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12/143

2018년 가장 수익이 높은 유튜버 TOP10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은 전국 1200개 초중고 학생 2만 7000명에게 설문 조사를 한 결과 초등학생 희망직업 1위가 운동선수로 9.8%나 차지했습니다. 운동선수에 대한 인식이 엄청나게 바뀌었네요. 그런데 놀랍게도 10위 안에 유튜버가 올랐습니다. 그것도 무려 5위나 됩니다. 아무리 초등학생들이 세상에 잘 휘둘린다고 하지만 유튜버가 장래희망에 올랐네요. 초등학생들이 유튜버가 장래희망인 이유는 유튜브가 재미있는 것도 있지만 유튜버들의 수익이 어마어마하게 많기 때문이기도 할 거에요. 국내 유명 유튜버인 대도서관 같은 경우는 1년에 17억 정도 번다고 하더라고요. 억대 연봉을 넘어선 놀라운 수익입니다. 더 놀라운 건 대도서관이 국내 최고의 유튜버 수익이 아니라는 점과 유명 BJ들은 유튜브가 아닌 아프리카.. 2018. 12. 14.
눈송이로 덮힌 경복궁과 70년대 추억의 거리 기상청이 어제 출근길에 폭설이 내릴 것이라고 예보를 했습니다. 이에 행안부는 재난문자를 보냈습니다. 새벽부터 내린 눈이 쌓여서 출근길이 미끄러울 수 있으니 최대한 대중교통을 이용하라는 문자가 왔습니다. 그러나 새벽 5시가 지나고 새벽 6시가 지나도 눈은 한 톨 한 톨 내릴 정도로 눈의 양이 적었습니다. 역시! 기상청. 기상청 예보를 무심결에 또 믿은 내가 바보였습니다. 기상청은 미덥지 못하지만 기상청 기상 레이더는 미덥습니다. 기상청 레이더는 실시간으로 비구름, 눈구름의 위치를 알려줍니다. 따라서 30분 또는 1시간 후의 날씨 예보를 아주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기상 레이더를 살펴보니 파주 쪽에서 내려오는 눈구름이 30분 후에 서울에 도착할 것 같아서 바로 카메라를 챙겨서 지하철을 타고 종로로 향했습.. 2018. 12. 14.
얼큰한 어른 맛이 좋은 강렬 몰입 드라마 나쁜 형사 드마라를 잘 안 봅니다. 특히 기승전로맨스로 귀결되는 한국 드라마를 잘 보지 않습니다. 제 취향으로는 찐득거리는 로맨스를 뺀 담백하면서도 건조한 미국 스릴러 드라마나 계몽적이지만 보고나면 정신이 건강해지는 일본 드라마를 더 즐겨봅니다. 그럼에도 보는 한국 드라마는 담백한 로맨스물 아니면 김은희 작가가 개척한 장르물입니다. 지난 주 부터 MBC 드라마 에 대한 호평이 꽤 보이더군요. 배우 신하균을 좋아하긴 하지만 그냥 그런 형사 드라마인 줄 알고 안 봤습니다. 그런데 이번 주도 올해의 드라마라는 소리까지 나오는 극찬에 솔깃해졌고 1~2화를 봤습니다. 보자마자 그냥 앉아서 7~8화가 다 봤고 보는 중간 중간 페이스북에 환호성을 담은 글을 남겼습니다. 이렇게 몰입감이 높은 드라마는 이후 처음입니다. 동시간 대.. 2018. 12. 1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