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약빨고 만든듯한 안느님 안정환의 캐논 파워샷 G7X Mark II 코믹 광고

by 썬도그 2016. 9. 24.
반응형

요즘 광고는 웃긴 광고들 참 많습니다. 그래야 보니까요. 특히, 유튜브나 다양한 매체가 등장하면서 광고를 보기 싫으면 끌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이러다 보니 무조건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기 위해서 다양한 방법을 이용합니다. 몰래 카메라를 설치하고 깜짝 이벤트를 담은 광고도 있고 유머를 잔뜩 넣은 광고도 많습니다. 

특히, 시간 제약이 덜한 유튜브용 광고들 중에 웃기면서 재미있는 광고가 참 많습니다. 
이 코믹 광고에 캐논 카메라도 동참했습니다. 캐논은 중저가 보급형 DSLR이나 하이엔드 컴팩트 카메라 같이 캐주얼한 제품에 코믹 광고를 만들고 있습니다. 

작년에 최현석 쉐프가 캐논 보급형 DSLR인 EOS 750D광고를 촬영했습니다. 허세 작렬 코믹 광고로 꽤 인기가 높았습니다. 그런데 최현석 쉐프 광고를 능가하는 캐논 광고가 나왔습니다. 


[캐논 파워샷 G7 X Mark II] 안정환의 파워무비! episode 1. 캐논슛

보자마자 빵 터졌습니다. 역대급이라고 할 정도로 반전이 대단하네요. 아무 생각 없이 보다가 현웃 터지네요. 이 광고를 페이스북에 공유했는데 반응이 뜨거웠습니다. 보통 광고 잘 공유 안 하잖아요. 그런데 이 광고는 많은 분들이 공유를 합니다.

안느님 안정환이 이제는 코믹 캐릭터가 되었네요. 요즘 방송에서 맹활약하는데 저 잘생긴 전직 축구 선수가 저렇게 입담이 좋은지 몰랐습니다. 어려서부터 선행을 많이 한 성품 좋고 잘생긴 축구선수인 줄만 알았는데 이제는 아저씨가 되어서 웃음까지 주네요. 


댓글도 웃음바다네요. 



[캐논 파워샷 G7 X Mark II] 안정환의 파워무비! episode 2. 을용타

이 안느님 안정환 광고는 시리즈물입니다. 이번에는 을용타 버전입니다. 2000년대 초 중국과의 경기에서 중국 선수가 이을용 선수를 화내가 하자 이을용 선수가 뒤통수를 가격한 후 사건이 있었습니다. 이 모습을 담은 사진 한 장이 큰 인기를 끌었고 많은 패러디 사진이 나왔어요. 그런데 이걸 광고로 승화 시켰네요.


이을용 선수의 마지막 표정 연기는 싱크로율 100%네요



[캐논 파워샷 G7 X Mark II] 안정환의 파워무비! episode 3. 곰 II

이 광고는 최현석 쉐프의 EOS 750D와 똑같은 광고입니다. 최현석 쉐프가 곰에 잡혀 먹었는데 이변엔 안정환이 똑같이 곰밥이 됩니다. 해쉬태그(#)가 웃음 포인트입니다. 


[캐논 파워샷 G7 X Mark II] 안정환의 파워무비! episode 4. 노 워

이 광고는 2분이 넘습니다. 스토리가 있는 광고입니다. 전쟁 영화에서 꼭 죽는 캐릭터를 모아 놓았네요. 여기에 예전에 SBS 틴틴파이브가 한 동굴 개그를 섞었습니다. 이 동굴에서 말하면 죽는다!라는 개그를 섞었네요. 


[캐논 파워샷 G7 X Mark II] 안정환의 파워무비! Full version


휴대성이 좋은 하이엔드 컴팩트 카메라 캐논 파워샷 G7X Mark II 

안정환이 소개하고 있는 캐논 파워샷 G7X Mark II는 1인치 이미지센서를 사용한 하이엔드 컴팩트 카메라입니다. 컴팩트 카메라이기 때문에 렌즈 교환이 안되고 침동식 줌 렌즈가 들어가 있습니다. 따라서 휴대성이 무척 뛰어나죠. 그러나 컴팩트 카메라들은 화질에 대한 불만이 많습니다. 이에 대부분의 컴팩트 카메라들이 쓰는 1/2,3인치 이미지센서가 아닌 1인치 이미지센서를 사용해서 화질도 높였습니다.

화질 적당하면서 휴대하기 좋으면서 동시에 광학 줌 기능이 있는 카메라가 캐논 파워샷 G시리즈입니다.
이중에서 캐논 파워샷 G7X MarkII는 휴대성을 좀 더 강조한 제품입니다. 딱 보면 컴팩트 카메라처럼 작습니다. 무게도 가벼운 319g입니다.  
셀카 찍기 좋게 상향 180도 틸트와 하향 45도 틸트도 가능해서 하이앵글 로우앵글 모두 촬영하기 편합니다. 

캐논이 캐주얼한 제품에 캐주얼한 코믹 광고를 만들었네요. 내년에는 또 어떤 아이디어가 나올까요? 광고 제작사가 어딘지 모르겠지만 아주 광고 잘 만드네요.

<본 포스팅은 캐논코리아컨슈머이머징으로부터 경제적 지원을 받아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