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에관한글

스노루 글로브를 이용한 'Around the Globe'

by 썬도그 2012. 12. 27.
반응형

싸구려 렌즈라서 그런지 강추위 날씨에 촬영을 하게 되면 렌즈 연결이 안되었다는 메세지가 뜹니다. 지난 광화문 대첩 때도 영하 10도에 가까운 날씨에 제 7만원 짜리 싸구려 중고 줌렌즈는 맛이 갔습니다. 실내에 들어오면 멀쩡하고 영하의 강추위에는 뻗어 버리고 어쩌겠습니까? 싼 맛에 쓰는 것이죠. 

겨울이 되면 사람 마음이 움츠러들죠. 그래서 사진출사나 촬영도 많이 안 하게 됩니다. 겨울이 습기가 많지 않은 건조한 날씨라서 사진이 좀 더 쨍하게 찍히지만 추위라는 고통 때문에 쉽게 출사를 하지 못합니다. 더구나 요즘 같은 강추위에 야간 촬영을 하는 것은 많은 고통을 동반합니다. 정말 이제는 추위가 너무 싫지만 1월에는 더 큰 추위가 온다고 하네요.이런 겨울에는 여러가지 재미있는 사진 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그 사진놀이 중 하나가 바로 빛망울이라고 하는 보케 놀이입니다. 보케를 검색하면 다양한 사진들을 볼 수 있는데 트리의 불빛을 하트모양 혹은 눈 모양으로 만들 수 있는 재미있는 빛망울 놀이입니다. 이 보케놀이와 함께 스노우 글로브라고 해서 눈이 들어간 둥근 공 모양의 구슬을 이용한 놀이도 재미있습니다.
왜 우리 어렸을때 눈가루가 들어간 둥근 구슬 모양 스노우 글로브를 흔들면 작은 집과 나무 위로 눈가루가 떨어지죠. 그 스노우 글로브와 보케 놀이를 섞어서 재미있는 영상을 만든 분이 있습니다. 

 

Around the Globe- A Snow Globe Timelapse Journey from Canada to London

위 영상은 밴쿠버, 토론토, 몬트리올, 런던 등의 캐나다와 영국 주요 도시의 야경을 스노우 글로브를 이용해서 촬영한 동영상입니다.
 

 

 

 

 

 

이 동영상은 디자인 스튜디오 Evoke Solutions에서 근무하는 Colin Mika의 작품입니다. 이분은 이전에도 이런 작업을 했었고 그 때는 L.A 풍경을 담았었습니다. 저도 따라해 보고 싶은데 저런 투명한 스노우 글로브 혹은 수정 구슬은 어디서 구할 수 있을까요?

집에 있는 싸구려 스노우 글로브를 매크로 렌즈로 이용해도 될 것 같기도 하고요. 시내에 나가면 한 번 찾아봐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