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공모전

광복 70년 기념 공감포토 사진 공모전

by 썬도그 2015. 6. 18.
반응형

대한민국 역사를 사진으로 기록하는 대한민국 사진포털이 공감포토(http://photo.korea.kr/photoWeb/main.do)입니다. 
이 공감포토는 정책 현장과  대한민국의 행사와 국민들의 모습을 담은 작가의 시선 그리고 사진으로 대한민국을 돌아보는 사진으로 보는 역사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중에서 가장 볼만한 메뉴는 '대통령연대기'코너입니다. 대한민국의 지난 대통령들이 대통령 재임 시절에 찍은 사진들을  볼 수 있습니다. 



광복 70년 기념 공감포토 사진 공모전

대한민국 사진포털 '공감포토'에서는 광복 70주년 기념 공감포토 사진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사진 공모전은 2가지가 동시에 진행 됩니다. 

공모 1은 대한민국의 현재를 담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일구는 사람들, 희망의 현장을 담다'입니다. 
응모주제는 더나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노력의 현장, 미래를 일구는 사람들등 미래 희망을 보여주는 사진입니다. 
나눔과 봉사의 현장이나 구슬땀을 흘리는 산업역군과 소명의식이 가득한 분이나 밝은 아이들 사진 등을 응모하면 됩니다. 

응모자격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사진은 2560 X 1920px 이상의 해상도를 가진 jpg파일이면 됩니다. 1인당 최대 5점까지 출품할 수 있고 접수는 응모양식을 맞게 작성 후에 메일로 보내면 됩니다. 

대상 1점은 상금 100만원, 최우수상 2점 상금 50만원, 우수상 5점은 상금 20만원, 공감상 62점은 5만원 상당 상품권을 드립니다. 응모 접수기간은 2015년 5월 22일(금) ~ 7.10(금)입니다.  수상한 사진들은 광복 70주년이 되는 8월 12일 ~ 15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뜨락(예정)에서 전시를 합니다.


공모 2는 역사와 흔적, 우리의 삶이 담긴 '옛날 사진을 찾습니다'입니다. 
응모주제는 개인이 소장한 역사의 흔적이나 추억을 담은 옛날 사진이면 됩니다. 최근에 이 개인들이 가지고 있는 앨범 속 사진들을 많이 발굴하는데 그 사진들이 개인 앨범에서 나와서 다음 세대들이 과거를 느끼는 시청각 자료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광복 전후의 생활 모습이나 서민들의 삶, 대중문화와 2002년 월드컵 등의 후손들이 보기에도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는 사진을 응모하면 됩니다. 

이 공모전도 응모자격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며 사진은 컬러/흑백 구별 없이 가족 앨범이나 개인 앨범 사진을 스캔하거나 재촬영해서 jpg로 파일로 제출하면 됩니다. 출품 수는 제한이 없습니다.  응모 접수기간은 5월 22일 ~ 7.10까지로 공모1과 동일합니다. 응모양식에 맞게 메일로 접수하시면 됩니다.  

 시상은 5명에게 휴대용 사진인화가인 LG포켓포토2에게 드리고 100명에게 공감포토 미니앨범을 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감포토 사진 공모전 사이트에서 볼 수 있습니다.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우리 주변에서 자신의 일을 묵묵히 하는 분들이나 봉사 활동 현장을 촬영한 사진이 있으면 응모하시면 됩니다. 딱 보고 3초 안에 명징한 주제가 떠오르는 사진들이 선정 확률이 높을 듯 하네요. 


* 응모주제 : 더 나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노력의 현장,미래를 일구는 사람들 등 미래 희망이 느껴지는 사진

* 접수기간 : 2015.05.22(금)~7.10(금)

* 대상 100만원을 비롯하여 총 600여만원의 시상 내역

* 선정된 작품은 실제 전시에도 활용될 예정


광복 70년 기념 공감포토 사진 공모전 바로가기 

http://photo.korea.kr/photoWeb/photoPbbs/everyonephotoInfo2.do


<이글은 홍보를 위해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