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환경을 생각한 골판지 라디오

by 썬도그 2011. 8. 16.
반응형


라디오가 참 좋습니다. TV는 눈과 귀를 모두 쫑긋거려야 하지만 라디오는 귀만 쫑긋 거리면 됩니다. 이런 이유로 운동을 하거나 자전거를 타거나 출퇴근 시간에 들으면 참 좋습니다. 특히 여행지에 가서 낯선 풍경에 살가운 느낌이 들때 익숙한 라디오 DJ의 목소리가 나오면 기분이 한결 부드러워지죠.

지난 전주 여행때 라디오에서 들었던 배철수 형님의 목소리가 너무 반가웠습니다.
항상 라디오를 끼고 사는데 라디오는 정보도 많이 주고 편안함도 많이 줍니다. 단  오후 8시에서 12시대의 청소년 프로그램은 너무 시끄러워서 안듣게 되요.  

영국에서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라디오가 나왔습니다.
이 라디오는 쉽게 재활용되고 썩는 라디오입니다.  외부 케이스를 플라스틱이 아닌 골판지로 만들었기 때문이죠 


또한 MP3 앰프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스피커로 사용이 가능하죠



제조방법도 간단합니다. 위와같이 조립하면 되는데요. 조립하는 재미도 있네요. 영국에서 만들어진 이 골판지 라디오는 
가격은 저렴하지 않습니다. 40달러네요.

아무리 친환경 친환경 하지만 친환경제품이 비싸면 사람들은 친환경 제품 안씁니다. 비슷한 가격이면 이왕이면 환경 생각한다고 친환경 제품을 고르지만   이기적인 사람들은 지구 환경 생각하면서 비싼 친환경 제품 안사죠.  
따라서 이 제품의 가장 큰 단점은 가격입니다.  차라리 비슷한 제품을 중국에서 만들어서 5달러에 내 놓으면 저라도 사겠어요.  

출처 http://www.suck.uk.com/products/cardradio/#galler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