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휴대폰)

축구팬들에게 솔깃한 모바일 축구매니저게임 모바사커

by 썬도그 2013. 4. 12.
반응형

LG 트윈스 팬으로 산다는 것은 참으로 고통스럽습니다. 작년에 야구 끊겠다고 공언도 했지만 결국은 또 4월이 되니 야구 중계보고 있습니다. 그나마 올해는 작년보다는 느슨하게 보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LG트윈스가 지면 술로 밤을 지새우기도 했는데 이제는 그런 정도는 아닙니다. 

이렇게 야구에 다시 빠지게 되다 보니 야구 게임도 자주하게 됩니다. 특히 야구9단은 스마트폰에서도 쉽게 할 수 있어서 이동하면서 매시 정각이 되면 게임을 지켜보거나 참여 합니다. 물론 바쁘면 하지 실시간으로 경기를 지켜보지 못하지만 짬이 나는 시간에 다음 경기 채비를 합니다. 아이템도 먹이고 컨디션 체크도 하고 훈련도 시켜주면서 선수를 조금씩 성장 시킵니다.

야구9단은 야구 매니저 게임입니다. 내가 감독이 되어서 팀의 재정이나 선수 영입과 방출과 은퇴 그리고 상위 리그를 올라가는 재미가 있는 게임이죠. 그런데 이와 비슷한 축구매니저게임이 나왔습니다.


모바일 축구매니저게임 모바사커

모바사커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모바일을 이용한 축구매니저 게임입니다. 
축구 팬은 아니지만 축구를 즐겨보고(비록 국가대표 경기나 유럽 챔스나 한국선수가 뛰는 유럽리그) 있습니다. 지금은 좀 뜸하지만 박지성이 맨유에 입단하던 첫해는 새벽에 일어나서 보기도 했어요. 

축구는 국민적 관심을 끌어주는 빅 매치가 있고 이점을 야구인들이 부러워 합니다. 
이런 축구 열풍은 피파 온라인이라는 게임으로 이어졌는데 축구 게임에는 피파 온라인 같은 액션 게임이 있고 풋볼 매니저라는 매니저 게임이 있습니다. 매니저 게임은 직접 축구공을 차는 형태가 아닌 내가 감독이 되어서 선수들을 영입하고 방출하고 작전을 짜고 전술을 조정해서 리그를 운영하는 게임입니다. 

이런 매니저 게임이 무슨 재미가 있다고 하는 핀잔도 했었지만 야구9단을 하면서 매니저 게임이 상당히 재미있고 다양한 환경 즉 스마트폰이나 아이패드 등으로도 할 수 있는 뛰어난 범용성이 좋은 게임입니다. 

스마트폰으로 피파 온라인 할 수 없지만 모바사커는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할 수 있는 스마트폰 축구게임입니다


핸드폰 축구게임 모바사커 실행 방법

http://mobsoccer.kr/landing/main 에 접속하면 상단에 QR코드가 있는데 그 주소로 들어가면 됩니다
아니면 직접 URL을 입력해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모바사커 모바일 접속 사이트 주소는 http://sc.mobcast.kr 입니다. PC에서 클릭해봐야 게임 사이트가 열리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이 게임은 무조건 스마트폰이나 모바일 기기에서만 접속이 가능합니다. 

또한, 어플 형태가 아닌 스마트폰 모바일 브라우저로만 접속이 가능하니 구글 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찾으셔도 나오지 않습니다. 


http://sc.mobcast.kr 


에 접속하면 회원 가입 메뉴가 나옵니다. 회원가입에는 이메일 주소(ID), 비밀번호, 휴대폰 번호와  생년월일 등을 입력하면 됩니다. 문자 메시지로 인증 번호가 도착하면 그 인증 번호를 입력하면 회원 가입은 완료 됩니다. 


어플 형태가 아니기 때문에 스마트폰 브라우저에 주소를 즐겨찾기 해야 바로 접속해서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먼저 팀 명을 정하고 중시하는 포지션을 선택합니다. 축구는 허리 싸움이라고 생각해서  미드 필더를 중시하는 포지션으로 선택 했습니다. 이 모바사커는 지난 2013년 3월 28일 출시된 게임이라서 현재 이벤트를 많이 하는데 친구를 초대하면 초대하는 사람이나 초대 받는 사람에게 가입 선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초대 코드는 k13238입니다. 혹시 '모바사커'하실 분 있다면 제 초대 코드를 입력해서 선물을 받으세요. 저도 선물이 필요한데 그 이유는 창피하지만 시작한 지 3일 동안 리그 1승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게임 운영 노하우가 없어서 연패를 하고 있는데 아이템으로 꿀을 좀 발라야겠습니다. 


모바사커는 시즌제로 운영되는데 1시즌은 1주일입니다. 총 34경기가 열리는데 오전 9시 부터 24시 까지 3시간 단위로 경기가 이루어집니다. 경기 시간에 접속하면 축구 경기를 관람 할 수 있습니다. 토요일은 4경기가 열리고 일요일은 쉽니다. 

경기는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는데 단순히 관람만 할 수 있고 유저가 참여할 수는 없습니다. 시즌에서 성적이 좋으면 상위 리그로 진출하고 나쁘면 강등됩니다. 리그 경기 말고 친선 경기 등도 할 수 있습니다. 선수들은 스킬 등을 장착할 수 있는데 아이템을 구매해서 장착하거나 선물로 받아서 장착할 수 있습니다

게임 아이템은 골드나 포인트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3일간 플레이한 모바사커에 대한 느낌

이런 매니저 게임은 액션 타격 게임이나 카카오톡 게임의 장점인 쉬운 조작과 플레이와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이게 뭐가 뭔지 잘 모릅니다. 제가 야구9단을 처음 할 때 이게 뭐야? 라고 멍하게 보다가 바로 게임 접고 한 동안 하지 않았는데 2,3번의 시도 끝에 정착하는데 성공했고 이제는 중독까지 되고 있습니다. 

축구매니저게임인 '모바사커'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게임은 진입 장벽이 좀 있습니다. 단번에 모든 것을 다 이해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게임 초기에 게임을 설명 할 때 정독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틈틈히 도움말을 읽으면서 익혀야 합니다. 

그 진입의 문턱만 넘으면 어느 정도 눈에 익숙하게 됩니다. 크게 보면 틈틈히 선수를 영입하고 관리하고 키우면서 3시간 마다 열리는 시즌 경기를 대비하고 친선 경기도 하면 됩니다. 내가 구단주이기 때문에 감독과 포메이션과 전술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UI 색이 너무 화려해서 어떤 버튼을 눌러야 하는지 헤깔린다는 점은 좀 아쉽기는 하네요. 
축구 팬들에게 괜찮은 모바일 사커게임인 모바사커입니다. 


모바사커 바로가기 http://sc.mobcast.kr 


"이글은 모바사커의 지원으로 작성된 글임을 밝힙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