했네요. 선을 넘나드는 장성규 전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알바 체험 유튜브 영상입니다. 3위는 백종원의 요리비책입니다. 

7위에 하루한끼 쿡방이 올라왔네요. 2위, 3위, 7위가 한국 채널이네요. 한국 콘텐츠들이 인기가 있는 것도 있지만 한국인들이 유튜브를 많이 보는 것도 있겠죠. 왜 한국인이 1인당 영화 소비가 가장 많은 1년에 4편을 보는 줄 아세요? 쉬는 날에 갈 곳이 없어서 그래요. 상대적으로 적은 돈으로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유흥거리가 영화가 가장 흔하다 보니 많이 본다고 하죠. 마찬가지로 5G라는 빠른 통신 속도와 무제한 요금으로 쉬는 시간에 유튜브를 엄청나게 봅니다. 심지어 운전 하면서 보는 버스 기사님도 있잖아요. 

 2019 올 한 해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크리에이터 TOP 10

가장 인기 높은 유튜버 순위입니다. 1위는 게임 중계 방송하는 PewDiePie네요. 매년 상위권에 있습니다. 나머지 유튜버들은 전혀 모르겠네요. 9위에 일본 크리에이터가 오른 것이 좀 특이하네요. 한 3~4년 전만 해도 흥미로운 영상도 많고 올해이 핫했던 유튜브 영상 소개하는 재미가 많았는데 올해는 조회수 높은 순위를 소개하지 않아서 그런지 흥미도가 많이 떨어지네요.

출처 : https://rewind.youtube/abou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