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외국사진작가

뾰족한 구두는 남자의 상징? 멕시토 마데우알라의 독특한 풍습

by 썬도그 2012. 4. 8.
반응형


한 카우보이가 앙칼진 표정으로 카메라를 응시합니다.


그런데 위 사진속 남자의 구두가 참 독특합니다. 뾰족 구두인데 코가 너무 높네요

이 남자고 그렇고요.  이건 이 동네인 멕시코 마데우알라 카우보이의 풍습입니다. 
이 모습을 담기 위해서 뉴욕을 지역기반으로 하는 Alex Troesch와 Aline Paley 두 사진작가가 카메라를 메고 멕시코로 향합니다


이 독특한 멕시코 카우보이들의 풍습은 춤 때문에 생긴 풍습니다. 마을에서 댄스 경연대회를 하는데 심사위원의  눈에 들기 위해서 조금씩 구두코를 높였죠


춤을 혼자 춰서 다행이지 여자랑 췄으면 구두코로 팍팍 찌르겠네요. 저렇게기니 구두코로 펜싱해도 되겠네요. 저런 긴 신발은 마녀들이 즐겨 신는 신발인데요.  그러고보니 마녀풍 같기도 합니다. 




구두들은 모두 주제화입니다.  구두코는 남자의 자존심 같아 보이기도 하네요.
구두코 왕자는 바로 아랫분에게 줘야 할 것 같네요


내가 젤 코 높아! 


출처 :타임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