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사진은 빛으로 그리는 그림이라고 하죠. 반대로 그림자로 그리는 그림이 있습니다. '쉐도우 아트'라는 신 장르를 표방하는 일본인 작가가 있습니다. Kumi Yamashita 는 그림자 아티스트로 아주 유명한 작가입니다

저는 이 사진을 보고 뭔 사진인가 했습니다. 사람 옆 얼굴과 색종이 이게 뭐지 했습니다.


이 사진을 보니 알겠더군요. 색종이가 그냥 색종이가 아닌 색종이에 구김이 있습니다. 그 구김과 얼굴이 묘하게 겹치네요. 
이 사진속 작품에서 사람 옆 얼굴은 색종이의 굴곡으로 만들어진 얼굴입니다. 옆에서 조명을 빛추고 색종의의 구김이 만든 그림자가 바로 사람 얼굴입니다.



빛을 이용한 그림자 아트는 이 뿐이 아닙니다. 아래 사진들은 작가의 그림자 아트 작품입니다. 









이 작품이 가장 인상깊습니다. 뭘 들고 있는데 저 들고 있는게 저런 사람의 그림자를 만드는 것이네요. 

이 작품도 느낌이 좋네요.  작가의 홈페이지인 http://www.kumiyamashita.com/work/ 에 가면 그림자 아트 말고 지우개와 벚꽃등 다양한 소재를 이용한 예술품들이 많습니다.

그림자도 예술이 될 수 있네요

출처  http://www.kumiyamashita.com/work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리트 2012.06.20 23:2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썬도그님 포스팅중에 쓰레기 세워서 그림자로 작품을 만들었던 포스팅이 기억나네요^^
    아이디어도 좋고 너무 예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