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세상에대한 단소리

다음 한메일 익스프레스 체험기

by 썬도그 2007. 8. 21.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방금전에 다음꼼이란 다음커뮤니티의 블로그(http://blog.daum.net/daumcomm)
에 가보니 한메일이 한층 업그레이드된 다음 한메일 익스프레스가를 소개하는 글을 읽었습니다.

부랴부랴 초대장을 준다는 글에 덧글로 부탁한다는 글을 남겼더니 바로 보내주시네요
네이버 메일을 쓰고 있던 저에게 새로운 메일이 하나 필요한것도 있구 다음메일이 얼마나
변했나 변화된 모습을 보기 위해 신청한것도 있습니다.


그럼 기존의 한메일과 뭐가 달라진지 알아보죠

(더블클릭하면 크게 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 쓸데없는 메일이라서 공개합니다.


기존의 한메일에서  한메일 익스프레스는

사용자 삽입 이미지



1.빠른기술

2. 편리한 사용성

3. 심플한 디자인


이란 큰 타이틀로 홍보 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게 바로 한메일 익스프레스입니다

광고가 거의 사라졌다


기존의 한메일은 광고가 눈에 많이 보였습니다.  메뉴가 있는 곳 하단에 이미지광고와
오른쪽에 커다란 광고가 있었는데   한메일 익스프레스는 광고가 거의 안보이거나
이미지 광고가 아닌 텍스트 광고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한 한메일 익스프레스는  메일이 많으면 페이지 단위로 넘겨 봐야 했는데 그거 없더군요
스크롤로 내리면 뒤에 메일이 올라옵니다.  위의 스샷은 스크롤할때 밑의 메일들이 로딩하기
전에 잡은것입니다. 로딩시간은 짧습니다. 거의 못느낄정도구요


깔끔합니다


두톤의 칼라만 사용해서 아주 깔끔한 모습입니다. 화면도 넓어진 느낌이구요.
개인적으로 파란색을 좋아해서 인지 파란색도 맘에 들더군요. 다음하면 회사 CI색이
오렌지인데  파란색인 다음을 보니 파란이 생각나긴 하지만  아주 색도 괜찮습니다



중요편기 관리가 편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중요편지가 오면 보통 중요편지함으로 이동을 합니다.  네이버 같은 경우  선택버튼에
체크한 후에  중요편지함으로 보내기를 눌러야 합니다. 두단계를 거치는 모습이었구
기존의 한메일도 마찬가지 였는데 위의 스샷처럼 별모양을 누르면 끝입니다

중요한 편지는 저렇게 별모양으로 표시 해놓고 별모양(중요편지)만 나중에 따로 볼수
있습니다. 이 별은 처음 보는 별이 아닌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로 구글의 G메일에서 봤던 것이죠.  구글은 노란별  다음은 파란별

이 외에도 메일을 보고 있다가도 새로운 메일이 오면 바로 표시할수 있게 해주었네요
메일을 주로 쓰는 사람에겐 아주 좋은것 같습니다.  저도 중요메일이 안오서 새로고침만
연신 누르고 있던 때도 있었는데요.  


전체적인 느낌은 깔끔하다란 느낌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단순미를 첨가한듯
합니다. 여러 기능 있어봐야 정작쓰는 기능은 몇가지 되지 않습니다.
많은 기능을 넣기보단  깔끔하고 속도와 쉬운 조작법에 촛점을 맞춘것 같습니다.

한메일 익스프레스란 단어에서도 보듯이 아웃룩 익스프레스와 비슷하다고 할까요
웹메일이란 서비스지만 화면은 아웃룩 익스프레스의 인터페이스를 가진듯 보입니다
아마 개발진들이 컨셉을 그걸로 잡고 개발한듯 하네요

더 좋은 써비스 기대해 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