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11/073

LG V40 카메라의 핵심 기능은 펜타카메라 보다는 HDR사진 진작에 좀~~~ 이라는 말이 절로 나왔습니다. 진작에 이미지센서 큰 거 사용하지. LG V40 ThinQ는 후면 3개, 전면 2개의 카메라를 사용한 펜타카메라고 이걸 크게 부각시키고 있습니다. 그러나 제가 느낀 V40의 진짜 매력은 5개의 카메라도 카메라지만 일반 화각 카메라의 화질과 HDR 사진입니다. LG V40의 카메라 앱 UI는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왼쪽에 모드, 필터, 설정이 있고 오른쪽에 셔터, 녹화 버튼이 있고 상단에 2배 줌, 일반, 초광각이 있습니다. 이 UI는 V30, G7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다른 점은 셔터 버튼 위에 AI 카메라, 트리플샷, 아웃포커스, Q렌즈(또는 구글렌즈)가 있습니다. 이 4개의 기능 중에 자주 쓰는 기능은 아웃포커스만 자주 쓰고 다른 기능은 자주 사용하지.. 2018. 11. 7.
캐논 EF렌즈를 사용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OS 미러리스, 용누오 YN450 DSLR과 미러리스와 스마트폰 카메라의 장단점은 뚜렷합니다. DSLR과 미러리스는 화질이 스마트폰에 비해서 좋습니다. 특히 촬영 조건이 좋지 않을 야간이나 실내에서 촬영을 하면 전문 카메라가 좋은 것을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촬영한 사진을 후가공하고 SNS에 공유하기가 여간 불편한 게 아닙니다. 천상 촬영한 사진을 PC나 노트북으로 옮긴 후 라이트룸 같은 사진 후보정 프로그램으로 보정한 후에 SNS에 올립니다. 이런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서 카메라 제조사들은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해서 미러리스나 DSLR로 촬영한 사진을 와이파이로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사진을 전송하는 기능을 넣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편하죠. 반면 스마트폰은 화질은 떨어지지만 촬영한 사진을 다양한 사진 앱으로 후보정을 하고 꾸민 후 .. 2018. 11. 7.
세계 최초의 폴더블폰 미국 Royole의 플렉스파이(FlexPai) 삼성전자와 LG전자가 미래의 폰이라고 생각하고 준비중인 폴더블폰이 곧 세상에 선보일 예정이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삼성전자가 가장 먼저 폴더블폰을 선보일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미국과 중국 합작 기업인 Royole사가 플렉스파이(FlexPai)라는 폴더블폰을 먼저 선보였습니다. 세계 최초의 폴더블폰인 로욜사의 플렉스파이는 운영체제가 안드로이드9.0 기반의 포크인 Water OS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폴더블폰은 안으로 접히는 폰인데 이 플렉스파이는 밖으로 접힙니다. 따라서 신선함은 크지 않습니다. 마치 책을 강제로 반으로 접는 느낌입니다. 따라서 접는 느낌이 아닌 구브리는 플렉스블폰으로 보입니다. 삼성전자가 어떤 폰을 내놓을 지 모르겠지만 이런 식으로 구부리는 폰을 내놓으면 욕 많이 먹을 겁니.. 2018. 11. 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