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윈도우 배경이미지로 쓸만한 아름다운 이미지가 많은 Bing 홈 갤러리

by 썬도그 2014. 7. 17.
반응형

검색 사이트가 네이버와 다음에서 검색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네이버는 검색이 잘 된다기 보다는 그냥 습관적으로 쓰고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다른 서비스를 써봤어야 아! 검색 질이 좋지 않구나 느끼죠.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라곤 다음인데 다음이나 네이버나 검색의 질은 비슷합니다. 또한 이 두 서비스가 2008년 아니 2천년 대 중반부터 새로운 검색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지 않습니다. 이 두 서비스는 솔직히 말해서 검색 사이트가 아닌 자사의 DB(네이버 카페, 블로그, 지식인, 뉴스 검색 등등) 검색 사이트일 뿐 진정한 검색 사이트라고 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서 외국어나 영어 단어로 검색을 하면 아주 형편없는 검색 결과를 선보입니다. 
그나마 다음은 빙 검색이라는 MS사의 검색 서비스와 제휴를 했지만 네이버는 아주 졸렬할 정도로 영어 검색량이 저질 그 자체입니다. 그래서 영어로 된 콘텐츠나 정보를 구하려면 사람들은 불편하지만 구글을 이용합니다.

그런데 구글보다 인기가 없지만 이미지 검색 부분에서는 꽤 괜찮은 검색 서비스가 빙입니다.
빙 검색 메인 페이지에 접속을 해보면 구글 검색처럼 검색창만 딸랑 있는데 구글과 달리 예쁜 사진 이미지가 배경이 됩니다. 이 이미지는 매일 매일 바뀝니다. 

빙이 이 매일 매일 바뀌는 홈페이지 이미지만 따로 담아서 다운로드 할 수 있게 한 서비스가 바로 빙 홈 갤러리 서비스입니다


http://www.bing.com/gallery/#


이 갤러리의 사진들은 정말 달력 사진이라고 할 정도로 아름다운 풍경 사진이 많습니다. 배경화면 이미지만 모아서 소개하는 사이트들도 많은데 이 곳도 꽤 잘 되어 있네요. 


윈도우 배경화면으로 쓸 만한 사진들이 많은 이 빙 홈 갤러리는 다양한 필터링 기능도 제공합니다
카테고리는 여행, 자연, 동물, 문화/워크, 풍경, 과학, 스포츠로 되어 있고 태그로 좀 더 자세하게 분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컬러에서는 배경화면 이미지의 주색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지역도 있지만 한국은 없네요

빙 홈 갤러리에는 지난 5년간의 빙 홈페이지 이미지를 담고 있습니다. 


맘에 드는 이미지를 클릭하고 오른쪽 하단에 다운로드를 누르면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웰페이버 팩을 다운 받으면 바탕화면 테마로 저장해서 다양한 사진을 매일 하루에 하나씩 바꿀 수 있습니다. 변경 주기도 바꿀 수 있습니다.  밋밋한 윈도우 배경화면 쓰고 있다면 한 번 바꿔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