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1044

LG V40씽큐, VCX 카메라 성능 테스트에서 3위에 오르다 LG V40씽큐를 이제 2주 넘게 가지고 다니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 테스트 때문에 V40, G7, V30을 항상 함께 가지고 다니고 있습니다. V40은 펜타 카메라를 단 폰입니다. 후면에 줌, 일반, 광각 카메라가 달려 있고 전면에 2개의 카메라가 달려 있습니다.5개의 카메라를 키포인트로 삼고 있습니다. 그래서 펜타 카메라가 달려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건 마케팅 측면에서 강조하는 것이고 저 같이 실용을 중요시하는 사람에게는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일반 화각 카메라와 광각 카메라(풍경 촬영을 많이 해서)의 사진 결과물이 중요했습니다. 그래서 전 일반 화각 카메라의 이미지센서가 1.4um으로 커졌다는 소리가 너무 반가웠습니다. LG G4가 출시될 때만 해도 LG전자는 스마트폰 카메라에 집중을 했습니다.. 2018. 10. 31.
소니 SSD SL-EG2. 대용량 파일 백업이 편한 작고 빠른 SSD외장하드 사진을 많이 촬영하는 프로 사진가뿐 아니라 저 같은 아마추어 사진가들은 촬영한 사진을 2중, 3중으로 백업을 합니다. 그래서 사진을 취미로 한 분 중에 꾸준히 사진 출사를 가는 분들은 외장하드가 1개 이상씩 가지고 있습니다. 저도 다양한 용량의 외장하드가 5개가 넘습니다. 이 외장하드는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저장용량이 크고 저렴하지만 전송속도가 느린 HDD 외장하드와 HDD 외장하드보다 상대적으로 가격이 비싸지만 전송속도가 엄청나게 빨라서 대용량 파일 전송 시간이 짧고 작고 가벼운 SSD 외장하드가 있습니다. SSD 외장하드는 낸드플래시 메모리라는 반도체를 이용한 외장하드라서 작고 가벼워서 많은 분들이 좋아하지만 가격도 많이 저렴해지고 있어서 점점 수요가 늘어가고 있습니다. 가격이 저렴해지다 보니 H.. 2018. 10. 30.
캐논 EOS M50로 촬영한 사진을 와이파이를 이용 SNS에 올리는 방법 거의 모든 면이 전문 카메라인 미러리스나 DSLR이 스마트폰보다 낫습니다. 화질, 해상도, 사진 표현력 등등 모든 것이 낫지만 스마트폰보다 떨어지는 건 휴대성과 SNS에 사진을 올리는 사진 공유 기능입니다. 휴대성은 카메라가 작아지고 단렌즈를 끼면 주머니 속에 넣고 다닐 수 있어서 스마트폰이 큰 장점이라고 없지만 SNS 사진 공유 기능 만큼은 스마트폰이 좋습니다.수년 전에는 미러리스나 DSLR로 촬영한 사진을 SNS에 공유하기 위해서는 집에 도착한 후 촬영한 사진을 PC에 옮긴 후에 SNS에 올려야 했습니다. 인스타그램 같은 경우는 PC에서 사진 업로드가 되지 않아서 미러리스로 촬영한 사진을 SNS에 올리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캐논의 최신 미러리스와 DSLR을 구매하면 Wi-Fi로 스마트폰과 연결.. 2018. 10. 30.
드론에 후지 인스탁스 즉석 카메라를 달아서 사진을 찍다 요즘 사진 공모전을 보면 드론으로 촬영한 사진이 대상 및 입상을 하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드론에 DSLR이나 내장된 카메라로 사진 및 동영상을 촬영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 드론에 후지필름 인스탁스미니9 즉석 카메라를 달아서 사진을 찍는 사람이 등장했습니다. L.A에서 활동하는 사진가이자 유튜버 Trent Siggard 는 드론 광입니다. 지난 5년 동안 드론을 이용해서 사진 촬영을 했었습니다. 그러나 남들과 다른 사진을 촬영하고 싶었던 그는 색다른 시도를 합니다. 드론 위에 후지필름 인스탁스 미니9을 마운트해서 즉석 인화 된 부감샷을 보고 싶었습니다.이에 드론을 개조합니다. 예상했겠지만 마운트 할 공간이 넉넉하지 못했습니다. 특히 카트리지가 프로펠러에 걸리게 되자 카트리지를 개조해서 장착했습.. 2018. 10. 29.
삼청동에서 만난 게릴라 콘서트에 작은 기쁨에 젖다 스마트폰 사진 테스트를 위해서 발걸음을 빨리 했습니다. 사람은 참 신기해요. 집 근처에서 촬영해도 되지만 집에서 멀지만 자주 찾는 장소를 저절로 찾게 됩니다. 저에게 있어 제 2의 고향은 삼청동입니다. 2006년부터 찾기 시작한 삼청동은 생활을 위한 서울이 아닌 진짜 서울의 느낌이 듭니다. 최소 여행 또는 여유를 느낄 수 있는 서울입니다. 서울 안의 서울인 종로 안에 있는 삼청동 골목을 지나다가 익숙하지 않은 소리를 들었습니다.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 앞 골목에서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들고 어딘가를 촬영하고 있었습니다. 귀에 꽂혀 있던 이어폰을 빼고 이 풍경을 바라보니 바이올린 소리가 들려 옵니다. 길을 건너서 소리가 나는 곳을 봤더니 2층에서 누군가가 바이올린 연주를 하고 있습니다. 이 건물은 .. 2018. 10. 29.
LG V40의 신기한 사진 모드. 매직포토로 시네마그래피 만들기 LG V40은 후면에 망원, 일반, 광각 총 3개의 카메라와 전면 2개의 카메라가 장착된 스마트폰입니다. 국내 최초 트리플 카메라를 장착한 스마트폰입니다. 디자인은 V30, G7와 크게 다르지 않아서 디자인의 차별성은 없습니다. 아마 LG전자는 이 디자인이 가장 최적의 디자인이라고 생각하나 봅니다. 디자인은 무난하고 깔끔합니다. 다른 점은 후면이 광택이 없는 무광입니다. 정확하게는 편광입니다. 만져 보면 말캉한 느낌이 살짝 들어서 플라스틱 느낌이 들어서 몇 번이고 이거 플라스틱이냐고 물어볼 정도입니다. LG V40은 메탈폰으로 방수가 가능한 배터리 일체형 스마트폰입니다. 지난 1주일 정도 LG V40의 카메라를 사용해 봤습니다. 솔직히 큰 기대를 안 했습니다. 광학 2배줌이 되는 망원 카메라를 넣은 스마.. 2018. 10. 28.
인공지능이 그린 초상화 5억원에 판매되다 인공지능이 점점 우리의 일상에 파고들고 있습니다. 근 미래에는 인공지능과 로봇이 결합되면서 많은 일자리가 사라질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맞는 말입니다. 단순 반복 작업이나 수치 계산을 하는 쪽은 인공지능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사진작가나 화가 등 창작 활동을 하는 분야는 인공지능이나 로봇이 예술가를 대체할 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이 말은 맞는 말입니다. 대체할 수는 없지만 인공지능도 작가로 등록하고 활동 할 수는 있을 듯 하네요.세계적인 경매 회사인 크리스티에서 세계 최초로 인공지능 A.I가 그린 그림이 경매에 나왔습니다. 처음에는 1만 달러로 낙찰 될 것으로 예상되었지만 실제 낙찰가는 그 40배인 43만 2,500달러로 한화로 약 5억원에 낙찰되었습니다. #AuctionUpdate The firs.. 2018. 10. 28.
어두운 사진을 밝게 촬영하는 Night Sight 기능 모든 픽셀폰에서 사용 가능 구글 픽셀폰은 구글이 만든 안드로이드 리퍼런스폰입니다. 따라서 구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최신 기능을 먼저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글의 최신 기술이 들어간 스마트폰입니다. 구글은 이 픽셀폰에 신기한 카메라 기능을 많이 넣었습니다. 구글 픽셀3, 픽셀3XL의 눈여겨 볼 카메라 기능 3가지셔터를 누르기 전부터 연속 촬영을 해서 가장 멋진 순간을 사진으로 만드는 탑샷. 인공지능을 이용해서 2배 광학줌을 소프트웨어로 구현한 고해상도 줌, 그리고 어두운 사진을 인공지능을 이용해서 밝게 만들어주는 Night Sight가 있습니다. 이 Night Sight 기능은 저조도 사진을 인공지능이 기계학습을 통해서 사진을 밝게 해주는 기술입니다. LG전자의 픽셀 버닝을 이용한 '슈퍼 브라이트 카메라'와는 다릅니다. L.. 2018. 10. 27.
2018 영국 왕립 그리니치 천문대 주최 올해의 천체사진 매년 영국왕립 그리니치 천문대에서는 올해의 천체사진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올해도 10개 분야에서 다양한 수상 작품을 선정했습니다. 각 부문 별로 1,2,3등 및 입선작을 선정하고 심사평과 촬영 장비 및 사진 설정 값을 소개하고 있지만 지면 관계상 각 부문별 1,2,3등만 소개하겠습니다 2018 영국 왕립 그리니치 천문대 주최 올해의 천체사진 대상대상 오로라 부문 1등 2등 3등 은하계 부문1등 2등 3등 우리의 달 부문1등< Mare.. 2018. 10. 27.
문화에 대한 목마름을 채워주는 MBC 문화사색 인간은 빵 만으로 살 수 없습니다. 여기서 빵은 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돈만 벌고 살다가는 이 복잡하고 스트레스 많은 세상에서 견디기 어렵습니다. 이 복잡하고 스트레스 가득한 세상을 벗어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고 각자의 방법이 있습니다. 차를 몰고 여행을 떠나는 분이 있는 가 하면 책을 읽는 분도 계실 테고 영화를 보는 사람도 있을 겁니다. 아니면 낚시나 저처럼 사진 출사를 가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저 같은 경우는 다양합니다. 돈 벌이를 하다가 쌓인 스트레스가 쌓이면 일단 밖으로 나갑니다. 그리고 이동하면서 밀린 드라마나 영화를 보면서 케어를 하고 일상을 촬영하면서 스트레스를 풉니다. 그리고 카페나 볕 좋은 곳에서 밀린 책을 읽습니다.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도구가 전 참 다양합니다. 다양한 도구를 .. 2018. 10. 26.
가전 양판점 보다 못한 2018 한국전자전 예상은 했지만 제 예상을 뛰어넘는 전시회가 한국전자전입니다. 예상은 했지만 이 정도로 망가졌나?라고 할 정도로 한국전자전은 재미도 흥미도 거의 다 사라졌습니다. 불경기가 가장 큰 원인이겠지만 참여하는 대형 업체들이 줄기 시작하면서 활력은 크게 떨어지고 있었습니다. 그나마 일산 킨텍스에서 할 때는 규모가 상당하고 너무 볼 게 많아서 이틀을 찾아갈 때가 많았습니다. 그러나 작년부터 강남 코엑스로 이전하면서 전시회 규모가 크게 축소 되었습니다. 한국전자전(KES)와 반도체대전(SEDEX), 디스플레이산업전시회(iMiD)가 함께 전시하고 있지만 세 전시회 합쳐도 흥미를 끄는 기술이나 제품은 거의 없었습니다. 이 3개의 전시회를 무려 1시간 안에 다 돌아보고 바로 나왔습니다. 한국전자전에 대한 기대가 없었지만 신.. 2018. 10. 26.
LG V40 후면 트리플 카메라 G7, V30 카메라와 비교해보다 스마트폰 카메라가 점점 좋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디지털 카메라 시장 중에 컴팩트 카메라 시장은 붕괴되었습니다. 이에 카메라 제조사들은 스마트폰이 할 수 없는 고배율 광학 줌이나 이미지센서를 보다 큰 것을 넣어서 화질을 보다 좋게 한 하이엔트 컴팩트 카메라 시장으로 전환했습니다. 스마트폰은 전동 광학 줌 렌즈를 넣으면 무게, 두께, 전력 소모량이 높아서 따라갈 수 없습니다. 그러나 방법이 없는 건 아닙니다. 고정 줌 렌즈를 하나 장착하면 줌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스마트폰은 카메라 모듈을 추가하면서 다양한 화각의 사진을 담을 수 있습니다. 5개의 카메라를 장착한 펜타 카메라의 LG V40 씽큐LG전자의 최신 플래그쉽 스마트폰 LG V40 ThinQ가 출시되었습니다. LG V40은 후면에 2배.. 2018. 10. 2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