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휴대폰)

한효주 갤러리에서 선보이고 있는 한효주 동구리 콜라보 애니메이션

by 썬도그 2013. 7. 22.
반응형


미소가 아름다운 배우 한효주는 그림도 참 잘 그립니다. 한효주의 눈부신 미소는 최근 개봉한 영화 감시자의 흥행 성공에 더 깊은 미소를 짓고 있겠네요. 한효주는 어렸을 때 화가가 꿈이었다고 하네요


배우가 된 지금도 화가의 꿈을 계속 이어가는지 자신만의 캐릭터도 있습니다. 토끼. 한효주의 분신 같은 캐릭터가 토끼입니다. 
이런 한효주가 신비한 미소를 가진 동구리를 만났습니다. 


동구리는 국내에서 인기 많은 팝아트 작품의 주인공입니다. 동글동글한 얼굴에 항상 웃고 있는 동구리를 만든  팝아트 작가는 권기수 작가입니다. '동구리 아빠'라는 애칭이 더 잘 어울리는 권기수 작가와 한효주가 만났습니다. 



권기수 작가에게서 동구리 탄생 이야기와 동구리의 웃음의 의미도 들어 봤습니다. 


동구리를 통해서 즐거움과 미소를 찾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는 권기수 작가.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팝 아트 작가이십니다
권기수 작가의 동구리는 동양화와 서양의 팝아트가 절묘하게 만난 작품입니다 표현법은 서양의 팝아트지만 그 안에 담긴 소재나 주제는 동양 수묵화의 소재와 주제를 차용했습니다. 

그림 그리는 한효주, 동구리 아빠 권기수가 온라인에서 만났습니다. 


우 한효주와 권기수 작가의 작품을 다음 앱 모닝갤러리에서 지금 만나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로 만나보는 배우 한효주, 팝아트작가 권기수의 작품들

스마트폰에서 다음앱을 설치한 후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갤러리가 있습니다. 여길 터치하면



한효주가 직접 그린 그림과 권기수 작가의 그림을 모바일에서 감상 할 수 있습니다. 이 온라인 모바일 갤러리는 '모닝 갤러리'라는 곳입니다. '포털 다음'이 아트 앤 쉐이크 프로젝트 2탄으로 유명 배우와 유명 미술작가의 만남을 주선 했습니다. 모으고 잇고 흔들어서 내 일상이 내 사진이 다른 사람에게 큰 영감으로 피어나길 바라는 모닝 갤러리에서 유명인인 한효주 갤러리와 권기수 작가 갤러리를 손안에서 만나 볼 수 있습니다. 


권기수 작가의 작품 중 일부는 한효주가 직접 육성으로 작품 해설을 했는데 한효주 큐레이터의 목소리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웃음가득 모닝갤러리 바로가기




한효주 그림과 권기수 작가 그림에 생명을 불어 넣은 콜라보레이션 아트 애니메이션

배우 한효주의 그림은 간결합니다. 그리고 친근합니다. 이 한효주의 그림에 생명을 불어 넣어서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었습니다.
한효주를 웃게하는 것으로 소재로 아트 애니메이션을 만들었네요. 

한효주를 웃게 하는 것은 일요일 낮잠, 강아지랑 놀기, 맛있는 음식, 그림 그리기라고 하네요. 
일요일 낮잠은 저도 참 좋아해요. 특히 오전에 잠시 일어났다가 일요일임을 알고 다시 자는 마무리 잠 또는 브런치를 먹고 일요일 오후 햇살을 맡으며 졸면서 언제 잠들었는지 모르고 자는 그 일요일 낮잠은 가장 행복한 잠이 아닐까 해요. 



권기수 작가의 2009년 작품 도원도 생명을 불어 넣었습니다.  동구리와 동구리 강아지가 솜사탕 같은 꽃다발을 흔듭니다. 이리저리 흔들리던 꽃다발은 


팡 하고 터집니다. 
이렇게 기존의 그림을 움직이는 영상으로 만든 것인데 동구리 애니를 보니 동구리가 캔버스를 나와서 애니메이션으로 만들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아이들도 참 좋아할만한 캐릭터가 동구리잖아요. 또한 색이 너무 예뻐서 어른들도 좋아 할 것 같고요

다만,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하게 되고 이야기가 많이 들어가면 동구리의 매력이 분산 될 것 같아서 5분 안쪽의 짧은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지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하게 됩니다. 충분히 가능성이 있습니다.  동구리는 타이페이, 싱가포르, 도쿄, 상하이등 아시아 지역에서 전시회를 했고 전시회를 할 때 마다 큰 인기를 받았습니다.



동구리와 한효주의 캐릭터가 만났습니다. 하늘에 노란 보름달이 뜨고  매화꽃 가득 핀 호수에 쪽배를 드리운 채 풍류를 즐기고 있습니다. 동구리 세상에 한효주의 캐릭터가 놀러간 듯 하네요. 죽림칠현은 아니더라도 세속을 떠나서 고요한 마음의 강에 작은 배를 띄우고 선문답 같은 이야기를 나누는 것 같기도 하네요.  그나저나 한효주 캐릭터도 동구리처럼 이름을 하나 만들면 어떨까 합니다. 한효주 별명으로 하면 좋을 듯 한데요. 둘이 그러고 보니 참 닮았네요. 점으로 된 눈, 큰 입과 웃고 있는 미소, 다른 점이 있다면 헤어스타일입니다.  

이 둘의 만남을 콜라보레이션 아트 애니매이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이 애니메이션은 다음앱 모닝 갤러리에서 만나 볼 수 있습니다. 

동구리 한효주 아트 애니메이션 보러가기 
http://mobile.daum.net/web/promotion.daum?serviceId=mgallery&vid=v3cf8exGuGBgtTTmT2fg


웃음 가득 모닝갤러리 권기수&한효주의 작품 받기 이벤트


다음 모바일 모닝갤러리에 날 미소 짓게 만드는 사진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서 권기수 작가의 설치 작품과 작품 엽서, 한효주 작품 사인 엽서를 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daummobile.tistory.com/504 에서 볼 수 있습니다. 



참여는 간단합니다. 스마트폰에 다음앱을 설치나 설치되어 있으면 실행 후에 메인 페이지 오른쪽 상단에 있는 갤러리를 눌러서 유저 갤러리에 올리시면 됩니다. 이벤트 갤러기가 있는데 이벤트 갤러리는 다른 이벤트용으로 권기수 한효주 작품 받기 이벤트는 유저 갤러리에 올리시면 됩니다.

날 미소 짓게 하는 사진을 올리시면 자동 응모되고 좋은 사진은 추첨을 통해서 선물이 주어집니다.



저도 참여해 봤습니다. 몇 주 전 집 앞에서 본 길고양이 가족의 모습입니다. 엄마 고양이가 아기 고양이를 데리고 다리 밑으로 피하는 모습입니다. 새끼 고양이가 3마리가 있었는데 너무 귀여웠어요. 고양이 좋아하지 않는 저도 미소 짓게 만드네요. 



도서관도 절 미소 짓고 웃게 해요. 책만 봐도 기분이 좋아지는데 그래서 집에도 책이 참 많습니다. 읽은 책도 안 읽은 책도 많은데 책 모으는 것이 취미를 넘어 병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뭘 좋아하는지 잘 모릅니다. 그럴 때 사진을 이용해보세요. 자신이 찍은 사진들 중 대부분은 내가 좋아하는 것들을 찍은 것이예요. 그 사진들을 모아서 보면 내가 뭘 좋아하는지 알 수 있죠. 다음앱 모닝 갤러리는 사람들의 생각들과 좋아하는 것을 공유하고 이어주어서 새로운 이야기를 만드는 곳입니다. 자신의 이야기를 사진에 담아서 올려 보세요


모닝 갤러리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