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우수한 화질의 매빅2 프로, 광학 줌 카메라의 매빅2 줌

by 썬도그 2018. 8. 30.
반응형

세계적인 드론 제조업체인 DJI가 며칠 전 손바닥 위에서 날릴 수 있는 접이식 드론인 매빅의 새로운 제품인 매빅2를 선보였습니다. 매빅2는 화질이 좋은 매빅2 프로와 광학 줌이 달린 매빅2 줌을 동시에 선보였습니다.


간단하게 소개하면 매빅2 프로는 중형카메라로 유명한 핫셀블라드 L1D-20c  카메라를 사용한 동영상 화질이 우수한 화질이 특징이고 매빅2 줌은 24~48mm 광학 줌이 달려서 좀 더 유연한 동영상과 사진 촬영에 좋습니다. 제품 바디 사양은 동일합니다. 다만 카메라가 다릅니다. 



매빅2 프로



매빅2 프로는 매빅2 줌보다 큰 1인치 CMOS 센서를 사용합니다. 화소수는 2000만 화소입니다. 조리개는 f2.8 ~ f11ㄱ까지 지원되며 ISO는 3200에서 12800까지 가능합니다. 어두운 곳에서 촬영하기 좋아졌습니다. 

매빅2 프로는 스웨덴의 중형 카메라 제조사인 L1D-20c 핫셀블라드 카메라가 장착되었습니다. 2천만 화소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고 동영상 촬영도 가능합니다. 



이 드론들은 사진 보다는 동영상이 촬영을 더 많이 합니다. 요즘 각종 예능과 드라마 영화에서 드론을 이용한 영상을 참 많이 이용합니다. 그래서 우리가 직접 여행가서 본 이미지보다 우리가 볼 수 없는 앵글에서 여행지의 풍광을 담습니다. 매빅2 프로는 10비트 Dlog-M 컬러 프로필을 제공합니다. 무려 10억 가지의 색상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하이라이트나 새도우 디테일을 살릴 수 있습니다. 

HDR TV 보급율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HDR 영상을 보려면 기존 영상을 HDR로 업스케일링 해야 하거나 처음부터 HDR 동영상으로 촬영해야 합니다. HDR 영상은 노출관용도가 넓어서 보다 생생한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4K 및 HDR을 모두 지원합니다. 


조리개도 밝은 F2.8가지 지원합니다. 


매빅2 프로로 촬영한 샘플 사진

APS-C 사이즈 크롭 이미지센서보다는 못하지만 1인치도 꽤 화질이 좋습니다. 1인치 이미지센서를 사용해서 그런지 사진도 아주 잘 나오네요. 


매빅2 줌

매빅2 줌은 매빅2 프로보다 이미지센서가 작은 1/2.3인치로 컴팩트 카메라에서 많이 사용하는 크기으 이미지센서를 사용합니다. 그래서 화질은 좀 더 떨어집니다. 그러나 사진이 아닌 동영상 촬영용으로는 준수한 이미지센서 크기입니다. 사진 촬영 해상도는 1200만 화소입니다. 

이 매빅2 줌은 줌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24mm 광각에서 2배 광학 줌인 48mm로 줌이 가능합니다. 줌으로 당기고 피사체 주변을 빙빙 도는 영상을 촬영할 때 좀 더 박진감이 있습니다.


1200만 화소의 카메라이지만 9장의 사진을 촬영한 후 합성할 수 있습니다. 합성을 하면 무려 4,800만 화소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줌은 광학 2배줌이지만 디지털줌까지 포함 최대 4배 줌이 가능합니다. 4배 줌은 무손실 줌입니다. 야생 동물을 먼 거리에서 줌으로 당겨서 촬영할 수 있습니다. 매빅2 크기가 작아서 야생동물에게 위협을 주지 않는데 줌까지 달려 있으니 멀리서 편하고 안전하게 그리고 야생동물 놀라지 않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비행을 하면서 줌을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매빅2 줌이 앞으로 전진을 하면서 줌아웃을 하는 돌리샷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매픽2 줌이 뒤로 이동하면서 줌인을 할 수 있습니다. 흔히 이걸 히치콕 줌이라고 많이 불리우는 기법인데 이게 가능합니다. 

이 히치콕 줌은 주 피사체 크기는 변하지 않으면서 배경이 다가오거나 멀어지는 효과로 영화에서 긴장감이 넘치는 장면에서 많이 사용합니다. 집에 있는 DSLR이나 미러리스 줌렌즈의 줌링을 돌리면서 카메라를 그 속도에 맞춰서 앞으로 뒤로 움직이면서 촬영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기능이 아예 매빅2 줌에 들어가 있네요. 영상 제작자들에게는 반가운 기능입니다. 


위상차와 콘트라스트 AF를 합친 하이브리드 AF로 보다 정확한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카메라 성능만 소개했네요. 이 매빅2 프로와 줌의 비행시간은 31분으로 늘어났고 최대 속도는 72km/h입니다. 또한 새로운 짐벌 시스템과 하이퍼랩스 및 액티브트랙 2.0 같은 최신 자동화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충돌 방지를 위해서 총 10개의 센서가 곳곳에 부착되어서 장애물 감지 능력도 더 좋아졌습니다.  내장 저장 공간은 8GB가 제공되어서 SD카드를 따로 구매 장착할 필요는 없습니다. 

매빅 시리즈는 DJI의 인스파이어 시리즈나 팬텀 시리즈보다 크기가 작아서 가방에 넣고 다니다가 손바닥 위에 올려 놓고 촬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화질이 좋지 못해서 개인용으로 많이 이용했는데 앞으로는 방송 및 영상 제작자와 영화와 드라마 예능에도 많이 활용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가격은 DJI 홈페이지에 가보니 매빅2 프로는 181만원, 매빅2 줌은 156만원입니다. 예상대로 가격이 싸지는 않네요. 그러나 성능이 좋아서 프로들에게는 가벼운 가격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