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11/043

LG V40 펜타카메라로 담은 창경궁 단풍과 매직포토 LG V40 씽큐 카메라는 아주 괜찮은 카메라입니다. 이전의 G7도 좋은 카메라였지만 후면 트리플 카메라 중에 일반 화각 카메라의 이미지센서가 커지고 조리개도 F1.5로 늘어서 화질이 더 좋아졌습니다. 그래서 이미지엔지니어 포럼에서 스마트폰 카메라 중에 화웨이 P20 Pro등에 이어서 3위를 차지했습니다. 후면 3개, 전면 2개 총 5개의 카메라가 장착된 펜타 카메라가 LG V40의 핵심 기능입니다. 그러나 LG전자가 적극적으로 마케팅 포인트로 잡고 있지 않은 디스플레이도 강점 중 하나입니다. LG전자는 V시리즈는 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G플렉스에서 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했고 V30에서 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했지만 소형 OLED 디스플레이에 대한 노하우가 많지 않았는지 디스플레이.. 2018. 11. 4.
소설가와 작가들에게 좋은 E-INK가 들어간 디지털 타자기 트레블러 소설가나 작가 그리고 예술가 및 각종 글로 먹고 사는 분들은 수시로 메모를 잘 합니다. 그래서 구글 KEEP이나 에버노트 앱을 실행해서 간단한 메모를 합니다. 그러나 소설가나 긴 길을 쓰는 작가들은 수시로 스마트폰을 열고 글을 씁니다. 문제는 스마트폰은 타자 입력이 편하지 않아서 긴 길을 쓰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에 블루투스 키보드를 연결해서 사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문제는 스마트폰이건 미니 노트북이건 아이패드건 LCD 디스플레이나 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모바일 기기들은 배터리 사용 시간이 길어야 하루입니다. 배터리 노이로제 때문에 긴 글을 쓰기 어렵고 수시로 카페 같은 충전이 가능한 곳에서 충전을 해야 합니다. 디지털 타자기 트래블러(Traveler)는 다릅니다.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 2018. 11. 4.
서울에서 가장 아름다운 가을길 종묘 서순라길 여름에 최장기 폭염이 왔다고 해도 가을이 오는 시계는 올해도 정확하게 찾아오네요. 매년 11월 초가 되면 서울은 단풍으로 물듭니다. 이 단풍이라는 것이 단 1주일 차이에 색이 확 변하기 때문에 정확한 타이밍에 찾아가야 합니다. 단풍을 보러 산으로 올라가는 분들도 많지만 산에 올라가지 않아도 단풍이 곱게 물드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고궁입니다. 어제 11월 3일 오후에 서울 고궁의 단풍을 촬영하러 갔습니다. 종묘에 갔다가 길게 선 줄에 깜짝 놀랐습니다. 종묘는 1시간에 1번 씩 가이드 투어 하는 곳으로 알았는데 길게 줄을 서 있네요. 어제 종묘제례악 공연을 하는 관계로 가이드 투어를 하지 않았습니다.종묘를 갔다 온 후에 창경궁을 갔습니다. 순간 미쳤구나 소리가 절로 나올 정도로 긴 줄에 깜짝 놀랐습니다. .. 2018. 11. 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