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휴대폰)

안드로이드 8.0 오레오의 특징 7가지

by 썬도그 2017. 8. 23.
반응형

구글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는 간식을 시리즈 이름으로 넣습니다. 안드로이드7.0이 누가였고 안드로이드8.0은 오레오입니다. 네 맞아요. 우유에 찍어 먹는 과자 오레오(Oreo)입니다. 


구글은 모바일용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8.0 오레오를 2017년 8월 22일 공식 발표를 합니다. 그럼 이 오레오는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1. 부팅 속도가 2배 빠르다

운영체제 부팅 속도가 기존의 2배나 빨라졌습니다


2. 백그라운드 앱 작동을 개선했습니다. 

백그라운드에서 작동하는 앱을 사용하지 않으면 최소 동작으로 제어를 합니다. 따라서 배터리 소모량이 좀 더 감소됩니다. 


3. 자동 완성 기능

설정에서 자동 완성 기능을 활성화 하면 다양한 폼 입력을 할 때 자동으로 완성을 해줍니다. 예를 들어 쇼핑몰에서 집 주소를 입력하라고 하면 집주소 앞글자만 치면 나머지 주소가 자동으로 입력이 됩니다. 자주 사용하는 텍스트를 바로 입력해 줍니다. 또한 자주 쓰는 ID와 비번을 아주 빠르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4. 픽처 인 픽처 기능

2개의 앱을 동시에 실행한 후 하나는 작은 창으로 줄여서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화상 채팅을 할 때 화상 채팅 창을 오른쪽 구석에 열어 놓고 다른 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LG전자 스마트폰에서 이미 구현되었던 기능인데 이게 운영체제에 들어가네요

5.앱의 풍선말 알림 기능

앱에서 알림이 뜨면 기존에는 앱을 실행해서 알림 내용을 확인해야 했지만 오레오에서는 앱 아이콘을 길게 누르면 알림 내용을 풍선말로 알려줍니다. 
이는 아이폰의 iOS와 비슷하네요. 


6. 안드로이드 인스턴트 앱

앱을 단말기에 설치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

7. 이모티콘 추가

다양한 이모티콘이 추가됩니다.


요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가 고도화가 끝이 났는지
감동적인 기능은 없고 경쟁사 운영체제나 안드로이도폰 제조사가 수년 전에 내놓은 기능을 넣는 정도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