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3dx9_43 dll d3dx9_39 dll d3dx9_42 dll 에러를 잡아주는 4DDiG DLL Fixer 소프트웨어
PC나 노트북에서 게임할 때나 프로그램 실행했는데 dll 파일이 없다면서 에러 메시지를 띄우면 당혹스럽습니다. 이게 뭔 소리 인가 하고 여기저기 알아보게 됩니다.
DLL 파일은 무엇인가?
우리가 라면이나 밀키트를 찾는 이유는 간편하기 때문입니다. 모든 재료가 다 준비되어 있기에 봉지를 열고 재료를 냄비에 넣고 물을 부어서 끊이기만 하면 됩니다. 우리가 게임이나 각종 프로그램을 윈도우 PC나 노트북에서 실행하하면 확장자 EXE 파일이 구동됩니다. 이 실행 파일이 구동되면서 같이 메모리라는 거대한 음식 냄비에 올려지는 것이 DLL 파일입니다. DLL 파일은 dynamic linking library의 약자로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 코드를 패키지화하고 저장해 놓은 파일입니다.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 코드를 직접 입력하는 것이 아닌 DLL 파일로 만들어 놓고 프로그램이 쉽게 꺼내다 사용할 수 있는 파일로 우리가 음식 조리를 할 때 각종 음식 재료와 소스가 DLL 파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DLL 파일이 없으면 프로그램이나 게임이 구동되지 않고 특정 DLL 파일이 없다고 에러 메시지를 냅니다.
d3dx9_43.dll d3dx9_39.dll d3dx9_42.dll 파일이 없다는 에러
DLL 파일 에러의 3대장이 있습니다. 바로 d3dx9_43.dll d3dx9_39.dll d3dx9_42.dll 입니다.
이 DLL은 다이렉트 X에 관련된 DLL 파일입니다. 다이렉트 X는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익숙한 이름입니다. 게임 프로그램을 개발할 때는 인간의 언어와 가까운 고급 프로그래밍 언어로 제작되지만 이걸 그래픽 카드가 이해하려면 기계어에 가깝게 변환해야 하는데 이걸 도와주는 프로그램이 다이렉트 X입니다. 그래서 게임 좋아하는 분들은 항상 다이렉트 X를 최신 버전으로 설치합니다. 다이렉트 X는 그래픽 카드를 제어하는 걸 도와주는 API의 일종으로 프로그램 코드 라이브러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중 d3dx로 시작하는 건 다이렉트 X 7부터 제공되는 보조적인 유틸리티 라이브러리로 이 파일이 없으면 게임이나 각종 프로그램이 윈도우에서 실행이 안 될 수 있습니다.
윈도우에서 DLL 에러를 잡아주는 4DDiG DLL Fixer 소프트웨어
윈도우는 수많은 에러를 띄웁니다. 윈도우 95부터 사용했던 저로서는 윈도우 95, 98 시절의 지긋지긋한 블루스크린과 에러 메시지에 대한 노이로제가 있었습니다. 윈도우 XP부터 쓸만해졌죠. 그럼에도 요즘도 에러 메시지가 가끔 뜨고 그럴 때마다 짜증이 납니다.
이런 윈도우 DLL 오류를 깔끔하게 고쳐주는 소트웨어가 4DDiG DLL Fixer입니다.
4DDiG DLL Fixer는 DLL 파일 손상, 손실, 누락 또는 런타임 오류 또는 다양한 DirectX 문제를 한방에 쉽게 해결해 주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이름에 모든 것이 들어가 있습니다.
무료 다운로드해서 설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는 너무 간단합니다.
4DDiG DLL Fixer의 컴퓨터 오류 수정 기능
사용 방법도 너무 간단하고 쉽습니다. 유일하게 체크할 점은 전체 스캔을 할 때 인터넷과 연결되어 있는지만 체크해 주면 됩니다. DLL 파일이 손상되거나 없으면 서버에서 관련 파일을 내려받아야 해서 인터넷과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 4DDiG DLL Fixer로 할 수 있는 기능은 왼쪽에 있습니다. 런타임 라이브러리 복구, DirectX 복구, 시스템 DLL 복구입니다. 제가 다이렉트 X를 중심으로 설명드려서 그렇지 DLL 파일은 실로 다양하고 많습니다. 이 모든 걸 전체 스캔을 한 후 복구해 줍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전체 스캔 누르고 기다리면 알아서 문제가 있는 DLL은 복구해주고 없는 DLL도 넣어줍니다.
0xc000007b 아후! 이 에러 메시지도 참 친숙한 에러 메시로 참 많이 봅니다.
이것도 게임 실행할 때 많이 나오는 메시지로 다이렉트 X와 비주얼 스튜디오 라이브러리 관련 메시지입니다. 이런 것도 잡아줍니다.
런타임 라이브러리의 다양한 메시지도 다 잡아줍니다. dll 관련 메시지는 거의 다 해결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제 노트북에서 설치해서 돌려보니 런타임 라이브러리 복구 항목 26개, DirectX가 무려 182개가 잡히네요. 시스템 DLL 파일은 423개나 되고요. 이걸 기다리면 다 복구를 합니다.
복구 과정은 인터넷 망과 연결되어 있어야 문제가 되는 DLL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에러를 복구합니다.
복구가 끝이 났네요.
유심히 지켜보면서 d3dx9_43.dll, d3dx9_40.dll, d3dx9_39.dll 이 3대장을 지켜봤는데 3개 모두 잘 복구했습니다.
dll 에러 공포에서 쉽게 벗어나게 해주는 4DDig DLL Fixer입니다.
4DDiG DLL Fixer 소프트웨어 다운로드하기
4DDiG DLL Fixer는 무료 다운로드해서 무료로 스캔이 가능합니다. 스캔 후에 DLL 파일을 복구하고 싶으면 유료 결제를 해야 합니다. 복구 가능한지 체크해 보고 유료 결제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4 ddig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