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 남자들이 살이 찌는 이유는 술이 가장 큰 영향을 줍니다. 20대보다 기초 대사량이 줄어들었는데 20대때처럼 밥을 먹고 술을 먹으면 출력되는 열량보다 입력되는 열량이 많으니 당연히 살이찌죠. 중년이 되면 먹는 재미가 더 증가해서 20대보다 더 먹는 것도 있습니다. 이는 남자만의 문제도 아닌 충분히 마른 몸매이지만 다이어트를 필수적으로 하는 여자들도 조금만 신경 안쓰면 살이 찝니다.
이런 분들에게 좋은 스마트컵 Vessyl이 나왔습니다.
열량, 성분, 술 종류를 컵에 표시해주는 스마트컵 Vessyl
이제는 컵도 스마트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컵에 음료나 술을 따르면 컵 외부에 음료 종류를 표시해주고 열량이나 성분등을
알려줍니다. 사용법은 간단 합니다. 초기 설정만 잘 해두면 음료만 따르면 바로 바로 컵 외부에 표시를 해줍니다.
생맥주를 스마트컵 Vessyl에 부으니 컵 외부에 Beer라고 표기를 하고 있습니다. 개발자 마크 원과 저스틴 리에 따르면 Vessyl에는 특수한 전자 센서가 내장 되어 있어서 음료의 종류와 카페인과 설탕, 단백질과 지방, 열량과 음료의 함유 성분 등을 표시해 줍니다. 또한 손수 만든 음료나 기성제품도 판별이 가능한데 콜라 같은 경우 비슷한 성분인 코카콜라와 펩시콜라도 구분을 합니다.
이 Vessyl은 기존의 다이어트 앱과 다른 점은 실시간으로 마시는 음료에 대한 성분을 표시해준다는 것입니다
Vessyl는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결하면 하루에 먹은 음료 섭취량과 칼로리와 성분을 기록하고 분석할 수 있어서 건강관리및 다이어트 관리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웨어러블 기기와 연동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아마도 만보계 앱이 들어가 있는 스마트폰이나 스마트와치와 데이터 공유도 가능한가 보네요.
이 스마트컵 Vessyl은 전자 센서가 있기 때문에 전기를 먹습니다. 이 전기 충전은 무선 전용 충전기로 충전할 수 있고 1회 충
전으로 일주일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99달러로 좀 가격이 있지만 다이어트나 체형 관리 하시는 분들에게는 먹는 음료가 중요하기에 괜찮을 듯 한데요. 또한, 술 자주 마시는 분들도 열량을 보면서 먹으면 아무래도 좀 덜 먹게 되지 않을까 하네요.
지금은 개발 단계고 2015년 초에 상용 제품이 나올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s://www.myvessyl.com/ 에서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