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에관한글

역사적 인물의 결정적 장면을 인스타그램에 담은 Histagrams

by 썬도그 2013. 11. 17.
반응형



스티브 잡스가 최초로 개인용 컴퓨터를 만드는 순간을 담은 사진이 있었다면?
아인슈타인 박사가 E=MC2이라는 공식을 처음으로 칠판에 쓰던 모습을 카메라가 담았다면?
모르긴 몰라도 그 사진은 퓰리쳐상이나 올해의 보도사진 상을 받았을 것입니다. 지금이야 개인이 기록용으로 혹은 자축용으로 아이폰이나 스마트폰으로 이 모습을 카메라에 담았을 수도 있지만 예전에는 카메라가 흔한 것도 아니고 그 순간이 결정적 순간인지도 잘 몰랐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 모습을 담았다면 그 사진의 영향력은 엄청났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런 모습을 기발한 상상력과 인스타그램이 만나서 담았습니다. 

역사적인 결정적인 장면을 담은 Histagrams 사진놀이

http://histagrams.com/ (Histagrmas)는 인스타그램 사진 형태에 역사적인 사진 그리고 유머러스한 사진이 올라오는 사이트입니다. 유머 사이트 같은데요. 아주 흥미롭습니다.

고인이 된 스티브 잡스가 처음 컴퓨터를 만들던 모습을 인스타그램에 올렸다는 가정으로 담은 사진입니다. 8개의 댓글이 달렸고 해쉬태그는 pc입니다. 이런 하나하나가 다 유머입니다. 102개의 like를 받았습니다. 




히틀러가 화가 지망생이었다는 것은 이제 너무나도 유명해졌습니다. 화가로 성공했다면 2차 대전은 일어나지 않았을까요?
인류 역사상 가장 큰 악마로 비유되는 사람이 화가 지망생이었다는 것이 믿기지는 않지만 악마가 스스로 만들어졌겠어요. 다 많은 사람들의 사악함이 뭉쳐저서 아이콘이 된 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라이언 일병 히스타그램도 있네요. 물론, 이런 일병 없었습니다. 농담이죠. 



더 큰 농담은 여기있습니다. 공룡 멸망의 순간을 카메라에 담았네요.








http://histagrams.com/ 에 가면 더 재미있는 것들이 많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