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캐논 카메라의 감수를 받고 카메라를 제대로 그린 일본 애니 Just Because!

by 썬도그 2017. 10. 2.
반응형

애니메이션이나 영화를 보면 카메라 광학 뷰파인더 속이 현실과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AF 측거점이 반짝이는 모습은 비슷한데 실제와는 좀 다르죠. 그나마 드라마나 영화는 PPL을 받거나 상표를 가린 카메라를 사용하지만 애니 같은 경우 디자인 의장권 때문인지 똑같이 그리지 않습니다. 일반인들은 이런 다름에 크게 신경 쓰이지 않지만 저 같이 카메라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실제와 다른 카메라 외모가 어색합니다.

그런데 이번 가을에 일본에서 방영하는 일본 애니 Just Because!는 캐논 카메라의 감수를 받고 똑같이 그렸습니다. 


이 일본 애니 Just Because!에서 고등학교 사진 동아리 활동을 하고 있는 미야 에나가 들고 있는 카메라는 캐논 EOS 7D MARK II입니다. 정말 제대로 그렸네요. EOS 7D마크도 잘 보이고 백통 렌즈도 똑같습니다. 

그러나 이 캐논 EOS 7D MARK II는 미야의 개인 카메라는 아닙니다. 고등학생이 7D MARK II를 사용할 수는 있지만 고등학생이 자기 돈으로 사기에는 120만원 대라서 좀 비싸죠. 게다가 렌즈도 고급 L렌즈입니다. 이 7D MARK II는 사진 동아리 공용 장비입니다. 


미야의 개인 카메라는 파워샷 G5 X입니다. 이 카메라는 하이엔드 카메라로 초보 사진가나 서브 카메라로 좋은 카메라입니다. 적당한 화질 전천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공개된 이미지 중에는 EOS 마크가 하단에 있는 카메라도 있네요. 외형을 봐서는 EOS M3나 EOS M6 같아 보입니다. 자세히 보니 하단 디자인이 EOS-M6네요. 

Just Because!는 고등학교 3학년 겨울 방학 때 얼마 남지 않는 고등학교 생활을 아쉬워 하다가 중학교 시절 짝사랑했지만 전학을 가서 연락이 끊긴 전학생과의 재회를 다루고 있습니다. 감성 애니 같네요. 과거를 회상하는데는 사진 만한 게 없죠. 사진 찍는 장면이 많이 나올 것 같은데 한 번 보고 싶네요.

사진이나 카메라르 주제로 한 영화나 드라마가 많이 나왔으면 합니다. 제가 사진을 주제로 한 최고의 영화로 꼽는 것은 히로시에 료코가 주연을 한 '연애사진'입니다. 이 영화는 정말 강력 추천하는 사진을 소재로 한 영화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