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빌 게이츠와 스티브 잡스의 대립을 담은 뮤지컬 Nerds가 4월부터 공연

by 썬도그 2016. 1. 18.
반응형

IT업계에 히어로가 있다면 단연코 '빌 게이츠'와 '스티브 잡스'가 아닐까 합니다. 물론, 다른 유명한 IT인물도 있지만 윈도우 생태계를 만든 '빌 게이츠'와 스마트폰 생태계를 창조한 '스티브 잡스'가 가장 큰 영향력과 인기를 얻은 인물이 아닐까 합니다. 


그런데 이 두 사람은 사진에서는 웃고 있지만 고소전이 있기도 했습니다. '스티브 잡스'는 윈도우95가 나오자 맥 운영체제를 배꼈다면서 소송을 했지만 재판에서 지고 말았습니다. 두 사람의 실제 관계나 친밀도가 얼마나 되는 지는 모르겠지만 '스티브 잡스'의 불 같은 성격에는 친구가 많지는 않을 것 같네요. 

스티브 잡스의 애플은 스티브 잡스가 살아 있을 때나 지금이나 MS사와 극심한 경쟁관계에 있습니다. 그런데 이 두 사람이 한 무대에 서는 일이 곧 일어날 것 같습니다. 


스티브 잡스는 사망했기 때문에 무대에 설 수 없습니다. 그러나 뮤지컬로 환생할 수는 있습니다. 
2016년 4월 21일 브로드웨이에서 공개되는 뮤지컬 Nerds는 뮤지컬 제목대로 2명의 범생이인 '스티브 잡스'와 '빌 게이트'를 주인공으로 한 코미디 뮤지컬입니다.

2명의 주인공이 홀로그램 프로젝션 맵핑을 통해서 환생 할 것으로 보이네요. 요즘 연극이나 뮤지컬을 보면 무대 디스플레이가 발달해서 영화 못지 않게 화려해졌습니다. 이 홀로그램 프로젝션 맵핑 기법 등을 통해서 두 IT거물이 한 무대에 설 수 있게 만드나 보네요.


이것만 특이한 게 아닙니다. 뮤지컬 전용 앱도 만들어서 공연의 엔딩을 관객들이 뮤지컬 전용 앱을 통해서 직접 엔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관객 참여형 엔딩이네요. 이런 건 영화가 하기 힘든데 관객의 다수결에 따라서 엔딩이 바뀌나 보네요. 혹시, 스티브 잡스가 빌 게이트 보고  "너 고소!"라고 하고 끝나는 건 아니겠죠?

TV프로그램인 '로봇 치킨' 등의 각본을 쓴 Jordan Allen Dutton과 Erik Weiner가 각본을 쓰고 브로드웨이 히트 뮤지컬이자 영화로도 만들어진 '락 오브 에이지'를 연출한 Carl Levin씨가 연출을 맡았습니다.  뮤지컬 Nerd는 4월 21일부터 롱 에이커 극장에서 39달러 ~ 147달러에 표를 구입해서 관람할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nerdsmusical.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