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다음이 먼저 선수를 쳤다.  다음의 상징인 카페마져 네이버에 PV수에서 따라 잡혔다는
소리가 나오는 요즘이다.  다음은 다른 킬러 서비스를 찾다가 UCC동영상에 주력한다

그 성과는 이제 동영상하면 다음을 먼저 떠올린다
먼저 간편한 업로드와  빠른 엔코딩 동영상 업로드에 어려움을 느끼던 유저들에게 큰 고민걸이를
덜어주었다.  판도라같은 다른 동영상 써비스 업체가 있지만  액티브X 깔라는 곳이 대부분이다.
지금도  판도라영상은 난 보지 않는다.  그 액티브X가 깔기 싫어서


그런데  네이버도 뒤늦게  이 동영상의 바다에 뛰어 들었다.
아직까진 초창기라서 그런지 다음과 비교가 안될정도로 초라하다

네이버 베스트 비디오 조회수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 베스트 비디오 조회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산술적으로 비교해도  엄청난 차이다



네이버는 급하다 그래서 요즘  홍보하기 바쁘다
그래서 엄청난 유저들이 보는 네이버 메인에  네이버 지식인동영상을 올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건 네이버에서 자체 제작한 UCC인듯 하다.  한국과학재단의 협조하에 근사한
지식인동영상을 만든듯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flastic????



 Plastic이 맞는 단어다    이렇게 메인에 띄울정도면  꼼꼼히 살피고 오탈자 찾아봤어야 하나 그 많은
사람이 봤음에도  저 영어오타는 못 찾은듯 하다.

이 영상을 보면서  네이버 급한가? 라는 생각이든다.   동영상쪽에 신경을 쓰고 있는 네이버
하지만 아직까지 유저들의 반응은 냉냉하다.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www.neoearly.net BlogIcon 라디오키즈 2007.10.14 01: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전에 네이버 간담회때 그런 이야기가 나왔었어요.^^ 네이버는 동영상을 킬러로 보지 않더군요.
    일단 현재까지의 방향은 일상을 기록하는 비디오 로그에 더 초점을 맞추고 있더라고요.

    -_- 자신들은 검색에서 돈을 벌기 때문에 동영상 서비스에서 수익을 내야 할만큼 압박받지 않는다는 말도 나왔고요. 뭐 내부적으로 정책이 어떻게 바뀌어 가는지야 알 수 없지만요~.

    • Favicon of https://photohistory.tistory.com BlogIcon 썬도그 2007.10.14 09: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네 확실히 그런것은 있는것 같네요. 검색의 제왕이니
      하지만 이 온라인세계가 금방 바뀌어서 언제까지나
      제왕일수 없다고 봅니다. 그래서 여기저기 투자하는듯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