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네비, 대시보드, 자전거 캠이 합쳐진 에이서 Xplova X5

by 썬도그 2016. 4. 25.
반응형

자전가가 취미이거나 자전거 매니아 분들은 자전거 핸들바에 아주 깍 차 있습니다.  전조등에 스마트론 거치대 캠코더까지 각종 IT 액서서리를 달고 있습니다. 이 다양한 액서서리 중에서 자주 많이 쓴느 기능인 네비와 캠코더 그리고 라이더에게 각종 데이터를 제공하는 제품이 있으면 어떨까요?

놀랍게도 대만의 노트북 제조업체로 유명한 Acer가 그런 제품을 만들었습니다.


자전거 전용  에이서 Xplova X5

생긴 것은 스마트폰처럼 생겼습니다. 실제로 3G 통신망과 연결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서버에 접속해서 다양한 정보를 다운로드하거나 업로드 해서 라이더에게 각종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또한, 720p 해상도의 캠코더가 달려 있습니다. 자전거에 캠코더 다는 분들 많은데 그런 분들에게 좋겠네요. 촬영 모드는 3초 정도 촬영한 8개의 클립 영상을 묶어서 동영상을 만들어 주는 기능도 있는데 이 간단 요약된 동영상을  SNS에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네비게이션 역할도 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따로 볼 필요가 없습니다. 


대시 보드 기능에는 GPS를 이용해서 실시간 속도, 심박수, 케이던스 주행 거리도 보여주는데 터치를 하면 온라인 지도로 전환됩니다.


투어링을 할 때는 내가 속한 그룹의 라이더들의 현재 위치와 속도를 바로 보여줍니다. 단체 사이클링 할 때 좋겠네요. 



방수는 IPX7 방수가 지원되며 한번 충전으로 16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올 3분기에 발매 예정인데 가격은 미정입니다. 좀 비쌀 것 같기도 하지만 에이서 제품이니 생각했던 것보다 싸게 나오겠네요. 


출처 : http://www.xplova.com/x5.ph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