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보통 홀가 카메라 보다 20배 큰 세상에서 가장 큰 홀가 카메라 본문

사진정보/카메라

보통 홀가 카메라 보다 20배 큰 세상에서 가장 큰 홀가 카메라

썬도그 2012. 8. 22. 09:32



홀가 카메라 애호가들이 있습니다. 특유의 구석에 생기는 비네팅 효과가 묘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이 장난감 같은 홀가 카메라는 그 특유의 사진의 분위기 때문에 애호가들이 꽤 있습니다. 이런 토이 카메라로 사진 찍는 분들도 많고요.

그런데 한 갤러리가 세계에서 가장 큰 홀가 카메라를 만들었습니다. 


미국 아리조나 Tucson 지역에 있는 ArtsEye 갤러리는 해마다 열리는 사진 콘테스트를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단순히 재미로 시작 했습니다. 그러나 재미가 장난을 넘어섰고 결국은 세계에서 가장 큰 홀가 카메라를 만들었습니다


크기가 얼마나 큰지 트레일러에 싣고 이동해야 합니다.  


크기는 일반 홀가 카메라의 20배나 큽니다. 필름 넣는 곳에 사람이 들어갈 수 있을 정도이네요. 필름은 30 X 30 인치 크기의 필름을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한번 찍을때 최소 1~2분의 노출시간을 줘야 합니다. 




사진은 사진작가 Francois Robert에게 부탁해서 사진 촬영을 부탁했고 작가는 이리저리 동네를 이틀동안 뒤지다가 카메라에 담을 사진을 찾았습니다. 사진은 가로가 아닌 세로로 찍을 때 가장 잘 나오는 것도 알게 되었는데  크기만 크고 마감처리가 제대로 안되었네요. 위 사진을 보면 양 옆에 빛이 들어간 것을 볼 수 있는데 완벽하게 빛을 막지 못했나 봅니다. 

그럼에도 홀가 특유의 비네팅과 색감은 크기가 커져도 비슷하네요


출처 http://fstoppers.com/the-worlds-largest-holga-camera

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