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골퍼들을 위한 카메라, 스윙 확인까지 해주는 카시오 EXILIM EX - FC200S

by 썬도그 2011. 10. 23.
반응형

보통 카메라들은 범용성을 중요시 합니다. 누가 찍어도 어떤 사람이 찍어도 잘 찍히는 카메라가 베스트셀러가 되죠. 
그런데 카시오의 EXILIM 
EX - FC200S는 좀 특이한 카메라입니다.



                       골프의 스윙까지 체크 할 수 있는 카시오의 EXILIM EX - FC200S


이상하게 후지필름과 카시오는 사진영상기자재전에 한번도 본적이 없습니다. 카시오는 그렇다치고 후지필름은 적극적으로 카메라 사업을 국내에서 선보이고 있는데도 사진영상기자재전에서 볼 수 없네요. 

각설하고 이 카메라는 아주 특이한 카메라입니다. 범용성보다는 돈 많은 골퍼들을 위해서 태어난 카메라입니다.
그렇다고 골퍼 아닌 사람이 사면 절대로 안되는 제품은 아니고 골퍼들을 위한 기능이 있는 카메라입니다.

그 기능이란 골퍼들의 스윙을 체크해서 스윙교정을 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따라서 스윙이라는 빠른 속도의 동작을 초고속 촬영을 통해서 슬로우 모션으로 재생하면서 스윙의 잘못된 점을 교정할 수 있습니다.

촬영은 골퍼의 뒤에서 촬영을 하며 볼과 목까지의 스윙 플레인와 볼과 클럽의 샤프트를 맺는 라인 하나,  허리라인을 따라서 제 3라인이 생깁니다.  허리라인은 스윙의 전경각도를 확인하기 쉽고 백스윙 피니시까지 클럽 헤드와 샤프트 두개의 라인사이에 V자 형태의 범위에서 벗어나지 않고   허리라인이 유지되면 좋은 스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윙시 체중이동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골프 촬영 전용샷이 5개가 제공됩니다. 고속 동영상 촬영(슬로우 비디오)에는  뒤에서 찍은것, 정면에서 직은것, 셀카, 스윙 연사기능등이 있습니다.  

30프레임의 동영상 촬영과 함께 최대 1,000FPS(224 X 64)의 초고속촬영도 가능합니다. 초슬로우비디오 촬영으로 스윙을 꼼꼼하게 들여다 볼 수 있는데요.  꼭 골프만이 아니고 야구, 농구, 축구등 다른 스포츠종목에서도 활용가치가 높을듯 하네요

이 카메라의 주요성능은  EX-ZR15와 거의 동일합니다.
촬상소자는 1/2.3형이고 유효화소수는 1,610만화소,  렌즈는 28~196mm(35mm 환산)며 F3까지 지원합니다. 액정모니터는 46만화소의 3인치입니다. 

돈 많은 골퍼들을 유혹하는 카메라네요  가격은 4만5천엔인데 한화 67만원입니다. 엄청 비싸네요

출처 http://www.casio.co.jp/release/2011/1012_EX-FC200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