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모바일 게임순위 상위에 오른 재미있는 게임 헌터스 어드벤처

by 썬도그 2016. 7. 8.
반응형

PC 온라인 게임의 강자인 엔씨소프트가 새롭게 선보이는 모바일 게임 '헌터스 어드벤처'가 선보였습니다. 
지난 6월 27일 그랜드 오픈한 '헌터스 어드벤처'는 액션RPG게임은 오픈하자마자 구글 플레이 모바일 게임순위 상위권에 올랐습니다. 


슈팅 게임과 RPG게임이 접목한 액션RPG게임 헌터스 어드벤처 

헌터스 어드벤처는 엔씨소프트의 새로운 어드벤처 액션RPG게임입니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창과 칼과 봉이 아닌 총을 무기로 한 12명의 헌터가 전 세계를 돌아 다니면서 모험을 하면서 유물을 찾는 콘셉트를 가진 모바일 게임입니다. 고고학자인 '인디아나 존스'가 총을 들고 모험을 떠나는 느낌이 들 정도로 모험이라는 콘셉이 밝고 경쾌합니다. 




다양한 콘텐츠가 가득한 재미있는 게임 '헌터스 어드벤처'

헌터스 어드벤처의 첫 느낌은 상당히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서 지루할 틈을 주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다른 게임처럼 전투를 하고 난 후에 단순히 헌터를 성장하는 것이 전부인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탐험을 떠나다 보니 버뮤다 삼각지, 마노타우로스 던전, 투기장, 문명의 유적, 버뮤다 삼각지, 투기장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초기 화면에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밀면 다양한 콘텐츠 전장을 만날 수 있습니다. 또한, 왼쪽으로 밀면 영웅의 시련과 여신 수호가 있습니다. 



메인, 서브 헌터와 함께 싸우는 '헌터스 어드벤처'

헌터스 어드벤처는 탐험을 할 때 탄약이 필요합니다. 탄약이 없으면 탐험을 통해서 경험치를 쌓을 수 없습니다. 탄약은 6분에 1발이 자동으로 생기는데 게임 플레이를 계속하고 싶으면 친구 맺기를 통해서 친구가 보내주는 하트를 받으면 하트 한 개당 탄약 2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길드를 가입해서 꽃선물을 주고 받아도 탄약이 증가합니다. 

헌터스 어드벤처는 메인 헌터와, 서브 헌터가 한 팀을 이루어서 던전이나 모험을 떠나는 듀얼 액션게임입니다. 2인이 팀을 이루는데 각 헌터마다 물,불,전기 같은 원소 특성이 있어서 팀워크가 좋은 헌터와 낮은 헌터가 있습니다. 따라서 상생이 좋고 팀워크가 좋은 헌터를 한 세트로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팀워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가 키우는 아이린이라는 힐러 헌터와 데미지 딜러 헌터인 알버트 조합은 팀워크가 별 다섯개입니다. 



그렇다고 팀워크가 낮은 헌터 조합이 필요 없느냐? 그것도 아닙니다. 뎀 딜러 헌터와 탱커 케릭터 조합은 탐험 스테이지를 보다 빠르게 깰 수 있습니다. 탐험 스테이지 중에는 보스몹이 나오는 스테이지가 있는데 여기는 탱커와 힐러 헌터 조합이 좋습니다. 따라서, 스테이지별로 던전별로 게이머가 판단해서 헌터 조합을 바꿔서 출전해야 합니다.


게임 UI는 여느 액션 게임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왼쪽에 전후좌우 움직이는 방향키가 있고 오른쪽에 스킬 버튼이 있습니다. 오른쪽 하단에는 회피 버튼이 있습니다. '헌터스 어드벤처'는 헌터스라는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총을 쏘는 헌터들이기 때문에 근접 타격이 필요 없습니다. 따라서 방향키를 움직여서 다가오는 몹을 피하면서 다양한 스킬을 쏘면 됩니다. 위급할 때나 보스몹이 큰 기술을 걸 때 적절하게 회피 버튼을 눌러서 적의 공격을 피하면서 공격하면 됩니다.



<유물 스킬 시전 중>

스테이지마다 파란 수정을 3개 모으면 유물 스킬을 발동할 수 있습니다. 유물은 크리스탈, 플라이어, 카인의 마스크, 적룡검 등등 다양한 유물로 위급할 때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회피나 유물 스킬을 사용할 때는 피해를 받지 않습니다. 

플레이는 자동 플레이도 지원하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서 자동과 수동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아시겠지만 자동보다는 수동이 더 재미있고 보상액도 히든 미션도 달성하기 쉽습니다. 히든 미션은 특정 조건 예를 들어 체력이 90%이상으로 스테이지를 클리어 해야 히든 미션이 성공하게 되고 히든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1 주일 동안 플레이 하면서 느낀 점은 쉽다입니다. 전투 플레이 조작이 무척 쉽습니다. 몹을 피하면서 총을 쏘면서 스킬을 연속 발동 시키면 됩니다. 쉽다는 것은 지루할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하죠. 그러나 스테이지가 오르면 오를수록 쉽게 깨기 어려워지기 시작하면서 회피 스킬을 잘 활용하고 서브와 메인 케릭터 체인지 등을 적절하게 잘 해야 합니다. 

또한, 게임내 다양한 콘텐츠를 자연스럽게 소화하도록 연계가 유기적으로 잘 엮여 있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큰 재미는 다양한 헌터를 키우는 재미와 다양한 헌터의 조합에서 나오는 팀 캐미가 아주 솔솔합니다. 여기에 탱크나 거대한 석상 등 다양한 탈 것을 타고 전투를 하는 재미도 느낄 수 있습니다. 




'헌터스 어드벤처'의 최고 재미는 다양한 헌터 키우기 

그랜드오픈 후 1주일 이상 매일 30분씩 플레이를 해보니 '헌터스 어드벤처'의 가장 큰 재미는 헌터 육성에 있습니다. 
무려 12개의 다양한 특징와 외모를 가진 헌터들를 키우고 육성하는 재미가 아주 솔솔합니다. 특히 2명의 헌터를 한 팀으로 싸우다 보면 헌터간의 팀 캐미와 상생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고 헌터간의 조합을 이렇게 저렇게 맞추는 재미도 큽니다. 그러나 좀 하다 보면 허들 구간이라는 난위도가 높아지고 재미가 떨어지는 구간이 있습니다. 

이 저 같은 경우는 이 허들 구간을 뛰어 넘을 수 있었던 것은 다양한 헌터를 키우는 것으로 허들 구간을 뛰어 넘어서 지금까지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헌터들은 팀레벨이 오르면 자연스럽게 새로운 헌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헌터들은 클락크와 썬더 같은 데미지 딜러형, 알버트 같이 광역 데미지를 주는 헌터, 쿠노이치나 아이린 같이 생존 능력이 좋은 힐러형 등의 다양한 12 헌터가 준비 되어 있습니다. 

최근 1차 업데이트를 통해서 신규 헌터인 카타리나가 오픈 되어서 게이머의 흥미를 더 끌어 올렸습니다. 앞으로 모바일게임순위 상위에 꾸준히 머물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 하나의 허들 구간 극복 팁은 헌터를 레벨업 하거나 장비 레벨업을 하기 위해서 한번 지나간 탐험 스테이지를 다시 돌아가서 플레이를 하는 것입니다. 장비 업그레이드를 하려면 특정 재료가 필요한데 그 재료를 얻기 위해서 한 번 플레이 했던 스테이지를 다시 찾아야 합니다. 그렇다고 노가다 플레이가 아닌 별3개로 클리어 한 곳은 소탕을 통해서 스테이지에 진입하지 않고 필요한 아이템을 구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헌터들은 헌터 자체의 레벨업과 팀 레벨업 그리고 헌터 조각을 모아서 헌터 진급과 다양한 재료를 수집해서 장비 진급 등등 진급 제도와 레벨업 재미가 매력적입니다. 성장 시스템과 다양한 콘텐츠가 많은 헌터스 어드벤처는 재미있는 게임으로 인정 받아서 모바일 게임순위에서 상위에 랭크 될 수 있었습니다. 



헌터스 어드벤처 콘텐츠 살펴보기 

엔씨소프트가 제공하는 모바일게임 '헌터스 어드벤처'는 고대 문명을 찾아 떠나는 탐험가들의 모험을 담은 슈팅 RPG입니다. 모바일게임순위를 석권한 이 재미있는게임의 인기 요소로는 다양한 헌터와 함께 다양한 콘텐츠를 들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하겠습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탐험 모드 

가장 기본 콘텐츠는 탐험모드입니다. 탐험모드는 일반과 하드가 있어서 난위도가 나뉘어져 있습니다. 일반을 플레이 하고 틈틈히 하드를 하면 됩니다. 일반 모드에서는 장비 강화석과 도안을 얻을 수 있고 하드 모드에서는 헌터 조각을 얻을 수 있습니다. 헌터 조각은 헌터 진급할 때 필요합니다. 하드 모드는 한 스테이지에 하루 3번까지만 도전할 수 있습니다. 더 하고 싶으면 다이어를 지불해야 합니다. 



파밍하기 좋은 문명의 유적과 미노스 미궁

문명의 유적은 요일 던전입니다. 진시황릉, 파라오의 보물, 아테네 신전 3개의 던전이 요일마다 오픈합니다. 난위도는 쉬움부터 고행까지 5단계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난위도가 높을수록 보상은 더 두둑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처음부터 모든 난위도에 접근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헌터단 레벨에 따라서 던전 난위도 선택 폭이 달라집니다. 

미노스 미궁은 15레벨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총 90층으로 이루어진 무한의 탑입니다. 각 층을 클리어할 때마다 유물 조각이나 장비 강화 물품들이 나와서 장비나 헌터 진급할 때 큰 도움이 됩니다. 약간의 다이아를 지급하면 전일 클리어한 스테이지부터 이어서 시작할 수 있어서 노가다 느낌을 지웠습니다. 



<다양한 탈것을 타고 전투도 가능>

탱크와 여신상 등의 다양한 탈 것

헌터스 어드벤처는 다양한 탈것이 재미있는게임 입니다. 탱크와 여신상 같은 것을 탈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이전 스테이지의 보스몹으로 나온 여신상을 내가 직접 타서 몹을 처리할 때는 무척 짜릿합니다. 

32레벨 후에 봉인해제 되는 탈것 모험 콘텐츠에는 총 5명의 캐릭터(헌터)가 파일럿으로 탑승해서 힘을 보태며, 어떤 탑승 좌석에 헌터를 배치하느냐에 따라서 좌석별 공격력, 방어력, 조종 능력이 달라지기 때문에 나만의 탱크 조합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탱크의 부품과 스킬도 강화할 수 있습니다. 헌터 뿐 아니라 탈 것도 레벨업을 할 수 있는 독특함이 있는 '헌터스 어드벤처'입니다. 



PVP와 공격대 던전인 투기장, 영웅의 시련, 버뮤다 삼각지. 

헌터스 어드벤처에는 PVP콘텐츠인 투기장이 있습니다. 투기장은 다른 게이머의 헌터와 대결을 하는 곳으로 PVP에 최적화된 헌터를 출격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상대 헌터를 잠시 동안 움직이지 못하게 하는 스킬을 가진 헌터를 출격하는 것이 좋습니다. 

25레벨에 오픈되는 버뮤다 삼각지는 총 15개의 헌터 팀에 연속적으로 도전하는 콘텐츠입니다. 이 버뮤다 삼각지도 상대 헌터를 잠시 동안 움직이지 못하게 하는 기술을 가진 헌터를 출력하는 게 좋습니다. 라운드 마다 헌터 조합을 바꾸면 쉬는 동안 체력과 활력을 회복한 후에 다시 출전할 수 있습니다. 

30레벨에 오픈되는 '영웅의 시련'은 12종(업데이트 예정 헌터까지 포함하면 15종)헌타가 총출동해서 무한대의 체력을 가진 절대 보스를 최대한 많은 데미지를 입히는 공격대 같은 던전입니다. 이 투기장, 영웅의 시련, 버뮤다 삼각지에서는 다양한 보상을 제공합니다. 



헌터스 어드벤처 코스프레

위 사진은 코스프레 전문팀 RZ COS 레브님이 헌터스 어드벤처의 섹시 헌터인 에이미를 코스프레한 사진입니다. 무려 3주 동안 준비하면서 의상과 사진 촬영까지의 과정을 아주 흥미롭게 담은 글을 네이버 포스트에 소개했습니다. 쌍 기관단총을 든 에이미를 제대로 재현했네요. 그 과정은 아래 링크를 누르면 볼 수 있습니다. 

헌터스 어드벤처 코스프레 보러가기 



1차 대규모 업데이트 

헌터스 어드벤처는 1차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새로운 콘텐츠와 새로운 헌터가 등장합니다.


여신 수호

새롭게 열리는 여신 수호는 지옥의 문을 지키고 있는 여신을 보호하는 디펜스 콘텐츠입니다. 6개의 포탑과 6명의 헌터를 배치해서 다가오는 모든 적을 처치하는 콘텐츠로 디펜스의 재미를 주는 콘텐츠입니다. 

막아낸 웨이브 수와 처치한 시간에 따라서 고급 부품과 아이템을 지급합니다. 


새로운 헌터 카타리나 

이번 1차 업데이트를 통해서 새롭게 등장하는 헌터가 카타리나입니다. 카우보이 복장이 근사하는 카타리나는 총과 함께 주먹으로 싸우는 격투 헌터입니다. 빠르고 치고 들어가서 연타로 적을 제거하는 헌터로 근거리 원거리 공격 모두 가능합니다. 화염권, 화염권풍, 분오의 연격, 진노의 오라 스킬이 있고 클라크와 썬더, 할리, 알버트와 팀 궁합이 잘 맞습니다. 


코스튬과 부품 개조

같은 헌터로만 전투를 하면 지루하죠. 그래서 코스튬이 추가 되었습니다. 현재는 미라 코스튬이 제공되는데 앞으로 더 다양한 코스튬이 제공될 것 같네요. 날개는 캐릭터 등에 천사 날개를 달 수 있습니다. 

부품 개조도 1차 업데이트에서 새롭게 제공됩니다. 개조 망치를 써서 나만의 차별화된 옵셔을 단 부품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헌터스 어드벤처에 대한 좀 더 다양한 정보는 공식 카페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헌터스 어드벤처 공식 카페 http://cafe.naver.com/huntersadventure



 모바일 게임순위 상위에 오른 '헌터스 어드벤처'

출시하자마자 모바일 게임순위 상위에 오른 '헌터스 어드벤처'는 다른 모바일 액션게임과 차별성이 꽤 많습니다. 
먼저 중세를 배경으로 한 칼질 게임과 달리 이 게임은 총질 게임입니다. 당연히 근접이 아닌 원거리 공격이 가능하기 때문에 콘트롤에 대한 스트레스가 덜합니다. 

또 하나는 다양한 탈 것이 등장합니다. 탱크나 여신상 등의 다양한 탈 것을 타고 다가오는 몹을 한 방에 다 날려버릴 수 있습니다. 여기에 무과금 유저들도 다양한 파밍 콘텐츠를 통해서 다이아를 얻을 수 있어서 과금 유저와의 위화감도 적습니다. 특히 각 스테이지마다 숨어 있는 히든  퀘스트를 통한 아이템 획득도 무과금 유저들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헌터스 어드벤처는 12명의 헌터를 키우는 재미와 함께 헌터 간의 상생과 조합을 통해서 던전과 PVP 공격대 같은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는 재미있는 게임입니다.  




헌터스 어드벤처 다운로드하기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