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피부를 확대해서 보여주는 아이폰용 현미경, 스칼라의 Pocket Micro

by 썬도그 2012. 2. 10.
반응형


남자들은 서서히 늙지만 여자들은 팍 늙는다고 하죠.  
특히여자들의 피부는 화장품으로 어떻게 할 수 없는 단계가 되면 팍 늙어 보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럴때 거울 속 자기 얼굴을 보면서 우울해 진다고 하는데요.  늙는거에 너무 우울해 하지 마세요. 늙는것은 자연스러운거지 죄짓는게 아니잖아요. 평생 똑같은 얼굴로 사는 것도 그것도 또 하나의 고통일걸요. 

그럼에도 젊어지고 싶은 것은 남자나 여자나 아니 인류 공통의 욕망입니다.
일본의 스칼라라는 회사는 아이폰에 장착할 수 있는 현미경 포켓 마이크로를 개발했습니다. 
아이폰4, 아이폰4S 그리고 아이팟터치(카메라가 있는 것)에 장착할 수 있는 아이폰용 현미경입니다.  



아이폰 카메라에 확대기능을 증강 시키는 렌즈인데 아이폰4/4S는 그냥 끼면 되고 아이팟터치는 어댑터를 끼고 장착해야 합니다. 

주요 용도는 여성의 피부검사입니다. 여성의 피부를 확대해서 관찰하면서 피부의 변화등을 사진ㅇ로 볼 수 있고 피부의 염증 정도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염증의 변화도를 관찰할 수 있는 아이폰용 어플이 있어서 사용자가 쉽게 자신의 피부상태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어플은 이 포켓 마이크로를 산 구매고객에게만 공짜입니다.

또한 이 포켓 마이크로를 찍은 사진을 피부관련 의사에게 보내면 유료로 진료도 해줍니다.
미래에는 얼굴의 피부암을 탐지하는 제품까지 선보인다고 하는데 이제는 스마트폰이 의료장비 역활까지 하게 되는군요


연속 동작 시간은 5시간, 크기는 62 x 120 x 22mm 무게는 50g입니다
현재의 블루오션중 하나가 헬스케어가 있다고 하죠. 스마트기기와 원격진료등 지금까지는 무조건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던 시대를 지나서 원격으로 혹은 스마트폰으로 의사가 진료 또는 환자를 관리해주는 시대가 올것입니다.

지금 LG U+ 등이 이 시장에 뛰어 들고 있고 몇몇 대기업들이 뛰어들고 있는데 한국의 IT인프라를 가지고 미리 스마트한 의료진료 시대를 선도해야 할 것 입니다. 이 포켓 마이크로도 그런 헬스케어 제품 중 하나죠

출처 
http://www.scalar.co.j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