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공모전

대한항공 여행사진공모전과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

by 썬도그 2014. 8. 21.
반응형

여행은 여행 계획으로 시작해서 여행 사진으로 끝납니다. 여행은 계획을 짜는 그 순간부터 여행을 떠난다고 할 수 있는데 그래서 여행 계획을 짤 때부터 설레게 됩니다. 비록 여행이 계획대로 되지 않아도 계획대로 되지 않아서 주는 돌발적인 계획 변경 또한 여행의 재미입니다. 그리고 그 재미를 되새김질하는 것이 여행에서 찍은 여행사진입니다. 잘 찍은 여행사진은 두고두고 꺼내보면서 흐뭇하게 웃을 수 있고 친구들이나 인터넷이나 SNS로 친구나 지인에게 공유해서 내가 느낀 여행의 감흥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이 있습니다. 
여행도 아는 만큼 여행의 재미가 더 풍요로워집니다. 현지에 대한 풍부한 사전 지식은 사전 지식이 없는 여행자보다 여행지에서 더 많은 것을 보고 느끼게 됩니다. 이는 여행사진도 마찬가지입니다. 여행사진도 몇 가지 요령을 알면 더 멋진 여행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여행 사진 잘 찍는 법

1. 여행할 장소에 대한 정보와 사진들을 미리 찾아보세요

여행을 사진 찍을 목적으로 가는 것은 아니지만 조금만 신경 쓰면 보다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먼저 여행할 장소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세요. 이 정보에는 여행지의 사진에 대한 정보도 수집하세요. 
내가 여행할 곳의 
다른 사람이 찍은 사진을 미리 보고 어디서 찍으면 좋은 사진이 나올지 미리 보기를 하고 좋은 뷰 포인트를 찾아보세요. 여행지의 다양한 사진은 구글어스나 구글맵에 가면 다양한 사람들이 찍은 수많은 현장 사진들이 올라와서 참고 할 수 있습니다. 하나 더 챙겨야 할 것은 태양이 어디서 뜨고 어디로 지는지를 파악해서 그림자가 어떤 방향으로 드리우는지를 알면 랜드마크를 사진으로 담을 때 역광이나 그림자가 덜 보이는 사진을 담을 수 있습니다. 


2. 아침 일찍 일어나세요. 

여행을 가면 친구나 가족들과 밤늦게까지 술을 마시고 다음 날 늦게 일어납니다. 술은 적당히 마시고 여행을 가면 일찍 일어나세요. 사진찍기 좋은 시간이 해뜨기 전과 해지기 전입니다. 특히 여행지에서 만나는 아침 햇살은 아주 아름답습니다. 새벽에 일어나는 것은 무리라고 해도 오전 시간이 사진 찍기에도 여행하기에도 아주 좋은 시간입니다. 


3. 현지인들과 다양한 이야기를 나눠보세요. 

국내 여행은 물론 해외여행이라면 더더욱 현지인들과 대화를 해보세요. 언어소통이 원활하지 않더라도 바디 랭귀지로 접근해서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좋은 정보를 얻을 수도 있고 현지인들이 모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좋은 여행사진은 촬영자와 모델이 얼마나 친숙하냐가 중요합니다. 경직된 사진이 아닌 편하게 느끼는 인물 사진을 찍으려면 여러 가지 대화를 시도하고 그 편안함 속에서 찍는 인물 사진이 좋은 여행사진과 여행을 만들어줍니다.  

 


제21회 대한항공 여행사진공모전

잘 찍은 여행사진은 대한민국 여행사진공모전에 응모해 보세요. 


지난 2번에 거쳐서 대한항공 여행사진공모전 소식과 응모 요령, 전년도 수상작을 분석하면서 어떤 사진을 응모하면 좋을지를 적어 보았습니다. 대한항공 여행사진공모전은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여행사진공모전이고 상품으로 대한항공 항공권을 주기 때문에 그 항공권으로 전 세계를 대한항공을 타고 또 한 번의 여행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줍니다. 



21회 대한항공 여행사진 공모전 공모 요강

공모 내용 : 대상 ~ 입선 (여행의 즐겁고 아름다운 추억을 담은 작품(국 내외 미 발표작에 한함)
              베스트 프랜드상 (가족, 친구, 연인, 반려동물 등 자신의 베스트 프랜드와 사랑, 우정을 표현한 사진
              스마트라이프 상(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일상 생활 속 스마트라이프를 주제로 자신만의 Life Style를 표현한 사진)

공모 대상  : 여행과 사진을 좋아하는 누구나(내,외국인 제한 없음)
접수 기간 : 2014년 7월 25일(금) ~ 9월 1일(월)
작품 응모 : 작품 규격
               디지털 카메라 작품 : 제한 없음
               필름 카메라 작품 : 흑백 또는 컬러 인화사진 (11 x 14)인치

               ※ 컴퓨터 그래픽 합성이 불가하며, 수상작의 경우 3,000픽셀 이상의 원본 제출 필요
                   스마트라이프 상의 경우 사이즈 제한 없음

출품수 : 1인 5점 이하 

           ※스마트라이프 상 부분은 별도로 5점 출품 가능

시상 내역 : 대상 1명 (상패 및 대한항공 취항 전 노선 왕복 프레스트지클래스 항공권 2매 + 국내선 왕복 항공권 2매)
              금
상 1명 (상패 및 대한항공 취항 전 노선 왕복 프레스트지클래스 항공권 2매 )
              은상 2명 (상패 및 대한항공 취항 전 노선 왕복 이코노미클래스 항공권 각2매)
              동상 6명 (상패 및 대한항공 일본/중국/동남아 왕복 이코노미클래스 항공권 각2매)
              입선 50명 (상장 및 대한항공 국내선 왕복 이코노미클래스 항공권 각2매)
              베스트 프랜드상 5명 (상패 및 캐논 카메라 EOS M 각 1대)
              스마트라이프상 5명 (상장 및 포토프린터 SELPHY CP910 각 1대)

자세한 내용은 공모 사이트인 
http://photo.koreanair.com/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여행사진공모전은 다른 사진공모전과 다르게 응모가 참 간단합니다. 회원 가입한 후에 해상도에 상관없이 1인 최대 5점을 응모할 수 있습니다. 응모한 사진이 수상하면 그때 3,000픽셀 이상의 원본을 제출하면 됩니다. 

또한, 베스트프랜드상과 스마트라이프 부분도 시상을 하는데 스마트라이프상은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여행 사진을 응모할 수 있어서 DSLR이나 미러리스 같은 고화질의 사진을 찍지 못하는 분들도 쉽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라이프상에 응모할 사진입니다. 지난달에 식구들과 여행을 간 대부도 갯벌입니다. 이날 게와 맛조개 잡느라고 시간 가는 줄 몰랐네요. 이런 사진공모전은 수상을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응모하는 자체가 하나의 좋은 경험이 됩니다. 사진전에 사진을 응모하다 보면 남이 찍은 사진과 함께 내가 찍은 사진을 돌아보는 계기가 됩니다. 그래서 못 찍어도 전 적극적으로 사진전에 응모해보라고 권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 여행사진공모전 외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


여행과 사진을 함께 좋아하는 분들에게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대한항공 여행사진공모전과 함께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대한항공이 준비했습니다. 

여행사진강좌 & 대한항공견학 프로그램은 김포공항의 대한항공 견학과 여행사진강좌를 들을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8월 17일까지 신청기간이라서 당첨자가 발표가 났네요


2014년 8월 24일까지 대한항공 여행사진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9월 13일(토) 서울 이화마을 및 낙산공원, 9월 20일(토) 부산 흰여울 문화마을 및 절영해안산책로 출사 동행을 할 수 있습니다. 
참가 비용은 1만원인데 아쉽게도 모든 신청자가 출사를 가는 것이 아닌 추첨을 통해서 당첨된 분들만 참여할 수 있습니다. 

1만원에 식대까지 포함이니 비싼 가격도 아니고 2시간의 사진 강자도 들을 수 있으니 여행사진에 관심 많은 분들은 신청해 보세요. 얼마남지 않았네요. 





이번 대한항공 여행사진공모전은 캐논과 함께합니다. 압구정 로데오거리 앞에 있는 캐논 플렉스 4층에서 다양한 사진강좌를 신청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이 캐논 사진강좌 프로그램도 8월 24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하면 추첨을 통해서 수강권에 당첨된 분은  9월에 다양한 사진강좌 중 1개를 들을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여행사진공모전에 응모하면서 하단에 있는 '카메라와 사진에 대한 모든 것을 체크하시면 응모가 됩니다. 

하드디스크나 저장장치에 저장 되어 있는 여행사진 공모도 하고 다양한 대한항공 여행사진공모전 프로그램에 참여해 보세요. 


대한한공 여행사진공모전 바로가기  http://photo.koreanair.com


<이 글은 대한항공으로부터 홍보의 목적으로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쓴 글임을 밝힙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