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후지 인스탁스 즉석 인화 필름과 클래식 카메라가 만난 Jollylook

by 썬도그 2017. 2. 6.
반응형

필름 카메라만의 감성이 있습니다. 디지털 카메라는 0과 1로 이어진 데이터라서 그런지 똑부러진 색상과 쨍한 느낌을 줘서 생생하지만 동시에 차가운 느낌이 많이 듭니다. 반면, 필름은 똑뿌러지지 않고 0과 1의 경계가 흐릿해서 그런지 좀 더 부드럽고 계산기로 계산할 수 없는 감정처럼 감성적입니다. 

그래서 필름 카메라를 여전히 사용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필름 카메라를 사용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필름의 느낌과 디지털의 느낌이 동시에 드는 즉석 인화 필름인 폴라로이드 필름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지금은 후지필름의 '인스탁스'가 가장 인기 있는 즉석 인화 카메라입니다. 

 

후지 인스탁스 필름을 이용한 클래식 카메라 모양의 즉석 인화 카메라 졸리룩(Jollylook)

졸리룩(Jollylook)은 휴대용 접이식 클래식 카메라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재질은 재활용한 골판지를 이용해서 내구성은 떨어지지만 대신 가격이 38달러로 엄청 쌉니다. 지금 킥스타터에 올라와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전자 부품은 하나도 들어가 있지 않고 골판지, 렌즈 한 쌍, 즉석 인화 필름인 후지 인스탁스 필름을 넣는 카트리지만 들어갑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렌즈 위치를 풍경, 그룹, 인물, 또는 접사 모드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조리개는 F8. F16, F22. F45, F64 그리고 핀홀 카메라처럼 렌즈 없이 촬영할 수도 있습니다. 먼저 목측식 뷰파인더를 꺼낸 후에  

옆구리에 있는 조절 버튼을 돌려서 설정을 하면 됩니다. 

셔터는 옆구리에 있습니다. 여길 누르면 목측 파인더가 쑥 들어가면서 촬영이 됩니다. 

 

촬영을 한 후에 옆구리에 있는 핸드 레버를 돌리면 사진이 담긴 인스탁스 즉석 인화 필름이 쑥쑥 올라옵니다. 

 

불편하지만 참 재미있는 카메라네요. 또한, 사진 촬영한 후 사진을 프린터에서 프린팅 되듯 꺼내는 재미도 솔솔한 제품이네요

사진 결과물도 꽤 좋네요. 가격은 38달러로 아주 저렴해서 더 매력적입니다. 

킥스타터 펀딩 단계인데 상용 제품으로 나와도 큰 인기를 끌 듯 하네요. 폼팩터만 바꿨는데 이렇게 다른 느낌의 카메라가 되네요. 출처 : https://www.kickstarter.com/projects/971925604/jollylook-the-first-cardboard-vintage-instant-came?token=bf30a45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