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공모전

성차별이 없는 세상을 담는 양성평등 사진공모전

by 썬도그 2016. 6. 15.
반응형

예전에는 사회 활동을 남자만 했고 여자는 집에서 집안 일만 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시대가 바뀌어서 여자들의 사회 활동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사회 활동이 많아지다 보니 맞벌이 부부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같이 벌면 똑같이 집안 일을 분배해서 해야 합니다. 실제로 많은 부부들이 가사 일을 분담해서 하고 있고 육아도 분담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가부장적인 시선으로 집안일은 여자가 하는 일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건 양성평등이 아닙니다. 또한, 형평성에도 어긋납니다. 그러나 사회적 분위기가 점점 바뀌면서 최근 양성평등을 실천하는 분들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이건 남자가 하는 일, 이건 여자가 하는 일이라고 구분 짓지 않고 않아야 합니다. 물건 나라는 일은 남자가 하는 일, 커피 타는 일은 여자가 하는 일 이런 구분은 이제 구시대적인 생각입니다. 물건을 나를 때는 자신의 신체적 조건에 맞게 남자는 좀 더 무거운 물건을 여자는 좀 더 가벼운 물건을 나르면 되고 커피나 차는 직접 타 먹는 것이 좋고 접대를 해야 한다면 접대를 하는 사람이 직접 타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성은 차별할 대상이 아닙니다. 성은 각자의 성을 존중해줄 때 아름답게 빛나는 것이지 여자니까 남자니까 하는 편견과 차별은 사라져야 합니다. 이런 양성평등의 흐름을 사진으로 담은 양성평등 사진공모전이 열리고 있습니다.



일상에서 성차별과 고정관념에서 벗어난 양성평등을 실천하는 다양한 모습을 1인 최대 3장을 담아서 응모를 하면 
양성평등상 1등에게는 미러리스 카메라 으뜸상 3명에게는 포켓포토와 화합상 10명에게는 아이스크림 상풍권 등을 드립니다. 

사진은 2015년 1월 이후 촬영된 사진이고 해상도 조건은 없지만 이왕이면 고해상도 사진으로 응모하는 것이 좋습니다. 
직장에서 혹은 우리 주변에서 양성 평등을 실천하는 모습을 사진에 담아서 응모해 보세요. 기간은 6월 21일까지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진행 일정

응모기간: 201663() ~ 621()

발표: 2016629()

 

진행 방식

타이틀: 양성평등 함께 실천해요! “양성평등 사진공모전

주제: 일상 속의 성차별과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양성평등을 실천하고 있는 다양한 모습 

         (가사 육아분담, 남녀 취업, 양성평등 조직문화, 사회통념적 성 역할에서 벗어난 직업 등)


응모 방법

- 출품작품: 20151월 이후 촬영된 사진

- 출품 수: 1인 최대 3- 공모자격: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공모 사이트: 위민넷 (이메일 접수도 가능함)

- 출품형식: JPEG 또는 JPG (고해상도 사진 응모 권장)


- 접수방법 : 위민넷 홈페이지 내 접수페이지를 통한 응모 or 이메일 응모

메일주소 : mogefphoto@naver.com

문의: 공모전 운영국 02-320-8838

시상

구분

수상자

시상내역

양성평등상

1

미러리스 카메라

으뜸상

3

포켓포토

화합상

10

아이스크림 상품권 (3만원 내외)

함께상

20

문화상품권 (1만원권)


양성평등 사진공모전 응모하기 http://me2.do/F6w15C9f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