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신기한제품

디지털 코로 음식 알레르기를 검출하는 콘셉트 제품

by 썬도그 2011. 9. 19.
반응형

4D영화를 보면서 놀랬던것은 여자 주인공이 등장하자 향긋한 향이 제 코끝을 자극했습니다. 앞 좌석 뒤에서 뿜어져 나온듯 한데 그 기술이 참 신기하네요.  사람의 감각중 가장 의존도가 높은게 시각인데요. 언젠가는 후각과 미각도 인공적으로 만들어 내는 시대가 올 것 같습니다. 아직 초보단계이지만  세상 모든 맛과 향을 재현하는 시대가 오겠죠

반대로 향을 통해서 그 향의 이름을 검출하고 어떤 성분이 있는지 알 수 있는 시대도 올것입니다.


 
Knega 디자인에서 푸드 알레르기 검출기를 선보였습니다. 아쉽게도 실용화 된게 아닌 콘셉트 제품입니다.
이 알레르기 디텍트를 음식위에서 냄새를 측정하면 , 우유, 달걀, 땅콩, 견과류, 생선, 조개, 콩, 밀등의 성분이 들어간 음식을 검출해서 알려줍니다.  그러고보면 알레르기도 참 많네요. 전 알레르기는 아니지만 이상하게 두부나 돼지고기 먹으면 몸에서 임오군란이 일어나네요

몸에서 단백질 분해를 못하는지 뒤끝이 좋지 못합니다.  알레르시 성분이 검출되면 LED로 표시해주는데 이 콘셉트 제품의 기술적인 면은 나와 있지 않습니다.  냄새로 음식성분을 검출할려면 음식검출 센서가 만들어져야 하는데 아직까지 나온것 같지는 않네요.  똑똑한 공학도들이 언젠가는 만들겠죠

헬스케어나 이쪽은 전자공학과 융합되면 시너지효과가 무궁무진합니다. 한국의 IT기술로 이 블루오션을 개척했으면 합니다. 하지만 방통위가 정통부 대신하고  앱스토어 사전심의를 하겠다는 관료들이 있는 한 한국의 IT는 발전보다는 후퇴를 많이 할 것 입니다.

 


하나의 신소재나 소자가 새로운 시장을 만들 것 입니다. 소자개발에 크게 노력했으면 하네요.  
건강은 인간의 영원한 화두이고  건강에 투자하는 돈으 아깝다고 생각하지 않으니 부가가치도 높을 듯 하네요.  

 

Food Allergen Detector from Erik Borg on Vimeo.



요즘 글 쓸 기분이 솔직히 아니네요. 아버지가 수술하시고 당뇨 판정 받으셔서 식단관리 해드리고 하는데 처음이라 무척 어렵네요.  의료 과학기술이 좀 더 발전하고 병을 언젠가는 인간이 정복하겠지만 시간이 너무 더디게 갑니다

출처 
http://knegadesign.com/project/food-allergen-detector-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