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가젯

태블렛PC로 변신하는 아수스 스마트폰 Padfone

by 썬도그 2011. 5. 31.
반응형

모토로라의 아트릭스 스마트폰은 랩독이라는 독특한 시스템으로  넷북으로 변신을 할 수 있었고 이 모습은 센세이션 했습니다. 제가 모토로라 제품 발표회에서  직설적으로 물어 봤습니다.

'이거 다른 회사에서 따라할텐데요. 무슨 조치는 하셨나요?'

그냥 웃기만 하셨는데 사실 이 IT업계에서는 한 업체가 신기한 기술과 시스템을 선보이면 다른 업체가 똑같지는 않지만 변형된 그러나 특허에 전혀 문제가 없는 제품을 내놓고는 합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비슷한 제품이 나와서 제품 가격을 하락시킨다면 긍정적인 요인이지만 업체 입장에서는 의욕상실이 되죠

애플 아이폰은 그래서 독보적이라고 해야 할까요? 안드로이드폰이 비슷하게 만들기는 했지만 아이폰의 그 세세함과 아우라까지는 따라가지 못합니다. 한가지 예를 들어 안드로이드폰의 애니메이션은 정말 구리구리합니다.  화면 전환할때 마치 물리적인 변환 느낌이 나게 부드럽게 변하면 좋겠지만 버벅이고 투박한 화면전환 애니메이션을 볼때면 너무 아쉬움이 밀려오네요


아수스는 노트북이나 마더보드등을 만들기로 유명한 업체인데요.  드디어 이 스마트폰 시장에 뛰어들었네요? 이전에도 휴대전화 만든게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이 제품은 아주 독특합니다

 Padfone이라는 이름의 이 스마트폰은  4.3인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입니다. 아수스가 스펙을 공개하지 않아서 어떤 스펙인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Padfone은  글러브처럼  테블렛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장착이 되면

 
10.1인치 안드로이드 태블렛이 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작은 화면을 크게 증폭하는 디스플레이만 갖춘 시스템이네요. 저도 안드로이드폰으로 글도 쓰고 블로그도 하고 싶지만 때로는 크게 해서 보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태블렛 PC가 간절하지만 그렇다고 태블렛을 또 하나 사기도 그렇죠. 그런데 이  Padfone은  스마트폰과 함께 태블렛 독을 사면  둘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토로라의 아트릭스와 아주 비슷한 콘셉트네요

다른게 있다면 아트릭스는  렙독에 아트릭스를 꽂으면 넷북이 되지만 이  Padfone은 태블렛이 됩니다.
또한 저 태블렛 독은  꽂으면   Padfone 스마트폰을 충전까지 합니다. 

 
스마트폰 디자인은 투박하네요

가격은 800에서 1천달러 사이가 될것이며 올 4분기에 나올 예정입니다.   태블렛 포함 가격이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