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캐논의 즉석카메라 프린터 인스픽S, 즉석카메라 인스픽C

by 썬도그 2019. 6. 5.
반응형

사진의 완성은 인화라고 하죠. 그러나 요즘 인화된 사진을 거의 볼 수 없습니다. 인화 비용도 비용이지만 인화하려면 포토 프린터가 있어야 하는데 포토 프린터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 많지 않습니다. 캐논 셀피 1300같은 가정용 포토프린터는 4 x 6인치 인화지를 사용해서 사진을 가정용 인테리어와 집을 방문한 손님들에게 사진 선물을 주기 아주 좋습니다. 배터리를 이용해서 야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지만 많은 사진을 출력할 수 없어서 모바일 기능은 약합니다. 

그래서 최근에 나오고 있는 프린터들이 모바일 프린터입니다. 이 모바일 프린터 기능만 있는 제품도 있지만 인스탁스처럼 즉석카메라 기능을 넣은 하이브리드 제품도 나오고 있습니다. 


즉석카메라와 모바일프린터가 합쳐진 캐논 인스픽S

모바일 프린터는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포토프린터에서 사용하는 잉크를 뿌려서 인쇄하는 염료승화용이 있고 ZINK사의 특수 인화지 위에 발라진 염료를 열로 가열하는 사진을 담는 열전사 방식이 있습니다. 염료승화용이 사진 출력 품질은 더 좋지만 잉크 비용과 인화지 비용이 들어가서 1장 당 들어가는 비용은 비쌉니다. 

반면 ZINK사의 열전사 방식은 인화지만 사면 되기에 1장 당 출력 비용이 적습니다. 그러나 인화 품질은 염료승화형 보다는 떨어집니다. 그럼에도 ZINK사 인화지를 사용하는 열전사 방식의 모바일 프린터가 많이 나오는 이유는 내가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즉석에서 인화해서 친구에게 선물로 줄 수 있는 장점 때문에 인기가 많습니다. 특히 여자 분들은 다이어리 꾸미기를 많이 하는데 그때 사용할 때도 좋고 선물로 사진을 주기에도 좋아서 인기가 많습니다. 

캐논은 모바일 프린터 인스픽P를 선보였습니다. 이 인스픽P는 ZINK(징크)사의 인화지를 사용하는 모바일 프린터입니다. 


2019 P&I(사진영상기자재전)에서 캐논 부스를 둘러보는데 신기한 제품이 있어서 자세히 살펴봤습니다. 인스픽P에 이어서 인스틱S, 인스픽C를 선보이고 있네요. 출시된 제품은 아니고 출시 예정인 제품입니다. 

 

인스픽S(INSPIC S)는 모바일 프린터와 즉석 카메라의 기능을 섞은 제품입니다. LG전자의 포켓포토 스냅이라는 제품과 비슷하빈다. 외모가 독특합니다. 전면에 큰 원이 달려 있습니다. 그리고 그 가운데에 구멍이 있습니다. 큰 반사 재질의 원은 셀카 촬영용 거울입니다. 저 둥근 거울에 비친 내 얼굴을 보고 셀카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LED 플래시도 있네요. 


상단에는 전원 버튼이 있고 플래시 레버가 있네요. 자동과 FULL이 있는데 자동은 어두우면 자동으로 켜지는 듯 하고 FULL은 강제 발광인 듯 합니다. 


전면의 둥근 거울 주변에 LED램프가 켜지는데 이게 플래시 같지는 않아 보입니다.  그 위에 작은 LED가 플래시 같고 이건 눈동자를 예쁘게 담는 링 플래시 같은 느낌입니다. 


스펙을 보니 제 예상이 맞네요. 셀카 촬용용 링 플래시입니다. 우리가 인물의 얼굴만 크게 담은 사진을 볼 때 가장 눈여겨 보는 곳은 눈동자입니다. 검은 홍채에 하얀 링 플래시가 들어가면 눈동자가 더 생기있게 보입니다. 그래서 한 때 뮤직비디오 촬영할 때 링 플래시를 활용한 뮤직비디오가 많았어요. 

캐논 즉석카메라 프린터 인스틱S는 188g로 무게도 가볍습니다. SD카드도 장착할 수 있는데 최대 256GB까지 장착이 가능합니다. 촬영한 사진을 카메라처럼 SD카드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똑딱이 카메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해상도는 800만 화소인데 화소수는 좀 떨어지긴 하네요. 

스티커 및 프레임 기능도 가능한데 이 기능은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한 후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또한 스티커 사진은 2 x 3인치 스티커 사진 용지를 구매해야 합니다. 


뷰파인더는 광학 뷰파인더로 레인지 파인더 카메라처럼 그냥 창이 뚫려 있는 형태입니다. 인화 비율은 2x2와 2x3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뷰파인더에 사각형으로 비율을 표시하고 있네요. 


인스픽S는 촬영한 후에 출력까지 50초 정도 걸립니다. 모바일 프린터 기능도 있어서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사진 출력 품질은 ZINK사의 인화지를 사용하는 모바일 프린터와 동일할 듯 하네요. 


뒤를 보니 징크사와 캐논 마크가 같이 찍혀 있습니다. 


후면 케이스를 열고 인화지를 넣으면 됩니다. 


즉석카메라 캐논 인스픽C


캐논 인스픽C는 즉석인화 카메라입니다.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출력할 수는 없고 폴라로이드나 인스탁스 같은 즉석인화만 가능합니다.

외모는 인스픽S와 비슷하지만 전면 거울 부분이 아주 작게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저 작은 거울은 셀카 촬영용입니다. 


무게는 인스탁S보다 가벼운 170g입니다. 


외형은 인스픽S와 비슷하네요. 


가격은 2019 P&I 사진영상기자재전 기간에 10% 대의 할인을 해서 판매했습니다. 정가는 인스픽S가 189,000원 인스픽C가 119,000원, 인스픽P가 139,000원입니다.  징크사 인화지는 20장에 9,900원으로 1장에 500원 정도 하네요. 물론 50장 묶음을 사면 좀 더 저렴해 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