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170원 LTE 요금제를 가입할 수 있는 모요 통신 요금 비교 사이트
한 푼이라도 아껴야 합니다. 내수 경기가 너무 많이 망가졌습니다. 빈점포는 늘어나고 있는데 이게 다 돈 씀씀이가 줄었기 때문이죠. 이럴수록 버텨야 합니다. 그래서 스마트폰 요금도 가성비 좋은 걸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뜰폰의 장점과 단점
알뜰폰을 4년 넘게 사용하고 앞으로도 사용할 생각입니다. 알뜰폰은 저에게 딱 맞고 통신 요금을 아끼려는 분들에게 딱 맞습니다.
알뜰폰의 장점은 싸다입니다. 요금이 쌉니다. SKT, KT, LG U+ 보다 20~30%에서 최대 50% 이상 한시적으로 저렴합니다.
단점도 있습니다. 메이저 이통 3사의 각종 제휴 혜택이 전혀 없습니다. 예를 들어서 파리바게트, 영화관 할인, 놀이공원 할인 같은 게 없습니다. 다만 요즘 알뜰폰들이 롯데시네마, 밀리의 서재와 결합한 문화 요금제가 등장하면서 이 간극도 줄어들고 있습니다.
알뜰폰을 아직도 꺼려하는 분들은 A/S가 미덥지 못하다는 편견이 있습니다. 아닙니다. 전혀 없습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이통망 에러난 적이 있나요? 없습니다. A/S 할 이유가 없습니다. 알뜰폰 업체들이 이동통신망을 자체적으로 깐 게 아닙니다. 기간망인 이통 3사의 망을 임대해서 사용하기에 망 자체는 국가 기간망을 이용하는 것이기에 에러나 A/S 날 이유가 없습니다.
다만 여러가지 이유로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게 되는데 요즘은 고객센터 응대 속도도 빠르고 망 개통도 전화 통화로도 가능하지만 요즘은 편의점이나 우편으로 USIM 칩 받아서 터치 몇 번만 하고 입력하라는 것 입력하고 리부팅하면 바로 개통됩니다.
알뜰폰 요금제를 비교해 주는 모두의 요금제 모요
모두의 요금제는 알뜰폰 요금제를 비교해 주는 사이트입니다. 최근에는 휴대폰과 인터넷 개통 가격도 비교해 주는 서비스를 하네요.
그러나 주요 서비스는 알뜰폰 모바일 요금제 비교를 해줍니다. 알뜰폰 사업자는 참 많습니다. 유명한 곳도 있고 처음 듣는 곳도 있는데 모두 이통 3사 망을 이용하기에 망 자체에 대한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중요한 건 얼마나 싸냐입니다. 싼 게 비지떡일 수 있고 고객센터 응대가 미흡할 수 있지 않냐는 걱정 있을 수 있습니다. 저 또한 그런 생각을 가지니까요. 다만 이 알뜰폰의 장점 중 하나는 약정을 할 수도 있지만 거의 대부분의 약정 요금제가 아닙니다. 즉 1달 사용하고 사용을 중단하고 다른 업체로 갈아타도 됩니다.
https://www.moyoplan.com/s/b8ec969c
위 링크를 통해서 모요 사이트에 들어가면
데이터별로 추천 요금제를 안내합니다. 월 7GB 요금제는 제가 사용하는 요금제인데 유튜브만 안 보면 이동하면서 뉴스 기사 보는 정도로는 충분합니다. 지하철에서는 무료 와이파이를 이용하고요. 다만 활동량이 많아서 야외에 있는 시간이 많으시다면 15GB가 좋고 데이터 다 쓰고 속도 제한 3 Mbps로 거는 요금제를 추천합니다.
그러나 카톡만 하고 인터넷 서핑이나 SNS도 페북이나 인스타그램만 한다면 7GB가 적당하죠.
월 7GB 요금제 중에 가장 저렴한 것이 월 1만 원입니다. 믿기지 않지만 이게 맞습니다. 월 1만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면 싼 이유가 있겠죠. 없으면 안 됩니다. 1만 원인 이유는 가입자 유치 프로모션이 걸렸기 때문입니다. 보시면 7개월 이후에는 원래 가격인 17,470원을 내야 합니다. 즉 7개월 간만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7개월만 할인 받고 약정도 없는데 한 6개월 사용하고 다른 알뜰폰으로 이동해도 되냐? 할 수 있는데 됩니다. 약정이 없는데 얽매이지 않아도 됩니다. 실제로 이렇게 7개월 할인 다 사용하고 다른 곳으로 이동해서 매달 1만 원에 사용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러면 이 알뜰폰 회사들 망하는 것 아니냐고 할 수 있죠. 그러나 사람들이 귀찮아서 7개월 후에 이동 안 합니다. 그냥 씁니다. 귀찮아서요. 다만 체리피커처럼 빼먹는 분들에게도 기회를 계속 열어주고 있네요. 사실 이게 좀 과하다가 할 수 있지만 지금 알뜰폰 사업자들 경쟁의 불이 붙어서 이런 퍼주기 고객유치 마케팅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런 마케팅 덕분인지 알뜰폰 가입자가 2024년 현재 936만 명으로 크게 늘었습니다. 인구의 3분의 1이 알뜰폰을 사용할 정도로 사용자가 늘었습니다.
저도 KTM 알뜰폰을 4년째 사용하다가 귀찮아서 계속 쓰고 있네요. 그런데 이번에 좋은 알뜰폰 요금제가 다른 알뜰폰 사업자에게 나와서 이동할 생각입니다.
모요 인기 모바일 요금제 랭킹
모요 홈페이지 상단 요금제 찾기를 통해서 내가 원하는 요금제를 용량별로 추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니면 베스트셀러 요금제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모요 웹 페이지 중간에 모요 주간 TOP 20 요금제 소개가 있습니다.
남들이 많이 사용하는 건 다 이유가 있기 때문이겠죠. 인기 1위는 월 11GB, 매일 2GB, 데이터 소진 이후에는 3Mbps3 Mbps 속도 제한이 걸리는 슈가 모바일 알뜰폰이 인기 1위네요. 이 정도면 딱 좋죠. 월 11GB는 부족하지만 매일 2GB를 충전해 줍니다. 이 요금제는 출퇴근 시간에 유튜브나 틱톡을 볼 수 있을 정도로 충분합니다. 이후에는 3 Mbps로 속도 제한이 걸리지만 이것도 720p 해상도까지는 끊김 없이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가격이 23,000원으로 저렴하죠. 이 요금도 7개월 이후 40,900원으로 오릅니다. 원래 가격으로 돌아갑니다.
무제한 요금제도 있는데 모요가 좋은 점은 각종 혜택을 간단 명료하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무제한 요금제가 65,000원이지만 월 27,600원의 혜택을 받는다고 적어 좋아서 실제 내가 내는 돈은 37,400원이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요금제 정보도 깔끔하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약정 없음이라서 언제든지 해지할 수 있네요. 이렇게 각 요금제의 중요 정보를 명확하고 간단하게 잘 담고 있습니다.
월 170원 짜리 요금제가 있다고?
1만 원 이하 요금제를 선택하면 눈을 의심하는 가격이 나옵니다. 월 170원? 이건 뭐지? 전화 수신만 가능한 폰인가? 할 정도로 엄청나게 저렴한 가격에 놀랐습니다. 그런데 아닙니다. 월 6GB 데이터를 제공하고 통화도 300분, 문자 300건 가능합니다. 통화 300분은 통화 많이 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적당하죠. 엄청난 가성비 가격이네요.
보면 12개월 이후는 6,000원으로 원래 가격으로 복귀합니다. 복귀해도 6,000원입니다. 스마트폰 사용을 많이 하지 않는 어르신들에게 딱 좋은 요금제네요. 엄청나게 저렴하네요.
난 통화를 많이 안 하지 카톡이나 네이버 다음 포털 뉴스 많이 보고 SNS 많이 하는 분들에게는 월 15GB를 제공하는 요금제도 좋네요. 이 요금제도 월 3,300원이고 7개월이 지나면 22,000원으로 오르네요.
각 요금제를 누르면 통화, 문자, 통신망, LTE 또는 5G 등 통신망 종류와 유심 배송료까지 볼 수 있습니다.
내가 추천하는 요금제는 롯시 & 밀리의 서재 요금제
매달 1편 이상 영화를 보고 밀리의 서재라는 전자책 서비스를 모두 이용하는 분들에게 좋은 요금제가 있네요. 아이즈 모바일에서 나온 롯시 & 밀리 7GB 요금제입니다. 7GB 이후 1 Mbps 속도 제한이라서 웹 서핑까지는 할 수 있네요. 이 요금제는 7개월 동안 월 1만 원입니다.
7개월 이후에도 28,600원으로 저렴합니다. 집 근처에 롯데시네마 영화관이 있어서 1달에 1번 이상 가는데 요즘 영화관람료가 너무 비싸져서 영화를 덜 보고 있습니다. 이 요금제로 1편은 볼 수 있겠네요.
알뜰폰 통신사 변경시 기존 통신사 해지 방법
https://www.moyoplan.com/s/f479c18a
알뜰폰에 가입하고 싶어도 하는 방법을 모르신다면 위 링크를 통해서 따라 하시면 됩니다.
https://www.moyoplan.com/s/b8ec969c
그리고 위 링크를 통해서 알뜰폰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입하시면 저에게 소정의 소개비가 제공됩니다.
알뜰폰 가입자가 크게 증가하는 이유는 경험을 통해서 알뜰폰을 사용해도 통화 품질이 이통 3사와 동일하다는 점을 체득하는 사람이 늘고 이 분들이 입소문을 내기 때문이지만 불경기와도 무관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갈수록 알뜰폰 가입자가 늘어나네요. 돈 한 푼이라도 아끼려면 알뜰폰이 가장 현명한 선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