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Picnik의 대안으로 등장한 온라인 사진편집 사이트 PicMonkey 본문

사진정보/사진에관한글

Picnik의 대안으로 등장한 온라인 사진편집 사이트 PicMonkey

썬도그 2013. 4. 30. 09:56


네이버도 그렇지만 구글은 잘 나가는 서비스를 인수 해서는 사라지게 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왜 잘 쓰던 피크닉이라는 온라인 사진 편집 사이트를 인수해서는 날려먹는지 모르겠어요. 뭐 구글 플러스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 소리는 들었는데 구글 플러스 자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텍스트큐브인가도 인수하더니 어떻게 된 건지 소식도 없고요. 

가끔은 구글이 밉습니다. 온라인에서 간단하게 사진을 편집할 수 있는 사이트인 피크닉이 사라지니 좀 짜증이 났지만 그런 기능 안 써도 큰 지장은 없고 필터 기능 별로 좋아 하지 않아서 그냥 무던하게 지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 피크닉과 유사한 서비스가 있네요.
이름도 비슷한 PicMonkey입니다  이 픽몽키라는 사이트는 무료 온라인 사진 편집 사이트입니다. 피크닉 처럼 유료도 있습니다. 부분 무료가 맞겠네요


http://www.picmonkey.com 픽 몽키

회원 가입을 해도 되지만 회원 가입 없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 에디트 포토를 눌러서 사진을 불러와서 사용하면 됩니다



먼저 사진의 기본 편집툴인 크롭, 회전, 노출, 칼라, 샤픈, 이미지 사이즈 변경 등에서 사진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컬러 조종도 가능하고요




맨 왼쪽에 메뉴가 있는데 기본 툴 밑에는 이펙트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다양한 필터 효과를 즐길 수 있는데 왕관 모양이 있는 것은 유료 버젼입니다. 


보케 필터도 있는데 이 필터가 가장 맘에 듭니다. 


그 밑에는 인물, 초상 사진 보정용 도구도 있네요. 아쉽게도 대부분이 유료이네요. 편집이나 보정이 끝난 사진은 언제든지 저장할 수 있고 편집 이전 단계로 돌아가는 undo기능도 잘 되어 있습니다.



텍스트도 넣을 수 있는데 한국어는 지원되지 않는 점은 아쉽네요

많은 도형이나 클립 이미지를 넣을 수 있으며


모자 등의 다양한 이미지도 넣어서 꾸밀 수 있습니다.


액자 테두리도 넣을 수 있네요


신기한 것은 배경지 합성인데 우주 배경지와의 합성도 있습니다. 


이 픽몽키에는 테마가 있는 할로윈 테마가 있네요. 


할로윈 테마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뱀파이어를 만들어 봤습니다. 다크서클과 눈만 붉게 해주고 입에 피 좀 흘려주면 바로 뱀파이어죠





픽 몽키를 이용해서 만든 이미지입니다. 이런 꾸밈 사진들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크게 사용할 것 같지는 않지만 제가 주로 사용할 것은  아마도 콜라쥬 기능일 듯 합니다


초기 화면에 Create Collage를 누르면 콜라쥬 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가 이 콜라쥬 기능이 무척 약합니다. 2장, 3장 연속 배열 밖에 없습니다. 여러장의 사진을 소개할 때 콜라쥬로 만들어서 소개하면 참 깔끔한데 티스토리는 그게 없어요. 

이럴때 유용한 것이 이 콜라쥬 기능입니다. 뭐! 피크닉 보다는 좀 못하긴 하지만 그런데로 급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네요. 


혹시 노트북이나 PC나 급할 때 사진편집을 해야 할 때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그나저나 요즘은 모바일 사진편집 어플이 PC 온라인 사이트 보다 더 유용하고 다양하네요. 상대적으로 온라인 사진편집 사이트가 거의 다 사라져버렸어요. 

픽 몽키 http://www.picmonkey.com/#





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