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에관한글

3개월의 유럽여행을 3만장의 사진으로 압축해서 만든 5분짜리 놀라운 영상

by 썬도그 2012. 7. 16.
반응형


여름 휴가 계획들 많이 짜고 계실텐데요. 그 여름 휴가지를 멋진 동영상으로 담아보면 어떨까요? 그냥 캠코더로 찍는 것 말고 사진을 이용해서 만드는 동영상이죠

요즘 타임-랩스가 큰 인기입니다. 애니메이션 기법을 이용해서 DSLR로 찍은 고품질, 고해상도의 사진을 쭉 이어붙여서 만드는 영상물들이 꽤 인기가 있죠. 이거 완죤 노가다입니다. 한장한장 찍고 그걸 동영상으로 한 프레임 한 프레임 붙이는게 쉬운일은 아니죠. 거기다 그냥 사진을 찍는 게 아닌 달리샷까지 추가해서 찍는 경우가 많아서 서서히 서서히 카메라을 줌아웃 하면서 찍을려면 정말 세심함과 노력이 필요 합니다. 


David Kosmos Smith

는 2011년 아내의 고향인 리투아니아에서 휴가를 보내고 있었습니다. 그때 그 긴 휴가(3개월) 동안 유럽 각지를 돌아 다니게 되었는데 그 유럽의 풍광을 멋진 타임-랩스 동영상으로 만들었습니다.

약 3만장의 사진을 이용해서 5분짜리 유럽의 멋진 풍광을 담았는데 넋을 놓고 봤네요. 유럽이 아름다운것은 잘 알지만 고해상도의 동영상으로 보니 안구정화가 됩니다.



EuroLapse from David Kosmos Smith on Vimeo.

꼭 전체화면으로 해 놓고 보세요. 정말 멋진 동영상입니다.
위 동영상은 JPG로 변환 시켜놓고  아도비 프리미어 프로등으로 편집해서 만든 영상입니다. 저도 이런 것 따라하고 싶은데 하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아니 하는 방법은 대충 알겠는데 용기가 안나네요. 명동거리에서 삼각대 놓고 한장 한장 찍어볼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지금은 아틀란타의 풍광을 타임-랩스로 담고 있다고 하는데 서울도 이런 기법으로 담아보면 어떨까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