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사람들은 일식과 부분일식과 개기일식을 구분하지 못하나 봅니다. 지금 한국의 개기일식을 검색해보니 2009년의 부분일식을 온통 개기일식이라고 하네요. 개기일식은 태양을 달이 100% 가리는게 개기일식이고 나머지는 다 부분일식입니다. 

이게 개기일식이죠. 2009년의 한국의 일식은 최대 90% 가려지는 부분일식이었습니다. 당시 기억나네요. 밖이 어둑어둑 해진 것을요. 그러나 완벽하게 껌껌해진 개기일식은 아닙니다. 개기일식은 위 사진 같은게 개기일식이고 코로나가 보이여죠

그러나 우리는 그냥마냥 개기일식이라고 하네요. 아무튼 제 평생 개기일식을 본 적이 없습니다. 그 놀라운 천체현상을 잊을리가 없죠. 90% 부분일식이 가장 어두워진 부분일식이었죠.


그리고 반지 같은 것이 금환일식입니다. 제가 언제까지 살지는 모르겠지만 이 개기일식과 금환일식 딱 한번만이라도 보고 싶네요. 그러나 2020년까지 한국에는 개기,금환일식이 없습니다. 


위 지도는 개기일식 지도입니다. 파란 부분이 개기일식이며
붉은색이 금환일식입니다.  2010년 1월15일 아프리카에서 시작되어서 인도와 동남아를 지나 중국까지간 긴 금환일식이 있었네요. 조금만 더 갔으면 한국도 금환일식 딱 볼수 있었는데요. 아쉽네요. 이래저래 한국만 싹싹 비켜가네요.  한국도 그렇지만 유럽도 안습입니다. 

2020년 까지 개기일식도 금환일식도 없습니다. 부분일식이라도 배풀어 주었으면 합니다.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