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이번 월드IT쇼에 갔더니 삼성 스마트TV가 몸 동작을 인식해서 채널과 볼륨등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는 것을 보여주네요. 전 그런 모습이 오버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굳이 몸을 이용해서 채널 올리고 볼륨조절을 하는게 신기하진 하지만 쇼파에 널부러져 있는게 보통인데 쇼파에 바르게 앉아서 몸 동작을 하는게 과연 스마트한 행동인지는 모르겠습니다




Leap Motion 은 MS사의 모션인식 콘트롤러 키넥트 같은 신체동작인식 컨트롤러입니다.  양손을 다양하게 이용해서 게임도 하고 인터넷도 하며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이 Leap Motion은 PC용입니다. USB에 꽂아서 맥이나 PC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신체동작 인식 콘트롤러도 굳이 저렇게 해야 하나 하는 생각을 가지게 됩니다. 마우스가 더 편리하고 빠르고 정확한데요 그러나 아래 영상을 보면 좀 다르게 생각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위 영상에서 볼 수 있든 아주 다양한 활용 방법이 있습니다. 그래픽,게임,지도,인터넷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가격은 선주문시 70달러로 생각보다 쌉니다. 한 50달러면 딱 좋겠는데요. 막상 사면 딱히 사용할 곳이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FPS게임용으로 괜찮긴 하겠네요. 아니면 디아블로나 와우를 저걸 이용해서 하면 좋긴 하겠는데 던전 한번 들어갔다 나오면 팔이 너무 아프겠네요. 던전 한번 갔다오면 진짜로 녹초가 되는건 아닌지 모르겠네요

가장 유용한 것은 허공에 그림을 그릴 수 있다는게 좋네요. 터치를 하지 않고 허공에 그림과 글씨를 써도 되는 모습이 눈에 들어 옵니다.

출처 http://www.leapmotion.com/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