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7/173

25년 간 택시 밖 풍경을 담은 영국 택시기사 사진전을 열다 지난 10년 간 가장 인상 깊었던 사진전은 '로버트 카파'의 사진전도 '앙리 카르티에 브레송' 사진전도 아닌 한 평범한 엄마의 사진전이었습니다. 우연히 들린 사진 전문 갤러리에서 느낀 감동은 아직도 잊혀지지 않네요. 사진 갤러리에는 1살이 된 아기의 엄마가 촬영한 아기의 사진이 가득했습니다. 너무 신기하고 놀라워서 여러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평범한 돌잔치, 먹고 마시고 축하하는 그런 돌잔치 대신에 사진 갤러리를 대관해서 돌잔치 겸 사진전을 열었습니다. 유명 사진가의 사진보다야 사진 표현력을 떨어질지 몰라도 아이디어는 정말 최고였습니다. 우리는 유명 사진작가 사진을 보면서 그 사진의 열정과 사진술과 스토리에 감동을 합니다. 그러나 유명하지 않는 사진가 아니 평범한 우리가 촬영한 사진도 충분히 감동스럽고 아.. 2018. 7. 17.
새로운 식민시대를 조명한 서울시립미술관의 <보이스리스-일곱 바다를 비추는 별> 울적하고 우울할 때면 전 미술관이나 사진갤러리를 갑니다. 보고 싶은 전시회를 보러 갈 때도 있지만 아무런 정보 없이 그냥마냥 큰 미술관에 가서 여러 작품들을 봅니다. 그냥 봅니다 보고 난 후에 설명을 듣거나 작품명과 작품에 대한 설명을 듣습니다. 그리고 우울했던 마음이 정화가 됩니다. 나만 그런 것이 아니구나 다들 그렇게 사는구나 느끼게 됩니다.우울할 때 생기 넘치는 시장에 가는 분들도 많죠. 미술관도 사람이 아닌 조형물과 그림과 이미지이지만 사람이 만든 그림과 조형물이기 때문에 시장에서 느끼는 생기를 동일하게 느끼게 됩니다. 서울시립미술관의 서울에는 거대한 미술관이 많습니다. 특히 종로 쪽에 많은 대형 미술관들이 몰려 있죠. 경복궁 옆 현대미술관 서울관이 있고 덕수궁 담벼락을 따라가면 나오는 '서울시립.. 2018. 7. 17.
사진 입문용 하이엔드 카메라로 추천하는 캐논 g1x mark3 사진을 취미로 하는 분들이 가끔 어떤 카메라가 좋은가요?라고 질문을 합니다. 이런 질문에 저는 사진을 취미로 진득하고 오래 하길 것이 확실하시면 DSLR 특히 풀프레임으로 바로 진입하셔도 좋으시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중도에 포기하실 분들도 많고 사진 촬영 재미를 느끼면서 서서히 카메라 기종을 업그레이드 하는 것이 가장 좋은 길이라고 다소 엉뚱한 대답을 합니다. 어떤 카메라가 아닌 사진 입문용 카메라로 사진의 재미를 더 많이 느끼고 싶으시면 가지고 있던 디지털 카메라를 다른 사람에게 중고로 판매한 후 그 금액에 약간의 돈을 더 보태서 서서히 더 비싸고 표현력 좋은 카메라로 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사진 초보인데 3백만 원이 넘는 풀프레임 카메라와 수백만 원 짜리 렌즈를 사고 난 후 사진에 대한 흥미가.. 2018. 7. 17.
반응형