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제품리뷰

최고 해상도 HD(335ppi) 화질로 무장한 SKY VEGA LTE M를 표현한 베가 광고

by 썬도그 2012. 1. 11.
반응형

요즘 TV나 극장에 가면 재미있는 광고 하나가 있습니다.
한 20대 여자분이 친구들의 축하를 받으면서 생일 케익 촛불을  훅 하고 끄는 장면에서 화면은 멈추고 주밍이 됩니다. 주밍은 촛불속 심지속으로 들어가는데 그 안에 소방관이 한 아이를 안고  불길 속을 헤치고 나오는 광고입니다.

 


 4G는 HD라는 문구가 나오는 이 광고는 ‘SKY VEGA LTE M’ 스마트폰의 뛰어난 
해상도와 화질을 소개하는 광고입니다. 요즘 스마트폰 광고들을 보면 그 많은 뛰어난 하드웨어 스펙들을 소개하지 않고 유독 디스플레이만 강조할까요? 
그 이유는 스마트폰을 들여다 보는 시간이 점점 늘고 동영상, TV감상, 웹서핑등 디스플레이가  다른 기능들보다 바로 소비자에게 단박에 혹하게 만들기 때문이 아닐까요? 또한 성능은 좀 떨어져도 디스플레이가 좋으면 더 좋게 보이는 것도 있죠. 


LTE 속도경쟁과 함께 이우러지는 스마트폰 화질전쟁  


이통사들은 LTE 전쟁을 하고 있습니다. 3G의 답답한 속도를 넘어서는 빠른 속도전쟁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빠른 속도도 그 속도를 느낄 수 있는 하드웨어가 없다면 4G LTE는 속빈 강정이 될 것입니다. 4G LTE는 빠른 속도로 점점 가입자를 늘려가고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무제한 요금제가 없기 때문에 HD 동영상과 영화를 4G LTE망으로 다운 받는 것은 좀 무리가 있습니다.

 

하지만 HD영상통화 같은 기능은 빠른 데이터 속도와 더불어 뛰어난 해상도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스마트폰이야 제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도 페이스타임으로 화상통화를 하는데아이폰4를 사용하는 지인이 3G망을 이용해서 뚝뚝 끊기더군요. 거기에 화질도 조악하고요. 하지만 4G LTE망과 HD급 화질의 디스플레이를 갖춘스마트폰이라면 HD영상통화로

보다 선명한 얼굴을 볼 수 있습니다.

 

LTE전쟁의 영향으로 인해 스마트폰들의 화질경쟁도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요즘 연일 최신 스마트폰이 인기검색어에 오를 정도로  휴대폰 제조업체들의 신제품이 계속 출시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스마트폰들이내세우는 대표적인 스펙은 CPU 속도가 아닌 디스플레이 해상도를 메인 타이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CPU 속도 전쟁보다는 이제 디스플레이 전쟁으로 전장이 이동하고 있습니다.

그럼 요즘 나온 스마트폰중에 가장 뛰어난 해상도를 가진 제품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최신 스마트폰들의 해상도, 화질 스펙비교 



제품명/스펙

액정크기

 해상도

1인치당 픽셀수

밝기(니트)

아이폰4S

3.5인치

960 x 640

326ppi

500nit

옵티머스LTE

4.5인치

1280 x 720

329ppi

500nit

갤럭시S2 HD LTE

4.65인치

1280 x 720

316ppi

?

Vega LTE  M

4.5인치

1280 x 800

335ppi

550nit

 

스카이 베가 LTE M의 광고에서 왜 화질을 강조했는지를 위의 표를 보면 알 수있습니다.

이렇게 앞서거니 뒤서거니 스마트폰의 디스플레이 전쟁은  계속 이어질 듯 하네요

 

 

밝기와 해상도가 뛰어난 LTE폰 베가 LTE M


디스플레이가 좋다는 것은 웹서핑을 할 때 동영상을 볼 때 사진을 찍을 때 뛰어난 성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가 좋으면 영화를 볼 때 좀 더 몰입할 수 있으며 웹서핑을 할 때 확대하지 않고도 바로 꺠알 같은 텍스트를 읽을 수 있으며 사진을 찍고 그 찍은 사진을 슬라이드쇼로 볼 때 뛰어난 화질과 해상도에 큰 만족감을 느끼게 됩니다.

 

화질이 좋다는 것은 미인의 얼굴을 계속 보고 싶은 그런 마음과 같습니다. 눈으로바로 느껴지는 매력, 그게 화질입니다.

 

베가 LTE M은 현재 까지 나온 스마트폰중 가장 해상도가 좋습니다.  1인치당 픽셀수인 PPI 지수가 335로 가장 높은데 이런 이유로 가독성이 무척 좋습니다. 

 

해상도만 좋은게 아닙니다. 밝기도 뛰어난 550nit급 입니다.

경쟁 LTE폰들이 대부분 500nit급인데 그 보다 약간 더 높습니다. 이 밝기가좋다는 것은 시안성이 좋다는 것이고 글씨를 읽기에 명도차가 커서 읽기가 편합니다. 또한 밝은 빛 아래서도 글을 읽을 수 있고요.

 

물론 550nit보다 더 높은 밝기를 가진 폰도 있긴 합니다. 하지만 LTE폰중에서는가장 높은 밝기 입니다 

 

 
 전 스마트폰으로 사진 찍는 것도 참 좋아 합니다. 디스플레이가 좋으면 사진 찍는즐거움도 증가 시킵니다. 찍은 사진을 슬라이드쇼로 보거나 혹은 보여주거나 할 때 그 사진을 PC에서 볼 때 보다 더 근사하게 보입니다. 이렇게디스플레이가 좋으면 사진 찍는 재미를 늘려줍니다. 

 

 

 VEGA LTE의 뛰어난FLUX UI는 계승하고 내장형 DMB 안테나를 추가하다

 

VEGA LTE를 지난 가을 2주간 체험을 해 봤습니다. 그때 느낀 VEGA LTE의 최고 장점은 FLUX UI라는 미끈한 UI가 눈에확 들어오더군요

자유도와 편리성이 뛰어났던 FLUX UI, 거기에 웹브라우저는 멀티탭을 지원합니다. 이런 뛰어난 UI를 그대로 계승한  VEGA LTE M 입니다

 
 베가 LTE M은 특이하게도 DMB안테나가 상단이 아닌 하단에 있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전작인 베가 LTE와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베가LTE M을 한마디로 정의 하자면 뛰어난 디스플레이를 갖춘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펜택이 일반폰 제조를 버리고 스마트폰에 올인해서 큰성과를 봤듯 스마트폰 시장의 흐름을 잘 파악해서 디스플레이 쪽에 집중하는 모습, 과연 이 집중이 성과를 낼지는 지켜봐야 겠지만  스마트폰 제조업체들이 타이틀 문구로 화질을 내세우는 흐름은 잘 읽은 듯 합니다.

 

앞으로도 스마트폰의 화질전쟁은 계속 될 듯 하네요

 


본 글에 소개한 제품은 리뷰용으로, 팬택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 받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