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물,바람,불,새,숲의 화이트 노이즈를 들려주는 FabRelax

by 썬도그 2014. 5. 16.
반응형

라디오를 켜 놓고 작업을 할 때가 많습니다. 그냥 조용한 공간에서 작업을 하면 잡생각이 많이 납니다만 블로그를 작성할 때는 라디오를 켜 놓으면 작업이 잘 됩니다. 다만, 라디오가 재미있는 내용을 하게 되면 거기에 집중하다가 산만해지고 일이 느려지기도 합니다. 

이럴때 좋은 것이 화이트 노이즈 사이트입니다. 화이트 노이즈는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아주 많이 됩니다. 그래서 
카페나 스타벅스 같은 커피숍에 가면 공부도 집중도 잘 되는 이유가 웅성 웅성하는 그 소리가 오히려 집중력에 더 큰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스타벅스에 자주 가서 작업을 하고 싶지만 매일 갈 수는 없죠.
그래서 그 분위기만 따온 사이트들이 꽤 있습니다. 

http://rainycafe.com/ 같은 곳은 카페와 빗소리 두 가지만 들려주는 사이트입니다. 그런데 이 보다 더 다양한 소리를 들려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화이트 노이즈 사이트 FabRelax http://fabcam.net/fabrelax.php

이곳은 흥미롭게도 6개의 플레이판이 있습니다. 6개가 있을 뿐 특별히 기능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2개의 소리를 섞을 수 있고 다른 소리들을 대기 시켜 놓을 수 있습니다. 아마도 화이트 노이즈를 섞을 수 있게 한 것이 본 기능 같네요



셀렉트를 누르면 물, 동물(새), 바람, 불, 숲에서 나는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모두 자연의 소리인데요. 각 소리마다 또 다양한 소리가 있어서 골라서 들을 수 있습니다. 

2개의 소리를 섞어서 들을 수도 있고 하단에는 타이머가 있어서 일정 시간 동안만 소리를 들을 수도 있습니다.
이 화이트 노이즈 사이트들은 집중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됩니다. 공부할 때 PC작업을 할 때 이용하면 좋습니다

URL을 다시 알려 드리면  http://fabcam.net/fabrelax.php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