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건전지를 사용하는 제품을 스마트폰으로 끌 수 있는 Tethercell 블루투스 배터리 본문

IT/가젯/IT월드

건전지를 사용하는 제품을 스마트폰으로 끌 수 있는 Tethercell 블루투스 배터리

썬도그 2013. 1. 17. 13:40



"장난감 그만 가지고 놀아라!" 하지만 아이는 신나게 놉니다. 
"30분만 더 가지고 놀고요". 그러다 엄마가 먼저 잠들거나 30분이 지나도 계속 건전지로 동작하는 장난감을 가지고 논다면 어떻게 할까요? 혼내야 할까요? 

그럴때는 스마트폰을 켜서 원격으로 AA배터리로 작동하는 장난감의 전원을 끄면 됩니다. 신기하죠? 이게 가능햐냐고 하시겠지만 아래에 소개하는 제품은 원격으로 AA배터리로 작동하는 모든 제품을 끄고 킬 수 있습니다. 


건전지를 사용하는 제품을 스마트폰으로 끌 수 있는 Tethercell 블루투스 배터리

이 제품은 아주 신기합니다. 보통 1차전지라고 하는 건전지로 작동하는 제품들은 TV리모콘 처럼 원격으로 키고 끌 수 없습니다. 리모콘 기능이 없기도 하지만 그런 기능이 딱히 필요하지도 않고 있다고 해도 범용성도 떨어집니다. AA배터리로 작동하는 로봇 장난감을 리모콘으로 키고 끄는 것이 썩 어울리지는 않죠. 

하지만 장난감을 넘어서 자전거 전조등이나 다양한 AA배터리로 작동하는 제품들을 아이폰 같은 스마트폰으로 끄고 킬 수 있다면 어떨까요? 이걸 가능하게 하는 제품이 바로 Tethercell 블루투스 배터리입니다.

위 스마트 폰 옆에 있는 것이 블루투스 수신부가 내장된 Tethercell 블루투스 배터리입니다. 배터리가 케이스 안에 들어가 있는데 이 케이스 같이 생긴것이 핵심입니다. 

이 Tethercell 하단에는 블루투스 수신부가 있습니다. 이 블루투스 수신부와 스마트폰(아이폰 용으로만 나온 듯 합니다)
이 블루투스로 연결되면 원격으로 AA 배터리 전원을 끄고 킬 수 있고 심지어 예약 전원 설정도 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기존의 AA배터리를 제거한 후에 이 블루투스 수신기가 달린 Tethercell 배터리를 꽂습니다.


Tethercell 배터리 케이스가 AA배터리 크기이기에 그 안에 들어가는 배터리는 AA가 아닌 AA보다 더 작은 AAA형 배터리를 넣으면 됩니다. AAA형 작은 배터리를 AA형으로 변환해주는 젠더도 있는데 그 역활을 하면서 블루투스 수신기를 넣었군요.

AA형으로 한 이유는 1차 건전지 사용자의 60%가 AA형 배터리를 사용한다고 하네요. 이렇게 Tethercell 블루투스 배터리를 꽂으면 그 제품은 바로 원격 조정이 가능합니다. 곰돌이 인형, 로봇 장난감 등의 장난감은 물론 자전거 전조등도 원격 제어가 가능합니다. 


앱을 설치하면 Tethercell 배터리가 들어간 제품을 인식하고 전원을 키고 끄고 전원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참 신기한 기능이죠. 하지만 생각보다 요즘 건전지 쓰는 제품이 많지 않습니다. 장난감 정도 밖에 생각나지 않습니다. 전동칫솔과 TV리모콘이 있는데 둘다 AAA형을 써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무튼, 기존에 할 수 없었던 AA배터리를 쓰는 제품을  원격 전원제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신기하네요


Tethercell: The Everyday Battery, Re-imagined from Tetherboard on Vimeo.

가격은 35달러인데요. 신기하기는 하지만 저희 집에서는 필요성이 없네요. 어디에 사용하면 좋을까요?

출처 http://www.indiegogo.com/tethercell

2 Comments
  • 프로필사진 알렉스 2013.01.19 08:28 어제 그렇지 않아도 애플 스토어에서 '특별한 콘센트' 제품을 파는 것을 보았습니다. 가 특별한 콘센트외 연동이 되는 선풍기 혹은 램프등을 연결하면 아이폰에서 컨트롤 가능 한 제품이라는 것을 알고 무척이나 신기해 했었는데, 건전지 제품들도 되는군요! 별의 별 아이디들이 현실화 되어가네요. 참 신기합니다
  • 프로필사진 해랑쓰 2013.03.02 10:44 크 이 세상엔 정말 신기한게 많네요. 특히 아이폰 관련 ㅎㅎㅎ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