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샤오미 미박스 텔레비로 본 드라마다시보기. 배수지, 이종석의 당신이 잠든 사이에

by 썬도그 2017. 10. 25.
반응형

드라마다시보기나  영화를 보는 방법은 아주 다양해졌습니다. IPTV로 볼 수도 있고 스마트폰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스마트 셋톱박스로도 드라마와 영화를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스마트 셋톱박스 중 하나가 샤오미 미박스입니다. 


스마트 셋톱박스 샤오미 미박스

샤오미 미박스텔레비(TELEBEE)는 샤오미와 kt skylife가 협업하여 만든 제품입니다. 샤오미 미박스 국내 정식 발매 제품에는 자체 프로그램 포멧인 텔레비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텔레비는 무약정의 합리적인 금액으로 자신의 마음대로 채널 선택이 가능한 고객 맞춤형 OTT 서비스입니다.  제품 박스를 보면 상단에 샤오미 MI 마크가 있고 한가운데 TELEBEE라고 쓰여 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해보니 샤오미 미박스와 한글 매뉴얼,  HDMI 케이블, 충전기, 리모콘이 들어가 있습니다.


샤오미 미박스는 생각보다 크기가 작았습니다. 손바닥 위에 올려놓을 정도로 크기가 작아 휴대하기 굉장히 편리할 것 같습니다.  


LG 스마트폰 V30 보다 크기가 더 작네요. 샤오미 미박스는 가로 101mm 세로 101mm 두께 19.5mm이며 무게는 176.5g이고 색상은 블랙입니다. 



후면에는 전원 어댑터 연결 단자. 3.5mm 오디오 단자. USB2.0 포트와 HDMI 2.0a(HDCP 2.2)단자가 있습니다. 

샤오미 미박스 주요 스펙

출력 해상도 : 최대 4K 60fps
프로세서 : 쿼드코어 Cortex-A53 2.0GHz
GPU : Mali 450 750MHz
RAM : 2GB DDR3
플래시 : 8GB eMMC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TV 7.0 누가

Wi-Fi : 802.11a/b/g/n/ac 듀얼밴드 Wi-Fi 2.4GHz / 5GHz
블루투스 : 블루투스 3.0 / 4.0
비디오 : VPO Profile - 2 최대 4K x 2K /60fps , H.265, H.264, HDR10 프로세싱 지원
사운드 : DTS 2.0, 돌비 디지털 플러스
HDMI : HDMI 2.0a (HDCP 2.2) 1개 포트
USB : USB2.0 1개 포트
오디오 : SPDIF 출력 3.5mm 오디오 출력 1포트

kt skylife가 서비스하는 미박스 한국 텔레비 버전은 글로벌 버전과 달리운영체제가 안드로이드 6.0이 아닌 7.0 누가를 사용하고 있고 텔레비 런처와 실시간 TV(지상파, 종편 40개), VOD TV 다시보기, 영화(왓챠플레이)다시보기를 지원합니다. 가장 큰 차별성은 글로벌 버전은 국내 A/S가 불가하지만 텔레비는 코마리테일에서 국내 A/S를 해줍니다. 


샤오이 미박스 리모콘은 아주 간단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존 리모콘의 버튼을 다 지우고 안드로이드 폰처럼 이전 버튼, 홈버튼과 방향키와 볼륨 조절 버튼과 음성 검색 버튼이 있습니다. 지금은 지원되지 않지만 구글 AI 음성 비서 서비스인 '구글 어시스턴트'도 지원할 예정입니다.


쉬운 샤오미 미박스 텔레비 설치

스마트 셋톱박스 샤오미 미박스는  설치가 쉽습니다. 먼저 전원을 넣고 HDMI 케이블을 샤오미 미박스에 꽂고 반대쪽은 디지털TV HDMI 단자에 꽂아주면 하드웨어 설치는 끝입니다. Wi-Fi 무선 통신으로 통신을 하기 때문에 복잡한 설치 과정이 없어 좋습니다. 


샤오미 미박스에 전원을 넣으면 설정 과정이 진행됩니다. 설정 과정은 매뉴얼에 있는 QR코드를 촬영하면 설치 과정이 담긴 동영상을 보고 따라 할 수 있습니다. 


전원을 넣고 리모콘과 샤오미 미박스를 20cm 이하로 가까이 놓고 리모콘 등록을 한 후 화면이 지시하는 대로 따라하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은 스마트폰과 연동할 수도 있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가 깔린 스마트폰은 ok! 구글이라고 말한 후에 기기 설정이라고 말하면 안드로이드TV 설정으로 연결됩니다. 


기기 선택에 MIBOX3라고 나오면 기기 선택을 한 후 연결을 진행하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연동하면 내가 스마트폰에서 사용했던 유튜브 계정, 구글 계정과 연동되기 때문에 스마트폰의 각종 즐겨찾기나 맞춤 채널을 보여주기에 아주 편합니다.


스마트폰과 연동 과정을 진행하면 'Android TV'앱이 설치됩니다. 이 앱은 리모콘 앱으로 스마트폰으로도 샤오미 미박스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설치 과정은 어렵지 않습니다. TV 화면의 지시대로 따라 하면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연동을 하기 위해서 코드를 주고받는 과정 있습니다. 설정이 끝나니 업그레이드를 하네요. 



주변 기기와 연동이 끝나고 구글 플레이 서비스 약관 동의를 하면 안드로이드 TV 설정은 끝이 납니다. 


텔레비 홈페이지 (https://www.telebee.com/)에서 회원 가입 후에 핀번호를 입력하여 내가 구매한 샤오미 미박스 텔레비 계정과 연동하여 사용합니다. 


UI는 심플합니다. 실시간TV보기를 볼 수 있는 마이홈, 인기 동영상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꿀잼, 지난 방송을 볼 수 있는 TV다시보기, 영화를 유료 결제해서 볼 수 있는 영화, 왓챠플레이 같은 영화서비스 앱과 네이버 V라이브, 유튜브와 필요한 동영상 앱을 설치해서 볼 수 있는 APPS가 있습니다. UI가 심플하고 직관적이라서 각 메뉴의 이동은 아주 편리합니다. 

텔레비를 끄려면 리모콘 홈 버튼을 누른 후 상단에 있는 전원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샤오미 미박스 텔레비에서 실시간TV보기

텔레비 회원가입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마이홈을 선택하면 실시간TV 시청하려면 배너를 선택하라고 하네요. 참고로 이 실시간TV 기능은 샤오미 미박스 글로벌 버전에는 없는 기능입니다. 샤오미 미박스 글로벌은 공중파나 종편을 실시간으로 볼 수 없습니다. 이러다 보니 활용도가 떨어지는데 국내 정발용에는 이것이 가능하니 참 편리합니다. 

텔레비는 이런 불만과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실시간TV 기능을 넣었습니다. 


실시간TV보기는 지상파와 종편과 tvN등 총 40여 개의 채널을 제공합니다. 기본채널은 tvN, SBS, KBS1, KBS2,채널A, JTBC, MBN, TV조선이 제공됩니다. 무료는 아니고 월 3,300원만 결제하면 됩니다.  

원래 지상파와 종편, tvN을 보려면 IPTV를 설치하고 1~2만원의  매달 돈을 내야 하는데 나는 IPTV처럼 다양한 채널 필요 없고 주로 지상파와 종편, tvN만 보는 분이라면 텔레비를 이용해 주요 채널을 월 3,300원으로 저렴하게 즐기는 것이 더욱 합리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MBC와 EBS가 없는 것은 아쉽네요. 협상을 통해서 두 채널도 추가가 되었으면 합니다. 



또한 1개 채널 추가시 110원만 내면 될 정도로 굉장히 합리적입니다. 


샤오미 미박스를 건넛방에 설치했습니다. 인터넷 공유기가 다른 방에 있어서 건넛방은 와이파이 신호가 약합니다. 와이파이 신호가 약해서 와이파이 신호 증폭기를 설치해야 하나? 고민도 했었지만 설치 후 실시간TV보기를 보니 걱정이 사라졌네요. 신호가 약함에도 끊김 없이 실시간TV보기를 할 수 있었습니다. 놀라운 것은 끊김도 없지만 상당히 영상이 부드럽습니다. 샤오미 미박스 텔레비는 최대 4K 60프레임 비디오 디코딩을 지원합니다. 


무선임에도 아주 깨끗하고 끊김 없고 부드러운 영상을 보여주네요. IPTV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고 어느 부분은 더 낫습니다. 


샤오미 미박스 텔레비로 영화다시보기(왓챠플레이 VOD)

샤오미 미박스 텔레비로 영화도 볼 수 있습니다. 텔레비가 제공하는 영화 단편을 구매해서 볼 수도 있지만 월 정액 영화 드라마 VOD 서비스인 왓챠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왓챠플레이는 유료이지만 샤오미 미박스(한국 텔레비 버전)를 구매한 분은 3개월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왓챠플레이 기본 이용권은 4.900원이고 TV같은 큰 화면으로 보는 분들은 월 7,900원을 내면 다양한 영화와 TV드라마와 다큐멘터리 등을 무제한으로 볼 수 있습니다. 초창기에는 TV 드라마가 많지 않았지만 지금은 계속 업데이트를 통해서 수많은 TV드라마와 많은 영화가 추가되었습니다. 왓챠플레이는 왓챠에서 내가 평가한 영화 별점을 바탕으로 내 취향에 맞는 드라마와 영화를 추천해 줍니다. 넷플릭스도 좋지만 왓챠플레이가 취향 저격 영화추천과 VOD의 다양성이 뛰어나서 더 좋습니다. 



왓챠플레이가 좋은 점은 또 있습니다. 제가 일본 드라마를 무척 좋아합니다.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섬세한 연출과 스토리가 좋은 일본 드라마가 참 많습니다. 심야식당 시즌1,2,3가 다 있네요. 


기존 IPTV에서는 심야식당을 돈 주고 보고 싶어도 쉽지 않고 정액제가 아니라서 전편을 다 보려면 돈이 많이 들어가는데 왓챠플레이로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볼 수 있네요. 이외에도 고정 명화부터 최신 영화까지 다양한 영화를 왓챠플레이 VOD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버전 문제 등으로 넷플릭스(미박스 서비스 지원x)는 텔레비에 설치해서 볼 수 없습니다. 


TV다시보기로 본 배수지, 이종석 주연의 당신이 잠든 사이에 

요즘 핫한 드라마 SBS 수목극 '당신이 잠든 사이에'를 TV다시보기로 봤습니다. 이 드라마는 다른 사람의 마음을 들을 수 있는 독심술이라는 초능력을 소재로 한 '너의 목소리가 들려'의 박혜련 작가와 이종석이 다시 만난 드라마로 예지몽이라는 초능력을 소재로 한 드라마입니다. 

검사인 정재찬(이종석 분)과 기자인 남홍주(배수지 분)와 경찰 한우탁(정해인 분)이 예지몽을 꾸는 초능력을 가진 주인공으로 나옵니다. 어떻게 보면 3명의 미래를 볼 수 있는 초능력을 가진 주인공들이 예지몽으로 본 미래에서 일어날 사건을 목격하고 현재에서 그 사건을 막는 행동을 합니다.


주인공들이 인기 배우인 이종석과 배수지여서 요즘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지난주에 놓친 '당신이 잠든 사이에'를 텔레비의 TV다시보기 서비스를 통해서 다시 봤습니다. 


보통 초능력을 가진 사람이 1 명인데 반해 '당신이 잠든 사이에'는 무려 3명이네요. 초능력 소재에 멜로라는 달달함을 뿌려서 재미와 흥미를 동시에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수지는 이제 가수보다는 배우가 더 어울리네요. 그래서 이제는 수지보다는 배수지가 더 입에 잘 붙습니다. 연기도 괜찮고요. 살이 꽤 많이 빠졌지만 특유의 쾌활함은 여전히 좋네요.

 

TV다시보기를 보다가 리모콘으로 건너뛰기나 이전 보기를 할 수 있습니다. 1분 단위로 건너뛸 수 있는데 빠르게 돌리기 기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워낙 리모콘 작동법이 쉬워서 빠르게 돌려 보거나 건너뛸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빠르게 감기나 구간 반복 기능도 추가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샤오미 미박스 텔레비로 유튜브 보기 

요즘은 TV 안 보고 유튜브만 보는 분들도 참 많습니다. 유튜브는 TV에 없는 실로 다양하고 재미있는 짧은 영상물들이 꽤 많습니다. 그래서 연예인 못지않게  유튜브 BJ들이 인기가 많습니다. 저도 유튜브에 즐겨 보는 채널이 꽤 있습니다.

내 구글 계정을 연동하면 내 유튜브 계정에 등록한 즐겨찾기와 구독한 채널 영상을 바로바로 소개합니다. 영국남자도 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이런 안드로이드TV는 유튜브의 다양한 영상을 편하고 쉽게 볼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유튜브에 내가 올린 영상도 큰 화면으로 볼 수 있죠. 



약정 없이 원하는 채널을 저렴하게 선택 시청할 수 있는 kt skylife 텔레비


거실에는 초고속인터넷 회사가 제공한 큰 셋톱박스가 있지만 다른 방에서 볼 수 없습니다. 요즘은 방마다 TV가 있는 집도 많은데 셋톱박스는 인터넷 공유기처럼 화면 공유를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각 방에서 종편과 케이블 방송을 보려면 셋톱박스를 따로 설치해야 합니다. 당연히 돈은 더 추가됩니다. 

거실 말고 안방이나 건넛방에서 지상파와 종편 같은 핵심 채널만 싸게 볼 수 있는 방법이 샤오미 미박스 텔레비입니다. 
kt skylife와 샤오미가 협업한 이 텔레비는 가입 시 3개월 이후에는 tvN과 종편, 지상파 등의 8개의 주요 채널을 월 3,300원에 볼 수 있습니다. 또한 32개의 채널 중 보고 싶은 채널을 월 550원에 추가해서 볼 수 있습니다. 텔레비 셋톱박스를 구입하면 매달 5,000원 미만으로 주요 TV방송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무약정으로 언제든지 텔레비 서비스를 해지해도 위약금이 없습니다. 

혼자 자취하는 분들 중에 IPTV를 보고 싶지만 보는 채널만 보고 가격도 비싸서 주저하는 분들에게도 괜찮은 스마트 셋토박스입니다. 구글 홈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하면 스마트폰 화면을 TV에 그대로 띄워주는 미러링 서비스도 즐길 수 있습니다. 


건넛방에 32인치 TV와 23인치 모니터가 있습니다. 32인치 TV는 안테나를 설치해서 지상파만 보고 23인치 모니터는 PC와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끔 32인치 디지털 TV를 모니터로 활용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요즘 디지털TV는 PC모니터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PC로 종편과 케이블 방송을 보기에 합치지를 못했습니다. 

그런데 샤오미 미박스 텔레비가 이런 고민을 해결해 주었네요. 현재는 MBC와 EBS가 나오지 않지만 SBS, KBS, tvN과 즐겨보는 JTBC같은 종편을 볼 수 있어서 PC와 TV를 합쳤습니다. PC에서 조악한 화질과 작은 화면으로 보던 종편과 tvN을 텔레비를 통해 큰 화면으로 보고 있습니다. 

HDMI 1번은 PC에 연결하고 HDMI 2번은 샤오미 미박스 텔레비에 연결해서 PC 작업할 때는 모니터로 TV 보고 싶으면 샤오미 미박스 텔레비로 보고 있습니다.


샤오미 미박스 구입 및 슈퍼딜 혜택

샤오미 미박스 텔레비(한국 텔레비  버전)는 89,000원입니다. 89,000원에 구입하면 약정 없이 주요 지상파,종편, tvN과 다양한 채널을 채널 별로 추가해서 약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왓챠플레이로 다양한 드라마와 영화다시보기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놓친 TV드라마는 TV다시보기에서 유료 결제 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에 있는 영상과 사진 등을 미러링으로 쉽게 볼 수 있으며 유튜브의 다양한 콘텐츠는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텔레비는  IPTV 약정과 사용 요금이 부담스러운 20~30대 1인 가구들에게 인기가 높을 듯하네요. 기존 IPTV가 채널을 묶어서 일방적으로 제공했다면 텔레비는 주요 채널만 묶고 나머지 채널은 사용자가 취사 선택해서 추가할 수 있습니다. 크기도 스마트폰보다 작거나 비슷해서 설치 공간도 크지 않는 것도 장점입니다. 

샤오미 미박스 텔레비 구입 비용은 89,000원 이지만 지금 G마켓구입하면 기본 8개 채널 3개월 무료(9,900원 혜택), 왓챠플레이 3개월 무료(23,700원 혜택), 해피독플러스 1개월 무료 (8,800원 혜택) 등 총 42,400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실제 구입 비용은 46,600원입니다. 

혜택은 또 있습니다. 

슈퍼딜 기간인 10월 31일까지 배송비가 무료입니다. 또한, 포토 상품평을 작성한 고객 중에 추첨을 통해서 28인치 LG LED TV를 3대 증정하고 아차상으로는 미VR를 5분에게 증정합니다.


샤오미 미박스 구입처

PC http://item.gmarket.co.kr/Item?goodscode=1130631648

모바일 – http://mitem.gmarket.co.kr/Item?goodsCode=1130631648


<본 포스팅은 스카이라이프 텔레비로부터 제품과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 작성된 포스팅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