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휴대폰)

세계 최초 열적외선 카메라가 탑재된 스마트폰 CAT S60

by 썬도그 2016. 2. 21.
반응형

우리가 흔히 말하는 캐터필러라고 무한궤도의 영어식 표현이 아닙니다. 캐터필러는 건설 기계 업체 브랜드입니다. 이 캐터필러의 모바일 부분 업체가 Cat Phone입니다. 이 Cat Phone(캣폰)은 건설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내구성이 아주 강한 스마트폰을 만드는데 이번에는 열 적외선 카메라가 탑재된 CAT S60을 발표했습니다.


파워드 바이 FLIR네요. 이러면 신뢰도가 무척 높아지죠. 세계 열화상 카메라 시장에서 FLIR 제품이 큰 인기를 얻고 있고 신뢰도도 좋은데 이 FLIR와 손을 잡고 만들었네요.  일반 카메라 모듈도 같이 보이는데 일반 촬영과 열적외선 촬영 모두 가능합니다. 


CAT S60은 방진, 방수 기능을 제공합니다. 수심 5미터에서 1시간 정도 견딜 수 있는 방수 성능을 제공하며 MIL-810G를 충족하기 때문에  1,8미터 높이에서 콘크리트 바닥으로 떨어트려도 견딜 수 있는 내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강화 유리도 고릴라 글래스4를 사용해서 디스플레이 보호도 뛰어납니다. 또한, 장갑을 끼고 있거나 젖은 손으로도 터치가 가능합니다. 아마 초창기 터치폰이 쓰던 압력식 터치 액정을 쓰나 보네요. 






옆구리에는 SOS버튼이 있어서 긴급 상황을 알릴 수 있습니다. 4.7인치 (1280 X 720) LCD를 탑재 했으며 SoC는 스냅드래곤 617 옥타코어가 들어갔습니다. 메모리는 꽤 많은 3GB에 저장공간은 32GB입니다. 배터리는 무려 3,800mAh네요. 운영체제는 마시멜로우인 안드로이드 6.0입니다.


카메라는 전면은 500만화소 후면은 1,300만 화소입니다. 메인 카메라는 FLIR의 적외선 열 감지 카메라입니다. 
이 CAT S60은 가격이 상당히 비싼 것으로 예상됩니다만 놀랍게도 599달러에 출시 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2016년 하반기에 출시 예정입니다. 





FLIR 휴대용 제품이 100만원 가까이 되는데 이 제품은 FLIR 적외선 카메라 기능이 떨어지는 걸 쓰는지 무척 싸네요. 
홈페이지 정보를 보면 15~30미터 떨어진 곳에서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물체의 온도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이 열적외선 카메라가 좋은 것은 누수 탐지나 냉난방 시설이나 집에나 건물에서 새는 열을 감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건설 현장이나 누수되는 곳을 찾을 때 많이 활용되죠. 배관에서 물이 새면 그 벽만 다른 곳보다 온도가 더 낮거든요. 비파괴 검사용으로 아주 좋죠
여기에 음식이나 컴퓨터나 노트북 등의 가전기기 온도 측정, 전기 공사하는 분들이 전기 시설 점검할 때도 많이 사용합니다. 

성능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이런 기능이 들어간 제품이 600달러 밖에 안 하네요. 
2016년 2월 22일부터 시작되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서 선보일 예정입니다. 실체가 무척 궁금하네요. 건설 노동자 분들은 솔깃 하겠습니다. 

출처 : http://www.catphones.com/en-gb/blog/posts/notevault-subscription-offe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